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구불길] 구불3길 큰들길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군산 구불길] 구불3길 큰들길 정보를 소개합니다.

  • [군산 구불길] 구불3길 큰들길
  • [군산 구불길] 구불3길 큰들길
  • [군산 구불길] 구불3길 큰들길

설명

구불3길 큰들길은 소비자단체가 뽑은 최우수브랜드 쌀인 ‘큰들의 꿈’을 재배하는 큰들 즉, 대야들을 가로질러 걸어보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길이다. 고봉산을 넘은 후 만나는 채원병가옥의 아름다움은 눈길을 사로잡고 최호장군유지, 진남정, 발산리 유적지 등을 지나며 과거를 되돌아보게 된다. 또한, 대야의 멋진 산책로를 걷다 보면 낭만적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 오묘한 멋을 지닌 매력적인 길이다. 큰들길은 작촌마을의 깐치멀농촌체험마을에서 시작한다. 구불길을 따라 까치처럼 손님을 반갑게 맞이하고 자연과 정겨움이 가득한 곳이란 주제로 표현한 공공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대평벽돌을 지나 창오리 쪽으로 걸으면 산곡마을을 지나 고봉산 등산로로 만난다. 고봉산에는 예전에 미군기지로 사용되었던 곳이 있고 이곳을 지나 아산마을로 이어진다. 채원병가옥은 고봉산을 넘어 아산마을 안쪽 깊숙한 곳의 대나무숲 뒤에 마치 숨어있는 듯이 있다. 진남정 옆의 탱자나무 길을 돌아가면 깔끔하게 정리된 최호장군전시관이 있으며, 다시 진남정 앞을 지나 원발산마을로 내려가면 최호장군의 사당인 충의사(忠義祠)가 있다. 최호장군유지를 둘러보고 발산초등학교 쪽으로 가면 ‘총각바위 넘어뜨려 떡이나 얻어먹자’라는 농담이 있었다는 대방마을 선돌이 있다. 발산식당을 지나 발산초등학교 뒤에는 발산리 유적지가 있다. 발산리 5층 석탑과 석등은 이곳 농장의 주인이었던 시마타니가 오직 희소성 있는 골동품에 대한 소유욕만이 앞서 인근의 소작인들을 동원하여 마이산 기슭의 완주군 삼기리 봉림사터에서 소달구지를 이용하여 불법을 자행하며 옮겨온 문화재들이다. 발산초등학교에는 석조유물들 말고도 관심을 끄는 건물이 있는데 그 대상은 용도가 금고로 이용되었던 3층의 금고형 건물이다. 이 금고형 건물은 발산리 석조유물 전시장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6.25가 일어나고 이른바 인민공화국시대에 그 특이한 모습 때문에 군산 옥구지방 우익인사들을 감금하는 감옥으로 이용되기도 하였다. 발산리의 유물들은 우리나라 근대사의 아픔을 대변하는 근대 문화유물들이다. 장산마을로 향하다 등산로로 접어들면 얼마 올라가지 않아 오줌바위수터가 있고 약수터에 구불구불하면서도 아름다운 대방산 산책로 따라 걸으면 대야면소재지가 나온다. 대야들을 가로질러 있는 군산-전주간 전용도로 옆 길을 따라 걸으면 옥홍마을이 나타난다.


문의

군산시청 관광진흥과 축제계 063-454-3303


홈페이지

http://tour.gunsan.go.kr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군산시 관광진흥과 축제계 063-454-3303


상세정보

코스안내
[구불 3길 큰들길]
- 거리 : 17km
- 소요시간 : 307분
- 코스 : 깐치멀마을 > 산곡마을 > 고봉산 > 아산마을 > 진남정(최호장군전시관) > 최호장군유지 > 발산초교(발산리유적) > 대방마을선돌 > 오줌바위약수터 > 광법사 입구 > 대야면사무소 > 군산남고교 > 옥흥마을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성산면 깐치멀1길 27-1

제주 서핑도 실내서핑장

제주 서핑도 실내서핑장

2025-01-08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광령평화3길 21

제주 서핑도는 제주도 최초 실내서핑장으로 변화무쌍한 제주도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365일 온수풀로 실내에서 액티비티 서핑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인공 파도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냄으로서 쉬지 않고 다수의 인원이 동시에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워터 익스트림 스포츠이다. 실내서핑장 바닥은 트램폴린 재질이여서 넘어져도 큰 타격감이 없어 누구나 안전하게 서핑 체험 즐길 수 있다.경험 많고 자격증 보유의 전문 강사들이 배치되어 안전 하고 즐겁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DMZ 평화의 길] 통일전망대 코스

[DMZ 평화의 길] 통일전망대 코스

2024-12-16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현내면 금강산로 481

통일전망대 코스는 총 3.6㎞ 길이의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고성통일전망대 → 해안전망대 → 통전터널 → 남방한계선으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통일전망대는 우리나라 최북단에 자리하여 1983년에 개관해 안보관광지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다. 금강산의 마지막 봉우리인 구선봉이 손에 잡힐 듯 가깝게 다가오고, 맑은 날에는 최고봉인 비로봉과 옥녀봉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또한 DMZ 평화의 길 고성 구간 첫 발걸음은 해안 쪽으로 나 있는 철책을 통과하면서부터 이며, 철책을 들어서면 바로 바다를 향해 가파른 계단이 있고, 계단 아래는 작은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구간 내 설치된 3개의 전망대와 포토존 중 첫 번째로 해안전망대에서는 주로 남쪽 바다가 조망된다. 전망대를 내려서면 A코스 탐방자가 걷게되는 2.7km 도보구간이 시작되고 걷는 길 오른편으로는 두 겹의 철책 사이로 파란 바다가 보인다. 해안전망대 구간(약 200m) 내에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는 구간이 있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DMZ 평화의 길] 대곡리초소-1052고지 코스

[DMZ 평화의 길] 대곡리초소-1052고지 코스

2024-12-16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서화면 금강로 1801-1

대곡리초소-1052고지 코스는 총 46㎞ 길이로 1㎞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인제 DMZ 평화의 길 방문자 쉼터 → 대곡리 초소 → 을지삼거리 → 1052 고지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대곡리 초소는 민통선 안쪽으로 진입하기 위한 검문소로 대곡리 초소를 지나면서 부터는 민간인 출입이 통제된다. 이 곳을 통과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DMZ 평화의 길 인제 구간의 탐방이 시작되며, 1052 고지는 GOP가 있는 곳으로 민간통제구역 내부에 있는 시설이다. 과거에는 벙커로 쓰였으며, 현재는 제12보병사단이 막사로도 사용하고 있다. 또한 1,052 고지에서는 아름다움 DMZ 자연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DMZ 평화의 길] 두타연 피의능선 코스

[DMZ 평화의 길] 두타연 피의능선 코스

2024-12-16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방산면 두타연로 297

두타연 피의능선 코스는 총 16.7㎞ 길이로 2.7㎞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금강산 가는길 안내소 → 두타연 → 금강산 가는길 통문 → 삼대교 통문으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두타연은 남북한에서 발원한 물줄기가 서로 어우러지며 만들어 낸 걸작으로 양구 지역의 거친 자연을 굽이치며 (감입곡류) 바위를 깨고 부수며(곡류절단) 멋진 풍경을 만들어 냈다. 두타연에서는 거친 물줄기의 모습과 함께 폭포, 그 밑에 넓게 형성된 폭호(폭포 밑에 깊고 둥글게 파인 웅덩이), 폭포에서 떨어진 물이 자갈과 함께 소용돌이치며 만들어 낸 포트홀(Pothole)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삼대교 통문은 DMZ 평화의 길 양구 ‘금강산 가는 길’의 끝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통문 너머로는 군사지역으로 민간인의 출입이 통제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휴전선의 남방한계선과 초소를 확인할 수 있다.

[DMZ 평화의 길] 백암산 비목 코스

[DMZ 평화의 길] 백암산 비목 코스

2024-12-16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화천읍 상승로 21

백암산 비목 코스는 총 87.9㎞ 길이로 2㎞ 도보 이동과 2.1㎞ 케이블카 이동이 포함되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화천 배수펌프장 주차장 → 백암산 케이블카 → 생태관찰학습원 → 평화의 댐으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백암산 케이블카는 파로호 주변 수달연구센터, 안보전시관, 평화의 댐을 아우르는 생태평화안보관광벨트 중 북한강 상류 DMZ구역 내 남북한의 물길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곳으로 평화통일 전초기지로서 파로호 주변의 생태환경과 DMZ 내 백암산전망대등을 이어주는 관광벨트의 랜드마크이다. 또한 평화의 댐은 북한의 금강산 댐 건설에 따라 천재지변에 대응하기 위해 완공한 댐으로 이젠 분단의 상징에서 평화의 상징으로 ‘통일로 나가는 문’이라는 이름의 초대형 ‘트릭아트’벽화가 눈길을 끌고 있으며, 이 트릭아트 벽화는 댐 중앙이 뚫려 있어 하천의 물이 남과 북을 자유롭게 흐를 수 있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댐은 성벽의 문처럼 보이고, 그림 속에 수달, 백조, 비둘기 등 평화와 환경을 상징하는 그림이 숨어있다. ※ 백암산 비목 코스는 기상 상황 및 군사상황에 따라 여행취소 또는 노선을 변경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백암산 케이블카는 기상 여건 및 군사 상황에 따라 취소되어 변동될 수 있다. (백암산 케이블카 대체노선 : 딴산, 토속어류전시관, 꺼먹다리, 파로호안보전시관, 파로호전적비, 살랑교로 운영 예정)

[DMZ 평화의 길] 백마고지 코스

[DMZ 평화의 길] 백마고지 코스

2024-12-16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철원읍 대마1길 72

백마고지 코스는 총 12㎞ 길이로 1.2㎞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백마고지 전적지 → 백마고지 전망대 → 공작새 능선 전망대 → C통문으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백마고지 전적지는 백마고지 전투를 기리기 위한 장소로 백마고지 전투는 1952년 해발 395m의 이름 없는 고지를 탈환하기 위해 국군 제9사단과 중공군 제38군 3개 사단이 벌였던 전투이다. 또한 공작새 능선 조망대는 백마고지 조망대에서 시작된 도보탐방의 마지막 구간으로 이곳에서부터는 다시 차량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 전망데크는 원래 이곳에 있던 것이 아니라 평화의 길을 조성하면서 새로 만들었으며, 공작새 능선은 하늘에서 보았을 때 꼬리를 활짝 펼친 공작새의 모양이라고 한다. 전쟁의 상흔이 곳곳에 남아 있아 있는 철원 소련식 건축양식의 노동당사, 백마고지 전적비, 유해발굴 지역 등 우리의 아픈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코스이다.

[DMZ 평화의 길] 장항습지생태 코스

[DMZ 평화의 길] 장항습지생태 코스

2024-12-16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71-1 (장항동)

장항습지생태 코스는 총 29.5㎞ 길이로 3.5㎞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고양관광정보센터 → 행주산성역사공원 → 행주나루터 → 장항습지탐조대 → 나들라온(통일촌 군막사)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행주산성 역사공원은 과거 철책이 철거된 자리에 시민들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조성한 공원으로 여인네들이 모여 한강물에 빨래를 하던 빨랫돌머리, 행호정, 철책 포토존 등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장항습지 탐조대의 1층은 전시 ‧ 교육 시설이 있고, 2층은 탐조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민들이 장항습지를 공부하고 직접 탐조하며 체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DMZ 평화의 길] 한강하구-애기봉 코스

[DMZ 평화의 길] 한강하구-애기봉 코스

2024-12-16

경기도 김포시 돌문로 26 (사우동)

한강하구-애기봉 코스는 총 62.8㎞ 길이로 4.8㎞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김포아트홀 → 시암리철책길 →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시관 →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망대로 진행된다. 시암리철책길이 있는 한강하구는 본래 한반도 중부 내륙의 모든 물길을 담아내는 ‘할아버지 강’, 조강(祖江)으로 불린 곳이다. 또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한반도 유일 남·북 공동이용수역(Free-zone)에 위치하여 평화와 화합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장소이자 한강 하구의 평화 의지를 잇는 공간으로 전망대에서는 한강에서 임진강, 예성강 등이 합류하는 조강의 풍경과 북한 마을의 생활 모습도 볼 수 있다. 중식을 제공하지 않아 미리 식사 후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 시암리 철책 도보구간은 계절 및 현장 상황에 따라 단축 운영

팔만대장경 이운 순례길

팔만대장경 이운 순례길

2024-12-16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보월리

이운순례길은 국보이자 유네스코 세계기록 유산으로 지정된 해인사 팔만대장경을 제작하여 한양 지천자에서 합천 해인사까지 옮겨온 길을 뜻하는 말이다. 팔만대장경의 이운길에서 나타난 한국의 훌륭한 정신문화유산을 보존하고 널리 알릴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고령, 합천 등과 함께 이운길순례길이 조성하였으며, 성주군은 수륜면 중기마을 중심으로 이운순례길을 걷고, 체험할 수 있다. 성주의 이운순례길은 단순한 산책이나 트레킹이 아니라 힐링이라는 주제를 더해 템플스테이, 농촌체험 등 성주여행 코스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중기마을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운순례길 걷기 대회에서는 팔만대장경판을 본떠 만들어 어깨에 메고 중기마을 코스를 트레킹 하는 체험도 진행되고 있다.

안성시다목적야영장

2024-12-18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용설리

안성시 죽산면에 위치한 안성시다목적야영장은 쾌적한 환경과 깨끗한 시설을 갖춘 안성시 직영 야영 시설이다. 용설호수를 끼고 있는 이곳은 청소년들이 학교 교육에서 벗어나 산과 호수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현재는 청소년을 포함해 일반 시민에게도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야영장 내 시설로는 오토캠핑장 25면, 글램핑장 19동과 매점, 화장실, 개수대, 세면대, 관리동 등이 있다. 야외집회장, 체육활동장이 있어 단체 활동을 하기에도 좋다. 야영장은 예약한 사람만 출입이 가능하며, 여름 성수기에는 아이들 전용 풀장이 있는 실내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다. 야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고 야영장의 사이트당 면적이 넓은 편이라 편하게 이용하기 좋다. 20인 이상 청소년 단체 예약은 45일전까지 전화로 문의해야 하며, 개인 예약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