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리횟집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나폴리횟집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나폴리횟집

나폴리횟집

0m    0     2024-03-29

전라남도 여수시 진두해안길 68

나폴리 횟집은 내부에서 여수항 전경이 한눈에 보여 시원한 오션뷰와 함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횟집이다.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노릇노릇하게 양념 발라 구워 달짝지근하면서도 탱글탱글한 낙지다리가 씹히는 낙지 호롱이와 도톰한 두께의 촉촉한 하모 등 푸짐한 밑반찬이 나온다. 살짝 데친 하모를 특제 청양 간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비린내 없이 고소한 장어의 풍미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메인 메뉴인 샤브샤브는 국물용 조개와 전복이 생물로 나와 개운한 바다 내음을 느낄 수 있다.

정가네갓갈치조림게장

정가네갓갈치조림게장

0m    1     2022-12-07

전라남도 여수시 진두해안길 68

정가네 갓갈치조림게장은 여수 돌산공원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는 갈치 요리 전문점이다. 여수의 주요 관광지들과 접근성이 좋으며, 여수의 특산품인 갓과 게장, 싱싱한 갈치를 맛볼 수 있어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다. 대표적인 메뉴는 갓 갈치조림 정식으로 갈치 조림과 간장게장, 양념게장, 방풍 김이 포함된 정식이다. 특히 여수 방풍 김은 식당에서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 김에 방풍나물 분말을 첨가해 짜지 않고 바삭바삭한 것이 특징이다. 따로 포장 판매도 하고 있어 식사 후에 제품을 구입해 가는 사람들도 많다. 또한, 갈치 조림에는 여수 특산물인 ‘갓’이 들어가 있는데, 큼직한 갈치 토막과 매콤한 양념, 갓이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다. 주변에는 여수 해상 케이블카와 낭만포차 거리, 여수 아쿠아리움 등이 가까워 함께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엑스포해물예찬

엑스포해물예찬

0m    1     2022-12-07

전라남도 여수시 진두해안길 68

엑스포 해물예찬은 여수 돌산대교를 지나 돌산 나루터 근처에 있는 해물 요리 전문점이다. 40년 가까이 여수에서 수산물을 취급한 가게 주인의 안목으로 품질 좋고 신선한 해산물을 공급받아 해물 삼합과 해물전골, 해물 샤부샤부 등의 다양한 메뉴들을 제공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해물 삼합으로, 여수돌문어, 오징어, 가리비, 전복, 관자 등 귀한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간다. 또한, 여수에서 맛볼 수 있는 갯장어(하모) 샤부샤부와 커다랗고 씹는 맛이 좋은 새조개 샤부샤부 등의 메뉴도 인기가 좋다. 밑반찬 역시 여수 갓김치와 돌게장, 낙지 호롱이, 피조개 무침 등이 나와 여수의 풍성한 한상차림을 만나볼 수 있다. 근처에는 돌산대교 유람선과 돌산 공원이 있어 여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함께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가람복집

10.0 Km    933     2023-09-06

전라남도 여수시 화산로 20
061-683-3559

회식이나 단체 손님을 받을 수 있는 크고 작은 룸을 갖추고 있다. 품위 있는 코스요리는 물론이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렴한 복국이나 멍게비빔밥도 맛볼 수 있다. 복어는 몸이 따뜻해지고 혈액순환에 좋으며 근육의 경화를 방지하고, 부드럽게 하는 효능이 있다. 또, 단백질과 비타민 B1, B2 등이 풍부하고 유지방이 전혀 없어 고혈압, 당뇨병, 신경통 등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간장 해독작용이나 숙취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혈액을 맑게 하여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 특별한 어종이다. 까다롭게 손질해도 일부의 독성은 남지만, 이 독성은 오히려 온몸으로 퍼지면서 몸을 덥게 하여 피로를 풀어주고 숙취를 해소시켜준다고 한다. 배가 볼록하게 생긴 복어는 다른 생선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감칠맛이 뛰어나며 한 번 맛을 본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찾게 된다. 복을 알고 정확히 손질해 내는 전문점인 본가 가람복집에서는 안심하고 근사한 복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

카틀레야

카틀레야

10.0 Km    1     2022-11-28

전라남도 여수시 죽림중앙로 10

카틀레야는 여수 죽림 맛집으로 건물 2층에 있는 스테이크, 피자, 파스타 등 양식 전문점이다. 내부는 백열전구가 알알이 분위기를 더 좋게 만들며 4명~6명이 앉는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고, 아기 의자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어 가족 식사 장소로도 추천한다. 룸 공간도 따로 있어 연말 모임 장소나 프라이빗 한 소개팅, 상견례 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우면서 안락한 분위기를 풍긴다. 건물 뒤편에 공영주차장(무료)이 준비되어 있어 주차 걱정이 없다. 주변에 죽림근린공원, 유월드루지테마파크가 있어 연계 관광하기 수월하다.

거북선상회

1.0 Km    0     2023-12-26

전라남도 여수시 중앙로 73-1

거북선상회는 전남 여수시 중앙동에 자리 잡고 있다. MBC 시사 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저녁에 소개된 바 있다. 대표 메뉴는 문어, 갓김치, 소고기를 함께 구워 먹는 문어갓삼합이다. 이 밖에 딱새우회, 문어숙회, 거북선강정, 바다라면을 판다. 음식점 주변에는 이순신광장, 고소대,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중앙선어시장이 있다.

[남해 바래길] 다랭이지겟길

[남해 바래길] 다랭이지겟길

10.0 Km    27894     2023-03-09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평산리
055-863-8778

남해의 어머니들이 바다를 생명으로 여기고, 가족의 생계를 위하여 바다가 열리는 물때에 맞추어 소쿠리와 호미를 들고 갯벌이나 갯바위로 나가 해초류와 낙지, 문어, 조개들을 담아 와서는 국을 끊이고, 삶아 무쳐서 반찬으로 만들고, 말려서 도시락 반찬으로도 넣어주고, 그래도 남으면 시집 간 딸래미(딸) 집에 보내는 대량 채취가 아닌 일용에 필요한 양 만큼만 채취하는 작업이 바로 '바래'이다. 남해바래길은 바다를 생명으로 여기고 가족의 생계를 위해 소쿠리와 호미를 들고 갯벌이나 갯바위로 나가 해산물을 채취하던 남해사람들의 강인한 생명력이 묻어 있는 삶의 길이다. 남해바래길은 단순히 걷는 것으로 만족하는 길이 아니라 선조들의 삶을 배우는 각종 체험(지게 체험, 다랭이논체험, 어촌체험, 바래체험 등)과 삶을 느낄 수 있는 길이다. [남해 바래길 11코스] 다랭이지겟길은 가천다랭이마을에서 시작되어 사촌해변을 거쳐 남해바래길 작은미술관(평산항)까지 이어지는 해안을 걷는 길이다. 남해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척박한 생활환경을 극복하기 위하여 산비탈을 깍아 만든 들과 산의 논과 밭으로, 바다로 다녔던 지겟길을 통하여 우리 선조들의 억척스러운 삶을 느낄 수 있으며, 각종체험(다랭이 논 만들기, 어촌체험 등)과 몽돌해변의 파도를 연인삼아 걸을 수 있는 길로 13.6Km, 5시간30분이 소요되는 코스이다. 가천 다랭이마을을 중심으로 남해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척박한 생활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지겟길을 통하여 우리 선조들의 억척스러운 삶을 느낄 수 있으며, 각종체험(다랭이 논 만들기, 어촌체험 등)과 몽돌해변의 파도를 연인삼아 걸을 수 있는 길이다.

풍산식당

1.0 Km    25184     2024-02-01

전라남도 여수시 중앙로 72-26
061-662-8697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이순신광장 옆 좌수영음식문화거리에 위치해 있다. 풍산식당의 메뉴는 서대회, 아귀탕, 장어탕, 서대회무침이다. 구수한 된장 베이스에 신선한 아귀가 들어간 아귀탕은 매운맛없이 깔끔하고, 2인 주문이 기본이다. 매콤하게 무쳐진 서대회는 일반 음식점에서 느낄 수 없는 깊은 맛을 자랑한다. 풍산식당은 외지에서도 손님이 많이 찾고 있는 곳이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제공하는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음식점이다. 서대는 여수에서 즐겨 먹는 생선으로 가자미랑 비슷하게 생긴 서대는 코다리와 같이 꼬득꼬득 말리거나 구이, 조림으로 먹거나 양념을 무쳐 회로 먹는다.

평산항

평산항

10.1 Km    0     2023-11-23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남면로1739번길 40

남해 바래길 11코스(다랭이지겟길)의 종점이자, 바래길 12코스(임진성길)의 출발점인 평산항은 화려함보다는 소소한 멋이 있으며, 평산항에서 바라보는 낙조가 아름답다. 해안가에는 보건소를 개조하여 만든 바래길 작은미술관이 있고, 미술관에는 주기적으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어 방문하면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평산항은 남해군 남면 평산리 마을 인근에 있는 어항으로 임진왜란 때 전라좌수영 휘하의 수군 지휘관 조만호가 이곳에 주둔하면서 성을 축조하고 평산포라 불렀다고 한다. 항구 주변에는 작은미술관 외에도 평산 방파제, 관선도, 아난티 남해 등 돌아볼 만한 관광지가 많은 지역이다.

하월

하월

10.1 Km    0     2024-02-26

전라남도 여수시 평사로 160

여수 돌산에 위치한 자쿠지 감성숙소 하월이다. 노을과 달빛, 아름다운 경치속에 시간이 멈춘듯 심신이 안정되는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