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월리산촌생태마을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명월리산촌생태마을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명월리산촌생태마을

명월리산촌생태마을

0m    0     2023-10-19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명월길 410

명월마을은 삼악산 줄기에 위치하고, 계관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맑은 계곡과 산림청 채종림이 가까이 있다. 여름철에는 민박, 바비큐장, 족구장,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겨울에는 절임 배추, 김장 체험, 얼음낚시, 썰매체험이 가능하다. 마을에서는 1년 내내 떡메 체험도 운영하고 있다. 명월마을 근거리에 의암댐, 스카이워크, 애니메이션 박물관, 레일바이크 역이 가까이 있어 다양하게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매운탕골

매운탕골

10.0 Km    2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오월리

한국전쟁 때 북쪽에서 남쪽으로 피란했다가 춘천에 정착한 사람들이 꽤 있다. 피란민들이 춘천에 터를 잡은 이유는 춘천이 그나마 북쪽과 가깝다는 점 때문이었다. 피란민들 가운데 일부는 잠시일 것이라는 생각으로 춘천 서면 오월리 계곡 일대에 정착했다. 춘천댐 매운탕 골에는 초기에 장사를 시작한 사람들이 대부분 실향민이었던 까닭에 지금도 간판 상호에 이북 지명을 쓰는 가게가 많다. 춘천댐 매운탕 골에는 1990년대까지만 해도 민물고기 음식점이 20여 곳이었지만, 지금은 10여 곳만 문을 열고 있다.

부안막국수

10.0 Km    19676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후석로344번길 8
033-254-0654

춘천시 후평동 로타리, 후평동 우체국 뒷골목으로 들어가면 담쟁이덩굴로 가려진 한옥 2층 집이 보인다. 400년이 지난 기와지붕으로 멋을 낸 옛스러운 모양이 인상적이며 잘 가꾸어진 정원과 분위기와 막국수가 어울리는 집임을 느낄 수 있다. 담백한 야채 무침을 메밀부침에 말아 먹는 총떡의 맛은 토속적인 옛 맛을 느끼게 해준다. 메밀가루, 고춧가루, 참기름은 직접 집에서 제분하여 쓴다.

티앤글램핑

티앤글램핑

10.0 Km    2     2023-05-23

경기도 가평군 북면 꽃넘이길 55

티앤글램핑은 경기도 가평군 북면에 위치하며 리조트 형태의 숙박시설과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반려동물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글램핑장이다. 캠핑장은 글램핑 사이트를 12개 동(5m×10m)을 운영 중이며 펜션과 카라반을 공동 운영 중이다. 별도 부대시설로 공용화장실과 샤워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글램핑 이용자들을 위하여 장작불을 이용하여 캠핑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바닥에 벽돌로 만들어진 원형 화로대를 준비하여 색다른 느낌을 준다. 특히 캠핑장에는 워터파크 수준의 대형 물놀이 시설이 있어 즐거움을 더해주며 카페와 매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용 고객 서비스로 세탁실과 전자레인지를 외부 부스에 따로 설치해 두었다. 캠핑장 안에 조성된 정원 물레방아가 시원하게 작동하여 청량감을 안겨준다.

산, 강, 호수를 넘나드는 드라이브

산, 강, 호수를 넘나드는 드라이브

10.0 Km    1     2023-08-09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파란 하늘보다 더 쪽빛으로 일렁이는 호수가 있고, 그 호수를 끼고 달리는 그림 같은 길이 있다. 의암호 따라 도는 호반길이다. 호수를 따라 잔잔한 호반의 풍경과 삼악산을 위시한 산들이 어우러져 풍경화 같은 모습을 연출한다. 길 따라 애니메이션박물관, 인형극장, 소양강처녀상 등 볼거리도 많다.

오심5

오심5

10.1 Km    1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동면 실레길 45
010-9469-2535

강원도 춘천시에 있는 카페이다. 야외 테라스가 갖춰져 있는 음식점이다. 대표메뉴는 강원 나물밥 브런치이다.

춘천문화원

춘천문화원

10.1 Km    17853     2023-11-23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퇴계농공로 40

춘천시 퇴계동에 있는 춘천문화원은 1952년 사설문화원으로 발족하였으며 지역 문화사업을 수행하고자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소양강 문화제와 의암제 등의 지역 축제 행사를 주관, 개최하며 평생학습관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주말에는 초, 중, 고생을 위한 문화 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1층 의암전시관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전시전을 열고 있어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의암전시실은 대관이 가능하므로 자세한 이용 문의는 전화 혹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춘천문화원 홈페이지에는 춘천의 과거와 현재를 담은 춘천 디지털기록관을 운영, 사진, 일반문서, 고신문, 전자책 등 춘천의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였다. 이 외에도 지명 유래,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 〔안녕 춘천〕도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2019년에는 전국 최초로 문화원 내에 지역학을 연구하는 〔춘천학연구소〕를 개소하여 춘천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며 춘천의 역사와 문화, 생태 등과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고 있다.

소담송하

소담송하

10.1 Km    1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공단로 64

소담송하는 강원도 춘천시에 있는 고기구이 식당이다. 뼈 없는 돼지갈비나 소갈빗살, 닭갈비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팔고 있어 고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식당이다. 고기는 숯불에 구워 먹는다. 곁들임 반찬은 파채, 양파절임, 묵김치말이, 상추, 마늘 정도이다. 곁들임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고기를 구워 먹을 때 꼭 필요한 반찬들이다. 고기를 먹고 난 후에는 비빔냉면, 물냉면 등으로 시원하게 입가심을 할 수 있다. 춘천에서 닭갈비가 아닌 음식을 먹고 싶다면 방문할 만하다. 회식이나 가성비 좋은 음식을 찾을 때 방문하면 좋은 식당이다. 주차는 매장 앞에 큰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의암호자전거길(봄내길코스)

의암호자전거길(봄내길코스)

10.1 Km    11     2023-08-02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동면 공단로 104

춘천은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로 다양한 자전거 코스를 갖췄는데 그중 의암호를 한 바퀴 도는 의암호 자전거길이 인기가 높다. 전체 약 30km 코스로 달리는 내내 의암호의 아름다운 풍광을 눈에 담을 수 있어 매력적이다. 순환 코스라 정해진 출발·도착점은 따로 없지만 자전거를 빌려야 한다면 대여소가 있는 춘천역과 공지천에서 출발하면 된다. 길이 완만한 편이고 중간중간 쉬어갈 만한 곳이 많아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공지천, 소양강 스카이워크, 소양강 처녀상, 소양 2교, 육림랜드, 춘천인형 극장, 애니메이션박물관, 삼악산, 의암 스카이워크, KT&G 상상마당 춘천 등 춘천의 많은 명소를 지나게 된다. 봄에는 아름다운 벚꽃길도 만날 수 있다. 의암호를 순환하기 위해서는 춘천 인형 극장 쪽 신매대교와 의암댐 쪽 신연교를 이용한다. 의암호 자전거길 일부 구간은 춘천 걷기 여행길인 봄내길 4코스(의암호나들길)에 해당된다. 봄내길 4코스는 서면의 문학공원에서 신매대교, 소양 2교, 공지천, 어린이 회관을 거쳐 봉황대까지 약 14.2km 거리이며 의암호 자전거길을 따라 의암호를 한 바퀴 도는 것도 가능하다.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따로 구분되지 않는 구간도 많으므로 서로 주의하며 이용하도록 하자. 겨울철에는 안전 문제로 일부 구간을 폐쇄하므로 미리 확인해야 한다.

충렬탑(강원)

충렬탑(강원)

10.1 Km    25937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우두동

충렬탑이 자리한 우두산 지역은 6·25 개전 초기(1950.6.25~6.28)국군 제2군단의 창설 모체부대였던 제6사단 장병들이 애국적인 춘천시민과 한 덩어리가 되어 인해전술의 파상공격을 자행해 온 북괴군 제2군단 예하 제2, 제7사단의 주력을 섬멸함으로써 한국전쟁 초기 전선에서 유일하게 승전보를 올렸던 유서깊은 곳이다. 당시 북괴가 춘천 및 우두산 전투에서 대패함으로써 속전속결의 남침계획에 결정적 타격을 주었고, 적 제2군단장이 전격 해임되는 등 6.25 전사상 가장 빛나는 전승의 기록을 남겼던 전적지이다. 특히, 이 당시 전투에서 춘천시민, 학도호국단학생 그리고 제사공장 여성근로자들이 국군장병과 더불어 탄약을 운반하고 전투에 참가하는 등 시산혈해의 격전을 벌여 빛나는 승리를 가져옴으로써, 민·관 총력전의 귀감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곳 주민들의 뜨거운 반공 애국정신과 자유 수호 의지를 만천하에 드높였던 성스러운 곳이다. 6·25당시 전사한 호국영령을 추모하기 위해 1955년 3군단 제29사단 장병들이 건립하였으며, 매년 6. 6일 현충일 행사가 실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