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로그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로그

로그

0m    0     2024-01-11

경기도 남양주시 팔당로81번길 74-40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에 있는 브런치 카페이다. 가구 전문 브랜드인 창성 가구에서 쇼룸 겸 카페로 운영하는 곳이다. 원목 가구로 인테리어가 구성되어 있다. 매장에서 나무 도마 등 우드 상품을 판매한다. 핸드 드립 커피와 수제로 만든 베이커리가 있다. 대표 메뉴는 크루아상으로 만든 와플 위에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크로플&하겐다즈’가 있다. 종종 목공 원데이 클래스도 열린다. 4층 루프탑은 캠핑 분위기에서 한강뷰와 노을을 볼 수 있다. 강 건너편이 스타필드 하남이고 인근에 팔당대교, 팔당역이 있다.

수어장대

수어장대

10.0 Km    18137     2023-11-09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780번길 107-65

수어장대는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에 위치한 지휘와 관측을 위한 군사적 목적에서 지은 누각이다. 남한산성에 있던 5개의 장대 중 유일하게 남았으며, 성 안에 있는 건물 중 가장 화려하고 웅장하다. 1972년 5월 4일 경기도의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었다. 수어장대는 산성 안에서 최고봉인 일장산 꼭대기에 자리 잡고 있어서 성 내부와 인근 주변까지 바라볼 수 있다. 이곳은 병자호란(1636) 때 인조가 직접 군사를 지휘하여 청나라 태종의 군대와 45일간 대항하여 싸운 곳이기도 하다. 처음에는 1층 누각으로 짓고 서장대라 불렀으나, 영조 27년(1751)에 이기진이 왕의 명령으로 서장대 위에 2층 누각을 지었다. 건물의 바깥쪽 앞면에는 〔수어장대〕라는 현판이, 안쪽에는 〔무망루〕라는 현판이 걸려있는데, 〔무망루〕란 병자호란 때 인조가 겪은 시련과 아들 효종이 청나라에 대한 복수로 북쪽 땅을 빼앗으려다 실패하고 죽은 비통함을 잊지 말자는 뜻에서 붙인 이름이다.

청진생등심

청진생등심

10.0 Km    0     2024-02-15

서울특별시 강동구 올림픽로 803

청진생등심은 지하철 8호선 암사역 4번 출구 암사119안전센터 부근에 있다. 건물 입구에 넓은 주차장이 있고 발렛파킹도 가능하다. 이곳은 2대(代)에 걸친 한우 전문점이다. 대표는 왕십리 대도식당(60년 전통 한우 전문점) 천호동 지점 육부장 경력의 손맛으로 음식을 낸다. 전문점답게 한우 등심만을 취급한다. 등심에 빠질 수 없는 육회 또한 손님들이 많이 찾는 메뉴다. 점심시간에는 단품으로 갈비탕, 도가니탕, 곰탕, 육회 비빔밥, 냉면을 맛볼 수 있다. 주변에 광나루 한강공원, 구리한강시민공원, 고덕생태수변공원이 있어 둘러보기 좋다.

시골식당

시골식당

10.0 Km    0     2024-01-23

경기도 구리시 검배로15번길 25

시골식당은 경의 중앙선 구리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전통시장과 곱창 골목 부근에 있다. 구리시 수택동 주택가 골목에 있는 동태탕만 파는 노포이다. 식당 앞에 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고 주차 안내 요원이 있다. 실내는 좌식 테이블이다. 메뉴는 동태찌개 하나만을 취급한다. 탕에는 동태뿐만 아니라 알과 고니 등 내장이 풍부해 알탕을 먹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다. 밑반찬도 딱 세 가지 겉절이, 무 생채와 콩나물이 나온다. 동태찌개 하나만으로 명성을 유지하는 이유가 있는 식당이다. 근처 가 볼 만한 곳으로는 구리시 멀티 스포츠 센터, 볼링장, 실내 낚시터 등이 있다.

해브어티

해브어티

10.0 Km    2     2022-11-10

경기도 구리시 검배로29번길 32

해브어티는 구리시 수택동에 있는 카페다. 지하철 경의중앙선 구리역에서 500여 미터 거리에 있다. 주차는 별도의 주차장을 갖고 있지 않아 구리시 제5공영주차장에 하면 된다. 카페 입구부터 예쁜 인형과 손글씨가 적힌 칠판 소품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았다. 작은 규모의 카페지만 테이블 간격을 넓게 배치하여 아늑하고 편안하다. 따뜻한 차와 다양한 차를 우려서 직접 만든 밀크티 등이 주메뉴이다. 프랑스 생지를 현지에서 공수해 와 만든 해버티 크로플은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로 곁들임 재료에 따라 크로플 무슈 등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가능

물방아관광지

물방아관광지

10.0 Km    1     2023-09-05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검복리

남한산성에 위치한 당일치기가 가능한 무료계곡이다.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하지 않아도 계곡을 즐길 수 있다. 30대 가량 주차가능한 무료 주차장과 남녀 구분이 되어있는 깨끗한 시설의 화장실도 이용할 수 있다. 음료와 아이스크림같은 군것질부터 국수, 두부김치, 도토리묵 등의 식사까지 가능한 매점도 있다. 폭이 많이 넓지 않고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하며, 물살이 세지 않고 수심이 군데군데 달라 선택해서 놀 수도 있다. 캠핑용 의자나 텐트 사용도 가능하며 간단하게 돗자리를 펴고 망중한을 즐길 수도 있다. 근처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산성이 있으며 여행길에 잠시 쉬다가기 좋은 유명한 카페와 베이커리가 있다.

올리브영 둔촌

올리브영 둔촌

10.0 Km    0     2024-03-24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1317-0

-

산성대가

산성대가

10.0 Km    1     2024-04-02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로792번길 11-12

산성대가는 남한산성 성안에 위치한 엄나무 백숙집이다. 한옥 건물에 한적하고 조용한 곳으로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내부는 좌식 테이블 룸으로 되어 있어 다양한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각종 모임을 할 수 있다. 이 식당은 토종닭, 토종오리 등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한다. 기본 반찬으로 김치와 나물 종류가 정갈하게 나오며 메인 음식이 나오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아 평일에는 예약 없이 방문해도 식사할 수 있다.

궁집

궁집

10.0 Km    2     2023-11-04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궁집이란 궁(芎)과 집(家)의 합성어로 대군이나 공주, 옹주와 같이 왕족이 살았던 집을 일컫는다. 영조의 막내딸 화길옹주가 11살에 구민화에게 시집가자, 영조는 그녀를 위해 궁궐의 대목장과 건축자재를 보내어 집을 짓게 한다. 그 집이 바로 국가 민속문화재 제130호 남양주 궁집이다. 이 궁집은 화가 고(故) 권옥연, 연극인 고(故) 이병복 부부의 무의자(無衣子) 문화 재단 소유였으나 2019년 설립자의 뜻에 따라 궁집과 대지 8천590㎡를 남양주시에 기부채납했다. 궁집은 당시 일반 가옥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큰 장대석으로 쌓은 기단과 잘 다듬어 쓴 초석, 그리고 기둥에 새긴 쌍사와 견실한 부재 등이 특징이다. 여러 면에서 궁집은 문화유산적 가치나 건축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 건물로 많은 의미를 지닌 곳이다. 궁집 외에도 다른 지역에 있던 철거될 위기에 놓였던 9채의 한옥들을 예술가 부부가 한 채씩 매입한 것을 궁집 안으로 옮겨놓은 한옥도 함께 볼 수 있다. 아름답고 고풍스러운 한옥의 멋과 함께 어우러진 정원과 연못, 꽃과 나무의 풍경은 보는 이의 마음을 정화시킨다. 2023년 6월 개관 이후 이곳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남에 따라 남양주시는 같은 해 8월부터 12월까지 시범 운영의 기간을 거쳐 2024년 12월까지 지하 주차장 조성 공사를 완료하고 궁집을 전면 개방할 계획이다. 영조가 끔찍히 사랑했던 막내 옹주인 화길 옹주는 19세의 어린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환갑에 얻은 막내 옹주를 궁 밖으로 시집보내야 했던 아버지 영조의 애틋함이 궁집 구석구석에 아직도 남아있는 듯 애잔하고 아름답기만 하다.

방이동 생태경관 보전지역

방이동 생태경관 보전지역

10.1 Km    28724     2023-12-04

서울특별시 송파구 동남로 397

방이동 생태보전지역은 면적 58,909㎡ 연못형태의 습지이다. 원래 논농사로 이용되었던 곳이였는데 이 곳 토사가 충적토라 벽돌채취를 위하여 채취하다 보니 웅덩이와 함께 습지가 자연스럽게 만들어졌다고 한다. 찾아오는 사람들이 적어서 자연 속 동식물들이 모이게 되었는데 특히 습지 식물들이 번성하여 습지지역이 형성되면서 희소성과 보전가치를 인정받은 방이습지가 되었다. 습지를 찾아오는 다양한 새들도 있어서 물억새, 애기부들 등의 습지식물과 청둥오리, 물총새 등의 야생조류가 관찰된다. 풀벌레소리와 새소리가 들리는 한적한 숲길을 걸으며 곳곳에 적혀있는 동식물에 대한 설명을 읽다보면 유익한 산책시간이 된다. 보전지역이기 때문에 동식물 보호를 위해 채취행위는 엄격히 금지되며 반려동물 동반도 불가하다. 방이습지에 대한 해설을 원한다면 서울시공공서비스나 현장접수를 통해 해설을 동반하여 관람할 수 있다. 수도권 지하철 5호선 천호역 6번 출구에서 3316번 버스를 타고 효죽동 입구에서 하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