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령도 끝섬전망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백령도 끝섬전망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백령도 끝섬전망대

.0M    2024-05-21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 진촌리 1-2 백령 끝 섬 전망대

옹진군 백령면에 위치한 용기원산 정상에 있는 전망대이다. 인천에서 북서쪽으로 191km 떨어져 있는 백령도는 북한과 마주하고 있는 우리나라 서해 최북단의 섬이다. 안보 거점이자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백령도를 알리고자 끝섬전망대를 세웠다. 백령도 용기포 신항과 마주보고 있는 136m 높이의 용기원산의 끝섬전망대는 좌우로 전망이 탁 트여있다. 끝섬전망대에서 좌측으로는 대청도와 소청도, 용기포신항과 사곶해변을 볼 수 있고, 중앙에서는 북한의 장산곶, 오른쪽에서는 하늬바다가 보인다. 2층 규모의 전망대 내부는 백령도를 소개하는 전시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전시관 한편에는 소원을 써서 붙이는 소원지가 빽빽하게 들어차 있고 망원경을 통해북한의 섬과 육지를 살펴볼 수 있다. 주변에 심청각과 사자바위를 둘러 볼 수 있다.

진촌리 현무암

진촌리 현무암

1.2Km    2024-06-24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 진촌리

제주도를 이루는 암석과 동일한 암석인 진촌리 현무암은 지각과 맨틀의 경계에서 만들어진 고철질 마그마(철과 마그네슘 함량이 높고 규소 함량이 낮은 마그마)가 지각을 뚫고 올라와 지표로 분출하여 만들어졌다. 진촌리 현무암을 자세히 살펴보면 녹색을 띄는 알갱이들이 박혀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감람석이라고 하며 지각 밑의 맨틀을 구성하는 암석 중 하나로, 현재 인류의 기술로 유일하게 직접적으로 지구 내부의 물질 변화와 환경을 연구할 수 있는 대상이다. 이 감람석들은 불순물이 적고 투명도가 높은 경우 페리도트(peridote)라는 보석으로 사용되나, 진촌리 현무암의 감람석들은 크기가 작고 불순물이 많아 보석으로 적합하지 않다.

<출처 : 국가지질공원>

사곶해변

2.1Km    2024-05-24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 사곶로 139

백령도 사곶사빈은 백령도 용기포 부두의 남서쪽과 남동쪽의 해안을 따라 자리 잡고 있다. 언뜻 보면 모래로 이루어진 듯 하나 사실은 규암 가루가 두껍게 쌓여 이루어진 해안으로 썰물 때면 길이 2㎞, 폭 200m의 사빈이 나타난다. 썰물 때는 단단한 도로가 생겨 차도로 사용되고, 군 수송기의 이착륙도 가능하다. 백령도 동남쪽 해변, 서해 최북단에 있는 천연해수욕장이며 주변에는 해발고도 136m의 용기원산이 있고, 해변 뒤쪽에는 20여m의 검푸른 해송지대와 해당화 군락이 있어 시원함을 더해준다. 사곶 사빈은 이탈리아 나폴리에 있는 것과 함께 전 세계에서 단 두 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수한 지형 및 지질상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지질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1997년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한국전쟁부터 최근까지 군사 비행장으로 사용됐으며, 1989년 초까지 군사 통제구역으로 민간인 출입이 통제되었다가 출입통제가 해제되어 하계 휴양지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지금은 해수욕장으로만 사용되고 있다.

아일랜드캐슬

아일랜드캐슬

2.1Km    2024-10-17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 백령로 215
032-836-6700

아일랜드 캐슬은 아름답고 수려한 섬 백령도 가운데에 위치한 모텔이다. 입구를 중심으로 대칭형을 이루는 건물 외관이 독특하며 건물 앞쪽의 넓은 잔디와 어우러져 휴양지와 같은 이미지를 준다. 객실 내부는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깔끔하게 꾸며 놓았으며 전 객실마다 큰 창문과 발코니가 있어 채광도가 높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부대시설로 야외 잔디장, 바비큐장, 야외 어린이 풀장, 테니스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사곶 천연비행장이 있고, 모텔 뒤편에는 등산로가 있어 가볍게 산책하기에 좋다. 예약 시 캠프파이어와 백령도 용기포 선착장까지 픽업 서비스도 가능하다.

두메칼국수만두

2.8Km    2024-12-03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 백령로 (293, 인어궁)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로컬 맛집을 어렵게 찾아다닌 당신께 추천하는 맛집이다. 두메칼국수는 백령도의 토속음식인 짠지떡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다. 그 외에도 굴이 잔뜩 들어간 메밀 칼국수는 보양음식으로 제격이다. 만두국에는 홍합이 많이 들어있어 홍합특유의 시원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모든 음식들은 가격이 비싸지 않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린파크식당

2.9Km    2024-01-04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로297번길 16 그린파크

그린파크식당은 백령도의 간판 없는 냉면집으로 알려진 음식점이다. 대표 메뉴는 냉면으로 물냉면과 비빔냉면은 합쳐놓은 반냉면이 인기 메뉴이며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여러 매체에 소개된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하다.

심청각

3.5Km    2024-06-04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 백령로316번길 109-117

고대소설 심청전에서 심청이 빠졌다는 전설의 무대는 인당수 혹은 임당수라 불리는데 장산곶 앞바다와 백령도 사이에 있다. 효심이 지극한 심청이 회생하여 연꽃을 타고 조류에 떠밀려 닿았던 곳은 백령도 남쪽 해안에 있는 작은 바위섬인 연봉바위이다. 인당수와 연봉바위가 동시에 내려다보이는 곳인 백령도 진촌리 북산 정상에 1999년 10월 21일 심청의 효심을 기리기 위해 2층 규모의 심청각이 세워졌다. 1층에는 <심청전> 내용을 글과 영상, 모형으로 소개하는 한편, 소설 동화, 국악 등 여러 장르로 소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전시하고 있으며 심청이 테마별 포토존도 마련하여 사진촬영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2층에는 옹진군의 역사와 관광명소, 백령도의 절경 등을 전시하고 있다. 야외에서는 탁 트인 바다 풍경을 조망하고 심청 동상, 탱크, 대포 등을 관람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루시아펜션

4.4Km    2025-03-19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 백령로 461-18
032-836-0410

지친 일상을 떠나, 맑고 아름다운 자연이머무는 백령도펜션으로 놀러오세요~!! 안녕하세요. 인천 진촌리에 위치하고 있는 루시아펜션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저희 펜션은 산을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공기가 맑고 경치가 좋으며 조용해서힐링을 하러 오기에 몹시 좋은 공간입니다. 또한 내부 시설도 깨끗해서 이용 시에쾌적하게 공간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머무시는 동안 편히 쉬다 가실 수 있도록펜션을 깔끔하고 예쁘게 꾸며뒀으니 지친몸과 마음 이곳에 내려놓고 마음껏 즐기고노시다 가시길 바랍니다. 백령도펜션 루시아펜션으로 오셔서 자연을벗삼아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연인과 친구와 가족과 오기 좋은 곳이니언제든 예약주시고 방문해주시길 바라며사이트에 사진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제이앤비호텔

4.6Km    2025-03-19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 백령로 485
010-4336-2229

[일반실]고풍스러운 인테리어에 아늑함이 더해진 룸에서 보다 편안함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인원 : 2인 기준(최대 3인) * 구성 : 침실1, 욕실1, 화장실1, 침대1 * 가격 : 80,000원(비수기 기준) ※ 성수기 별도 * 물품 : 에어컨, TV, 냉장고, 욕실용품, 비데 [특실]고풍스러움이 느껴지는 스위트룸은 특실만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선사합니다. * 인원 : 2인 기준(최대 10인) * 구성 : 침실1, 욕실1, 화장실1, 거실1, 침대2 * 가격 : 140,000원(비수기 주중 기준) ※ 성수기 별도 * 물품 : 에어컨, TV, 냉장고, 욕실용품, 비데

백령도 콩돌해변

백령도 콩돌해변

5.7Km    2025-03-19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

콩알만 한 자갈들이 바닷가에 널려있어 콩돌해안이라 불리며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다. 해안의 길이는 800m, 폭은 30m 정도이며, 콩돌들은 백령도 지질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규암이 부서지고 해안 파도에 의해서 닳고 닳아서 만들어진 해안으로 콩돌을 만들어 낸 투명한 자갈이 부딪히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피부염에 특효가 있다는 자갈찜질을 체험할 수 있다. 해안경사가 급해 갑자기 깊은 곳이 있으며, 물이 빠진 간조시간에는 해안 끝 절벽에 움푹 파인 곳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