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동산 캠핑장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민들레동산 캠핑장 정보를 소개합니다.

  • 민들레동산 캠핑장
  • 민들레동산 캠핑장
  • 민들레동산 캠핑장
  • 민들레동산 캠핑장
  • 민들레동산 캠핑장

설명

민들레 동산 캠핑장은 165,000㎡의 넓은 면적에 자연경관을 활용하여 숲을 조성하고, 숲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파쇄석 바닥 오토캠핑장 50면과 카라반 5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넓은 부지에 메타세쿼이아가 높은 숲을 이룬다. 숲에서 피톤치드 향기를 마시며 삼림욕을 즐길 수 있고 작은 개울이 길게 뻗어있어 물에 발을 담그고 휴식을 할 수도 있다. 또한 인근에 노란 민들레 군락지가 있어 시기만 잘 맞춰 가면 만발한 민들레들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지하 263m 암반수에서 끌어올린 수질 1등급 약수터가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홈페이지

http://xn--2q1butm9ep5bq7dr0jb2ar74gu8l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63-261-5153

개장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주차시설 : 가능

예약안내 : http://r.camperstory.com/resMain.hbb?reserve_path=RP&campseq=1748/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14:00~익일 11:00


상세정보

이용요금
40,000원
※ 이용요금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 참조 또는 전화 문의 요망

부대시설
전기,무선인터넷,장작판매,온수,물놀이장,놀이터,운동장,운동시설

주요시설
소화기:50, 화재감지기:50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화산면 하용마안길 35-152

[DMZ 평화의 길] 통일전망대 코스

[DMZ 평화의 길] 통일전망대 코스

2024-12-16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현내면 금강산로 481

통일전망대 코스는 총 3.6㎞ 길이의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고성통일전망대 → 해안전망대 → 통전터널 → 남방한계선으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통일전망대는 우리나라 최북단에 자리하여 1983년에 개관해 안보관광지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다. 금강산의 마지막 봉우리인 구선봉이 손에 잡힐 듯 가깝게 다가오고, 맑은 날에는 최고봉인 비로봉과 옥녀봉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또한 DMZ 평화의 길 고성 구간 첫 발걸음은 해안 쪽으로 나 있는 철책을 통과하면서부터 이며, 철책을 들어서면 바로 바다를 향해 가파른 계단이 있고, 계단 아래는 작은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구간 내 설치된 3개의 전망대와 포토존 중 첫 번째로 해안전망대에서는 주로 남쪽 바다가 조망된다. 전망대를 내려서면 A코스 탐방자가 걷게되는 2.7km 도보구간이 시작되고 걷는 길 오른편으로는 두 겹의 철책 사이로 파란 바다가 보인다. 해안전망대 구간(약 200m) 내에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는 구간이 있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DMZ 평화의 길] 대곡리초소-1052고지 코스

[DMZ 평화의 길] 대곡리초소-1052고지 코스

2024-12-16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서화면 금강로 1801-1

대곡리초소-1052고지 코스는 총 46㎞ 길이로 1㎞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인제 DMZ 평화의 길 방문자 쉼터 → 대곡리 초소 → 을지삼거리 → 1052 고지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대곡리 초소는 민통선 안쪽으로 진입하기 위한 검문소로 대곡리 초소를 지나면서 부터는 민간인 출입이 통제된다. 이 곳을 통과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DMZ 평화의 길 인제 구간의 탐방이 시작되며, 1052 고지는 GOP가 있는 곳으로 민간통제구역 내부에 있는 시설이다. 과거에는 벙커로 쓰였으며, 현재는 제12보병사단이 막사로도 사용하고 있다. 또한 1,052 고지에서는 아름다움 DMZ 자연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DMZ 평화의 길] 두타연 피의능선 코스

[DMZ 평화의 길] 두타연 피의능선 코스

2024-12-16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방산면 두타연로 297

두타연 피의능선 코스는 총 16.7㎞ 길이로 2.7㎞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금강산 가는길 안내소 → 두타연 → 금강산 가는길 통문 → 삼대교 통문으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두타연은 남북한에서 발원한 물줄기가 서로 어우러지며 만들어 낸 걸작으로 양구 지역의 거친 자연을 굽이치며 (감입곡류) 바위를 깨고 부수며(곡류절단) 멋진 풍경을 만들어 냈다. 두타연에서는 거친 물줄기의 모습과 함께 폭포, 그 밑에 넓게 형성된 폭호(폭포 밑에 깊고 둥글게 파인 웅덩이), 폭포에서 떨어진 물이 자갈과 함께 소용돌이치며 만들어 낸 포트홀(Pothole)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삼대교 통문은 DMZ 평화의 길 양구 ‘금강산 가는 길’의 끝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통문 너머로는 군사지역으로 민간인의 출입이 통제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휴전선의 남방한계선과 초소를 확인할 수 있다.

[DMZ 평화의 길] 백암산 비목 코스

[DMZ 평화의 길] 백암산 비목 코스

2024-12-16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화천읍 상승로 21

백암산 비목 코스는 총 87.9㎞ 길이로 2㎞ 도보 이동과 2.1㎞ 케이블카 이동이 포함되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화천 배수펌프장 주차장 → 백암산 케이블카 → 생태관찰학습원 → 평화의 댐으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백암산 케이블카는 파로호 주변 수달연구센터, 안보전시관, 평화의 댐을 아우르는 생태평화안보관광벨트 중 북한강 상류 DMZ구역 내 남북한의 물길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곳으로 평화통일 전초기지로서 파로호 주변의 생태환경과 DMZ 내 백암산전망대등을 이어주는 관광벨트의 랜드마크이다. 또한 평화의 댐은 북한의 금강산 댐 건설에 따라 천재지변에 대응하기 위해 완공한 댐으로 이젠 분단의 상징에서 평화의 상징으로 ‘통일로 나가는 문’이라는 이름의 초대형 ‘트릭아트’벽화가 눈길을 끌고 있으며, 이 트릭아트 벽화는 댐 중앙이 뚫려 있어 하천의 물이 남과 북을 자유롭게 흐를 수 있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댐은 성벽의 문처럼 보이고, 그림 속에 수달, 백조, 비둘기 등 평화와 환경을 상징하는 그림이 숨어있다. ※ 백암산 비목 코스는 기상 상황 및 군사상황에 따라 여행취소 또는 노선을 변경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백암산 케이블카는 기상 여건 및 군사 상황에 따라 취소되어 변동될 수 있다. (백암산 케이블카 대체노선 : 딴산, 토속어류전시관, 꺼먹다리, 파로호안보전시관, 파로호전적비, 살랑교로 운영 예정)

[DMZ 평화의 길] 백마고지 코스

[DMZ 평화의 길] 백마고지 코스

2024-12-16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철원읍 대마1길 72

백마고지 코스는 총 12㎞ 길이로 1.2㎞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백마고지 전적지 → 백마고지 전망대 → 공작새 능선 전망대 → C통문으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백마고지 전적지는 백마고지 전투를 기리기 위한 장소로 백마고지 전투는 1952년 해발 395m의 이름 없는 고지를 탈환하기 위해 국군 제9사단과 중공군 제38군 3개 사단이 벌였던 전투이다. 또한 공작새 능선 조망대는 백마고지 조망대에서 시작된 도보탐방의 마지막 구간으로 이곳에서부터는 다시 차량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 전망데크는 원래 이곳에 있던 것이 아니라 평화의 길을 조성하면서 새로 만들었으며, 공작새 능선은 하늘에서 보았을 때 꼬리를 활짝 펼친 공작새의 모양이라고 한다. 전쟁의 상흔이 곳곳에 남아 있아 있는 철원 소련식 건축양식의 노동당사, 백마고지 전적비, 유해발굴 지역 등 우리의 아픈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코스이다.

[DMZ 평화의 길] 장항습지생태 코스

[DMZ 평화의 길] 장항습지생태 코스

2024-12-16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71-1 (장항동)

장항습지생태 코스는 총 29.5㎞ 길이로 3.5㎞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고양관광정보센터 → 행주산성역사공원 → 행주나루터 → 장항습지탐조대 → 나들라온(통일촌 군막사)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행주산성 역사공원은 과거 철책이 철거된 자리에 시민들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조성한 공원으로 여인네들이 모여 한강물에 빨래를 하던 빨랫돌머리, 행호정, 철책 포토존 등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장항습지 탐조대의 1층은 전시 ‧ 교육 시설이 있고, 2층은 탐조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민들이 장항습지를 공부하고 직접 탐조하며 체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DMZ 평화의 길] 한강하구-애기봉 코스

[DMZ 평화의 길] 한강하구-애기봉 코스

2024-12-16

경기도 김포시 돌문로 26 (사우동)

한강하구-애기봉 코스는 총 62.8㎞ 길이로 4.8㎞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김포아트홀 → 시암리철책길 →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시관 →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망대로 진행된다. 시암리철책길이 있는 한강하구는 본래 한반도 중부 내륙의 모든 물길을 담아내는 ‘할아버지 강’, 조강(祖江)으로 불린 곳이다. 또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한반도 유일 남·북 공동이용수역(Free-zone)에 위치하여 평화와 화합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장소이자 한강 하구의 평화 의지를 잇는 공간으로 전망대에서는 한강에서 임진강, 예성강 등이 합류하는 조강의 풍경과 북한 마을의 생활 모습도 볼 수 있다. 중식을 제공하지 않아 미리 식사 후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 시암리 철책 도보구간은 계절 및 현장 상황에 따라 단축 운영

팔만대장경 이운 순례길

팔만대장경 이운 순례길

2024-12-16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보월리

이운순례길은 국보이자 유네스코 세계기록 유산으로 지정된 해인사 팔만대장경을 제작하여 한양 지천자에서 합천 해인사까지 옮겨온 길을 뜻하는 말이다. 팔만대장경의 이운길에서 나타난 한국의 훌륭한 정신문화유산을 보존하고 널리 알릴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고령, 합천 등과 함께 이운길순례길이 조성하였으며, 성주군은 수륜면 중기마을 중심으로 이운순례길을 걷고, 체험할 수 있다. 성주의 이운순례길은 단순한 산책이나 트레킹이 아니라 힐링이라는 주제를 더해 템플스테이, 농촌체험 등 성주여행 코스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중기마을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운순례길 걷기 대회에서는 팔만대장경판을 본떠 만들어 어깨에 메고 중기마을 코스를 트레킹 하는 체험도 진행되고 있다.

[DMZ 평화의 길] 1.21 침투로 탐방 코스

[DMZ 평화의 길] 1.21 침투로 탐방 코스

2024-12-16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연천로 275-1

1.21 침투로 탐방 코스는 총 12.3㎞ 길이로 1.8㎞ 도보 이동이 진행되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코스 중 하나이다. 코스는 연천역 → 1.21 침투로 → OOO초소 → 비룡전망대 →호로고루로 진행된다. 주요 지점 중 한 곳인 비룡전망대는 북한을 바라볼 수 있는 남한 최전방의 관측소이다. 민간인 출입이 통제되는 지역으로 육군 제25보병사단에 의해 철저히 관리되고 있다. 또한 호로고루는 5세기 고구려에 의해 축조된 요새로 자연 지형을 그대로 활용하여 지어졌으며 당포성, 은대리성과 함께 연천의 3대 성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다. 연천은 경기도 최북단 지역으로서 황해도 장단군과 금천군, 강원도 철원군과 맞닿아 있어 6.25 전쟁 당시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으며 이후에도 남북 간 대립이 끊이지 않았던 지역인 동시에 한탄강과 임진강이 만나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지역이다. 잘 보존된 천연 자연 환경으로, 매년 겨울, 두루미가 찾아오는 등 수많은 철새가 이곳에서 겨울을 나고 있으며, 한반도를 관통하는 1번 국도와 3번 국도가 지나는 길이자, 한반도 어느 방향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중심 지역인 연천을 살펴볼 수 있는 코스이다. ※ 운영 구간 임시 변경 : 호우 및 태풍 피해로 도보이동 구간 1.8㎞에서 800m로 단축 운영 (복구일 추후 공지 예정)

안성시다목적야영장

2024-12-18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용설리

안성시 죽산면에 위치한 안성시다목적야영장은 쾌적한 환경과 깨끗한 시설을 갖춘 안성시 직영 야영 시설이다. 용설호수를 끼고 있는 이곳은 청소년들이 학교 교육에서 벗어나 산과 호수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현재는 청소년을 포함해 일반 시민에게도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야영장 내 시설로는 오토캠핑장 25면, 글램핑장 19동과 매점, 화장실, 개수대, 세면대, 관리동 등이 있다. 야외집회장, 체육활동장이 있어 단체 활동을 하기에도 좋다. 야영장은 예약한 사람만 출입이 가능하며, 여름 성수기에는 아이들 전용 풀장이 있는 실내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다. 야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고 야영장의 사이트당 면적이 넓은 편이라 편하게 이용하기 좋다. 20인 이상 청소년 단체 예약은 45일전까지 전화로 문의해야 하며, 개인 예약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