고군산군도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군산군도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고군산군도

0m    25490     2024-05-14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도면 대장도리

고군산군도는 16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의 군락으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바 있다. 대표적으로 선유도, 대장도, 무녀도를 볼 수 있는데 아름다운 해변을 조망하며 해변 산책로와 스카이라인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전에는 여객선으로밖에 갈 수 없었는데 고군산 연결도로 개통으로 자동차로 갈 수 있게 되었다. 섬 주변의 물이 얕고 모래가 깨끗해 해수욕이 가능하며 어자원이 풍부해 바다낚시나 스킨스쿠버 등 레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새만금무궁화공원

1.1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새만금로 1502

새만금 무궁화공원은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 33센터 바로 맞은편에 있는 자연 쉼터 내에 있는 작은 공원이다. 넓은 잔디밭과 꽃을 감상하며 쉬어가기 좋은 공원으로 새만금 방조제의 배수관문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시원한 조망의 하늘과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하다 보면 힐링이 따로 없다. 무궁화 31품종과 회양목이 식재되어 있고 무궁화를 계통별(배달계, 아사달계, 단심계 무궁화)로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새만금 인접 지역인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의 화합과 발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세 갈래의 무궁화 물결이 하나를 이루는 것을 형상화한 화합 마당도 마련되어 있다. 해 질 무렵 이곳에서 바라보는 서해의 노을도 참 아름답다. 바로 옆 33센터 전망대도 함께 들르면 좋다.

가력도항

11.3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새만금로 447-27

가력도항은 부안~군산 간 총길이 33.9km의 어항이다. 부안군 어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항구로 부안군 관할이지만 부안뿐 아니라 인근 군산시, 김제시 어선들도 많이 이용하는 항구다. 봄철과 가을철 꽃게가 많이 나오는 곳으로도 유명하며 생활 낚시인들도 즐겨 찾는 낚시 명소이다. 가력도항 내항 방파제, 가력 갑문 소공원, 새만금 방조제 갯바위 등이 낚시 포인트이며 계절이나 물때, 상황에 따라 삼치, 우럭, 노래미, 망둥어, 주꾸미, 고등어, 꽁치, 갈치, 갯장어 등 다양한 어종이 잡힌다. 가력도항은 바닷바람을 맞으며 힐링하며 산책하기에도 좋고 붉게 물드는 서해 낙조를 보는 것도 황홀하다. 가력도항 길 건너에는 가력도 생태공원과 전망대, 풍력발전기가 있다.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

14.1 Km    1     2024-03-29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비응남로 5

군산 새만금 방조제의 시작점인 비응항에 있는 횟집인 물고기자리는 29년 동안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군산을 찾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물고기자리는 특히 1급 청정 해수를 사용하여 싱싱한 해산물의 특별함이 특징이며, 연예인들도 많이 찾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물고기자리는 식당에서 비응도와 고군산 군도가 한눈에 보여 멋진 경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활어회를 비롯해 제철에 맞는 다양한 곁들이 찬들을 제공하고, 수많은 음식으로 푸짐하게 차려지는 한 상은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은 주말에는 많은 손님으로 인해 웨이팅이 길어질 수 있어 예약하는 것이 좋다.

라비치호텔

14.4 Km    2633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비응남로 36
063-442-2700

라비치호텔은 비응항에서 바다전경이 가장 좋은 호텔식 숙박업소이다. 세상에서 가장 긴 방조제 새만금, 새로운 서해안 시대를 예고하는 이곳에 대규모 관광타운이 조성되고 있다. 새만금방조제의 북쪽 관문인 비응항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람선 선착장과 항구가 바로 앞에 있다. 아침에는 방조제 위로 떠오르는 일출이 있고, 저녁에는 수평선 너머로 지는 해넘이를 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시설에서도 최상을 자랑한다. 객실마다 커플용 PC 및 월풀욕조등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객실이 바다를 향해 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그래서 일출을 볼 수 있는 방과 일몰을 볼 수 있는 방을 선택할 수도 있다. 주변 먹거리로는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실 수 있는 회센터 및 어시장, 음식점들이 바로 있어 보다 저렴하고 맛있게 바다향을 한껏 담아갈 수 있다.

비타민호텔

14.4 Km    19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비응남1길 21
0507-1406-5858

새만금 시작점, 비응도에 위치한 비타민호텔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편리한 교통,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각종시설 및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준비된 4가지 타입의 객실에서 서해바다의 경관을 한눈에 만끽하실 수 있다. (정보제공자: 군산시청)

비응반점

비응반점

14.6 Km    1     2024-02-23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비응로 64 새만금공인중개사,비응항순대국

비응반점은 비응항에 있는 유명한 짬뽕 전문점이다. 매장 내부는 넓고, 테이블석과 좌식 테이블이 따로 있어, 단체식사도 가능하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면류에는 짜장과 해물짬뽕 등 일반 중식당에서 파는 메뉴가 있고, 밥류에는 볶음밥과 잡채밥 등이 있다. 여름 시즌 메뉴로 물냉면과 비빔냉면, 냉콩국수도 판매한다. 평범해 보이는 중국식당이지만 이곳만이 가진 시그니처 메뉴는 따로 있다. 바로 국내산 최상급 갑오징어를 넣어 만든 갑오징어 탕수가 바로 그것이다. 갑오징어를 큼직하게 썰어 탕수육처럼 튀겨낸 것인데, 튀김옷이 얇고 바삭하며, 갑오징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별미다. 이외에도 해물짬뽕에 각종 해산물과 깊은 국물 맛이 좋아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식당이다.

새만금횟집

14.6 Km    33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비응안7길 13
063-464-1001

전북 군산시 비응도동에 위치한 생선회 전문점이다. SBS <모닝와이드>, <생방송 투데이>와 KBS <6시내고향>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박대요리 맛집으로 소개되었다. 대표 메뉴인 박대정식은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며, 박대구이, 박대조림, 박대탕, 회, 초밥, 반찬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인기가 많다.

계화도

14.7 Km    19110     2024-06-07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계화면

계화도는 원래는 작은 섬이었으나 간척사업으로 육지화되어 계화면이 되었다. 이곳의 최고봉은 해발 246m의 계화산이며, 정상에 봉수대가 있다. 계화도의 북쪽 끝의 양지마을은 예전에는 ‘광당(光堂)’이라고 불려 왔으나 구한말 간재 선생이 이곳에서 후학을 양성하면서 양지로 불렸다고 한다. 이곳의 계화조류지는 서해권에서 보기 드문 일출 명소로 둑에 일렬로 늘어선 방풍림 소나무가 뒤로 일출이 아름다워 많은 사진작가가 찾는 곳이다. 계화면 계화초등학교 앞에 있으며 일출을 감상하도록 데크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드넓은 농경지와 갈대숲, 각종 야생조수가 서식하여 조수 보호구로 지정, 관리되고 있는 곳이다. 화산과 지진이 활발했던 중생대 백악기에 만들어진 계화도의 역암 지역은 전북지질명소로 지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