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천지야영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별천지야영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별천지야영장

별천지야영장

0m    2     2023-09-27

경기도 가평군 북면 화악산로 816

별천지 야영장은 가평에서도 청정계곡으로 이름난 화악계곡(화악천)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오래전부터 별천지 유원지라는 이름으로 계곡을 찾는 사람들의 쉼터 겸 놀이터가 되는 장소다. 캠핑장은 도로를 사이에 두고 양쪽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 관리사무소와 방갈로 등이 도로 안쪽 산 방향 구역에 자리 잡고 있고 반대편 계곡과 바로 인접한 구역에 캠핑 사이트들이 조성되어 있다. 파쇄석 사이트 30면이 있다. 나무 그늘이 적고 화장실과 샤워실, 개수대 등 편의시설이 낡아 다소 불편하지만 계곡 물놀이를 하기에는 아주 좋다. 현대도예문화원, 뉴질랜드전투기념비, 호주전투기념비가 있어서 연계 관광에 좋다.

경강막국수

경강막국수

10.1 Km    14888     2023-11-22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산면 서백길 62-4
033-263-1138

경강역 앞 스키매장 사이의 작은 골목에 경강막국수가 있다. 경강뿐만 아니라 춘천에서도 소문난 맛집 중 하나인 이곳 경강막국수는 수육과 막국수만 전문으로 하는데도 항상 손님들로 붐빈다. 다른 막국숫집과는 달리 100% 메밀로만 막국수를 만들기 때문이다. 이 집의 최대 특징이라면 절대 미리 면을 만들어 놓거나 수육을 썰어 놓지 않는다는 것이다. 주문을 받고서야 양만큼의 면발을 바로 뽑아내고 수육을 썬다.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면 주방에서 메밀을 반죽하고 면발을 빼내는 모습을 고스란히 볼 수 있다. 단품 메뉴와 함께 두부, 감자전, 편육, 막국수가 같이 나오는 코스 메뉴가 있다. 수육은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채 썬 상추와 메밀 싹, 삶은 달걀과 무생채 위에 깨소금을 뿌린 막국수는 툭툭 끊기는 메밀 특유의 식감에 구수함이 더해진 맛이다. 양념은 입맛에 맞게 만들어서 적당량 막국수에 얹어서 먹으면 된다. 강촌 레일바이크가 도보로 1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 여행 코스로도 제격이다.

용추계곡

용추계곡

10.1 Km    5     2023-06-28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산 223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 있는 계곡이다. 칼봉산 (900m) 에서 발원하여 옥녀봉을 감싸듯이 흐른다. 24km에 걸쳐 와룡추, 무송암, 고실탄, 일사대, 추월담, 권유연, 농원계 등 9개의 절경이 이어진다. 그래서 옥계9곡 또는 용추9곡이라고도 부른다. 용추계곡은 잣나무 숲이 우거져 있고, 암벽과 능선을 끼고 굽이쳐 흐르는 물줄기는 곳곳에 천연 수영장 같은 탕을 만든다. 계곡을 따라 6km 정도 올라간 곳에 높이 5m 용추폭포가 있다. 용이 승천했다는 전설이 전하며, 폭포 옆 경사진 바위에 깊게 파인 자국은 용이 누웠던 자리라고 한다. 유명산과 중미산, 어비산으로 둘러싸인 계곡은 한나절 짧은 등산 코스로 손색이 없다.

두메막국수

두메막국수

10.2 Km    0     2024-02-28

경기도 가평군 가화로 328 동신상회

두메막국수는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막국수 맛집으로 용추계곡 입구에 있다. 식탁은 내부와 외부에 배치되어 있다. 내부는 오래되었지만 깔끔하게 정리되어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좌석이고, 외부는 테이블이 4개인데 북한강을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신을 벗는 것이 부담스러우면 외부 좌석을 이용하면 된다. 막국수를 먹는 방법은 비빔장, 설탕, 참기름을 넣어 먹다가 육수를 부어 빨간 물국수로 먹으면 맛이 더욱 깊어진다. 곁들임 메뉴로 수육과 전병을 추가할 수 있다. 수육과 전병을 시키면 빠지지 않는 것이 가평 잣 막걸리이다.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전병, 수육과 잘 어울린다. 주차는 매장 옆 공터에 편하게 할 수 있다.

명지산오토캠핑장

명지산오토캠핑장

10.4 Km    2     2023-02-21

경기도 가평군 북면 가화로 2932-23

명지산오토캠핑장은 경기도 가평군 북면 목동초등학교 명지분교 인근에 위치한다. 민둥산, 석룡산, 명지산에 둘러싸인 깊은 계곡과 산을 배경으로 산중턱에 위치해 있다. 일반야영장 2개면, 글램핑 15개동, 카라반 26대를 운영한다. 전체 조망을 위한 계단식 사이트를 구성하였다. 카라반은 5곳에 간격이 넓게 배치하여 이용자의 개인생활 방해를 최소화 했다. 카라반, 글램핑장 모두 내부 샤워실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카라반은 전용 나무데크와 나무테이블, 파라솔이 함께 설치되어 있어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퇴실 시간에 맞추어 바로 청소가 시작된다. 캠핑장 아래 수령이 풍부한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이 있어 캠핑장 이용객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조무락

10.4 Km    34     2023-07-26

경기도 가평군 북면 조무락골길 104
031-582-6060

조무락골은 ‘깊은 계곡의 맑은 물소리와 함께 새들이 즐겁게 춤을 추며 노는 곳’이란 뜻으로 경기도 가평군과 강원도를 경계로 하는 화악산과 석룡산 사이에서 시작되어 7km이르는 계곡이 자연의 모습 그대로를 간직한 곳이다.
조무락은 펜션과 식당, 농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조무락폭포가 조무락농장의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다. 천장이 높은 식당의 규모는 200평방미터로 각종 중소모임에 적합하며,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자연농법에 의한 안전한 먹거리를 재배하여 제공하고 있다. 자연 그대로 보존된 곳에서 오염요소 없이 생산되는 각종 쌈거리의 독특한 맛과 향이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원래 쌈맛을 기억하게 한다. 특히, 주메뉴인 허브삼겹살은 조무락만의 독특한 맛과 향이 있다.

용추폭포

용추폭포

10.6 Km    35157     2024-01-29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용추폭포는 가평 8경 중 하나로, 보이는 부분은 높이 5m 정도의 작은 폭포이지만 수량이 많은 편이다. 용추계곡의 가장 아래쪽에 있으며 이곳의 경치가 바로 누웠던 용이 하늘로 오르는 모습과 같다고 해서 와룡추 또는 용추라고도 하며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다. 길이를 알 수 없을 만큼 긴 용추가 두 개나 되고 그 옆으로 새하얀 바위들이 계곡을 뒤덮은 채 오랜 세월을 버틴 이곳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용추폭포는 그 주변에 바위가 많고 수심이 깊어 물놀이를 금지하는 곳으로 여름철에는 안전요원들이 지키고 있다. 용추폭포는 가평읍에서 북서쪽으로 계곡을 따라 6km쯤 올라간 곳에 위치하며, 폭포가 있는 곳에서 북서로 이어지는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장장 10km가 넘는 용추계곡이 새로운 맛을 느끼게 한다. 용추계곡은 칼봉산, 연인산, 송악산에서 발원한 물이 모여 흘러든 곳으로 아홉 번 크게 휘어져 들어간 굽이와 그 주변의 경치가 아름다워 옥계 구곡이라는 말도 생겨났다. 암벽과 능선을 바짝 끼고 굽이쳐 흐르는 물살이 보기 좋고 물놀이하기 좋아 여름 물놀이 장소로도 알려져 있다.

원평 팜스테이

10.7 Km    20279     2023-11-23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사북면 말고개길 82-35

원평팜스테이는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 원평리에 있는 농가 마을로 마을 앞에는 북한강이 흐르고, 뒤로는 화악산이 아늑하게 감싸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이곳은 2002년 농협이 주관하는 팜스테이마을에 선정되며 20여 농가가 마을 공동체 사업을 시작했으며, 지금은 16개의 농가를 중심으로 농촌 체험행사와 숙박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행사로는 짚공예, 떡메치기, 유기농 된장 담그기, 검은콩두부 만들기, 코스모스 산책로 견학, 야생화 체험 등의 테마별 체험과 낚시와 겨울 썰매장, 빙어 낚시 등의 계절별 체험을 할 수 있어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자연 속에서의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패키지 형식의 당일 체험과 1박 2일 체험도 있다. 이 외에도 온라인을 통해 감자, 고구마, 김치, 막장 등의 지역 농산물을 구매할 수도 있다. 체험신청과 숙박 예약은 모두 원평 팜스테이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신청이 이루어지며 체험 별로 운영 시기와 모집 인원, 비용이 다르므로 참고하도록 한다.

석룡산

석룡산

10.7 Km    52854     2023-10-24

경기도 가평군 북면

석룡산 정상에 꾸불꾸불하게 용처럼 생긴 바위가 있어 석룡산이라 부르게 된 이곳은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과 경기도 가평군 북면에 걸쳐 있는 산이다. 폭포, 담, 소가 이어지는 석룡산은 웅장한 산세에 비해 등산로가 비교적 완만하지만 중간에 가파른 지점도 있다. 숲이 우거진 이곳은 조무락계곡의 맑은 물이 흐르는 소리를 들으며 걷기 좋은 길이며, 곳곳에 앉아 쉴 수 있는 벤치가 설치되어 있어 숲에서 쉬어가기 좋다. 또한 길가에 야생화가 무척 많아 이를 보며 오르는 것도 즐거울 것이다. 석룡산 일대에 자생하는 관속식물은 총 534종류가 분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중 한국 특산식물은 지리대사초, 키버들, 진범, 홀아비바람꽃 등 총 16종류가 조사되었고 희귀 및 멸종 위기식물인 홀아비바람꽃, 개족도리, 백작약 등 총 15종류가 관찰되었다. 산세에 비해 등산로가 완만하여 산행하기 좋지만 기온의 차가 비교적 심하고 강수량의 50% 이상이 7∼9월에 집중되고 있어 여름 산행 시 주의해야 한다. 바위가 많아 산길을 걷는 것보다 등산 소요시간을 2배 이상 잡는 것이 좋다. 정상에서 백운산과 사창리가 한눈에 보이고, 화악산과 명지산, 국망봉, 휴전선 인근의 대성산, 백암산도 보인다. 산행기점은 용수목 조무락골부터 들어가는 것이 좋다.

장절공신숭겸장군묘역

장절공신숭겸장군묘역

10.7 Km    1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신숭겸로 272-21

춘천 서면에는 한국 8대 명당 중 하나로 꼽히는 자리가 있고, 이 자리에는 신숭겸 장군 묘역이 있다. 신숭겸 장군은 고려의 개국공신으로 태조 왕건을 대신해 죽음을 택한 충신이다. 태조 왕건은 목이 없는 신숭겸 장군의 시신을 수습해 춘천으로 갔다. 춘천에는 도선국사가 명당이라며 점지해준 태조 왕건의 묫자리가 있었기 때문이다. 태조 왕건은 황금으로 신숭겸 장군의 머리를 만들어 시신과 함께 매장했고, 도굴을 방지하기 위해 3개의 봉분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