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옛길 삼남길 제2길] 인덕원길(인덕원옛터 ~ 백운호수입구)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경기옛길 삼남길 제2길] 인덕원길(인덕원옛터 ~ 백운호수입구)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학의천 부근에 위치한 [경기옛길 삼남길 제2길] 인덕원길(인덕원옛터 ~ 백운호수입구)은 물길 따라 걸으며 옛사람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역사 문화 탐방로이다. [경기옛길]은 역사적 고증을 토대로 지역의 문화유산을 도보 길로 연결한 새로운 형태의 역사 문화 탐방로로 조선시대 한양으로 통하는 주요 6개의 도로망을 트레킹 코스로 복원하였다. 경기 남부 삼남길 99.6km 중 안양시를 통과하는 인덕원길은 다른 삼남길에 비해 코스가 비교적 짧고 수월해 남녀노소 누구나 여유롭게 산책하며 시간을 보내기 좋다. 인덕원길은 총 3.5km 편도 약 1시간 소요되는 코스로 인덕원 옛터에서 백운호수에 이르는 구간이다. 인덕원은 과천과 안양, 의왕을 잇는 삼남길 교통의 요지로 옛길 관련 옛 문헌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이다. 인덕원을 지나 학의천을 따라가면 백운호수에 도착해 탐방은 마무리된다. 특히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든 학의천 구간은 한때 오염되었다가 현재는 1급수에만 산다는 버들치가 사는 생태하천으로 도시와 하천, 사람들이 어우러져 조화롭게 살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길 중간중간 삼남길과 관련된 안내 표식인 리본이나 표지판, 스토리보드 등이 설치되어 있다. 경기옛길에는 성취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탬프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스탬프를 모두 모아 제출하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경기옛길]에서 실시간 GPS 인증이 가능하고, 앱 내에서 실시간 코스 안내와 소요 시간, 인근 문화유산에 대한 음성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며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탐방프로그램 및 같이 걷기, 아카데미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

https://ggcr.kr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경기옛길센터 031-231-8524

주차요금 : 인덕원환승주차장(1시간 1,000원 / 1일 최대 요금 25,000원)
백운호수제방공영주차장(1시간 이내 1,000원 / 1일 주차 5,000원)

주차시설 : 가능(인덕원환승주차장 / 백운호수제방공영주차장)


상세정보

코스안내
- 거리 : 3.5km
- 소요시간 : 약 1시간
- 난이도 : 하
- 코스 : 인덕원 옛터(인덕원터표석) → 학의천 → 백운호수 입구

위치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인덕원로30번길 14 (관양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