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저수지(원남제)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원남저수지(원남제)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원남저수지(원남제)

원남저수지(원남제)

0m    0     2023-12-21

충청북도 음성군 원남면 조촌리 1388-1

원남저수지는 충북 음성군 원남면에 있다. 저수지는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지만, 관광객에게 산책과 명상을 함께 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도 한다. 여름철 연꽃이 피면 저수지 일대 풍경은 더욱 아름다워진다. 잘 정비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쉬어가기 좋은 벤치도 있다.

일미분식

일미분식

10.0 Km    2     2024-03-04

충청북도 증평군 신교길 36

일미분식은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대동리에 위치한 분식전문점이다. 깔끔한 외관과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대표 메뉴는 양배추, 당근, 오이가 올라간 쫄면이다. 당면과 채소를 듬뿍 넣어 만든 튀김만두도 별미다. 이 밖에 라면, 떡라면, 떡국, 만둣국, 떡만둣국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백년가게]송애집

[백년가게]송애집

10.1 Km    1     2023-08-11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초평로 1051-5
043-532-6228

[중소벤처기업부 2018년도 '백년가게'로 선정]

지역 특색에 맞게 메뉴를 개발해 상표권 등록 및 붕어찜 기능을 보유한 붕어찜 전문점이다. 그 외에도 메기찜, 메기매운탕, 닭백숙 등도 인기 메뉴이다. 건물은 본관과 야외 방갈로로 나눠져 있는데 본관은 50명이 한 번에 식사를 할 수 있는 대형 단체석과 조용히 대화를 하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리가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입식 테이블과 유아용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다. 야외 방갈로는 20여 명이 한 번에 식사를 할 수 있는 좌석과 소수 인원도 식사를 할 수 있는 방 구조로 되어있다. 또한 탁 트인 야외 전망을 즐기며 식사가 가능하다는 것도 송애집의 큰 장점이다.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사용하여 품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며 ‘충청북도 우수 모범업소’, ‘대물림 전통음식 계승 업소’로 지정된 충청북도를 대표하는 맛집이다. 가게 사정에 따라 영업시간이나 쉬는 날이 변경될 수 있어 전화문의를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백년가게]단골집

[백년가게]단골집

10.1 Km    2     2023-08-08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초평로 1053
043-532-6171

[중소벤처기업부 2018년도 ‘백년가게’로 선정] 탁 트인 초평 저수지 전망이 내다보이는 운치 있는 붕어찜 전문점이다. 직접 재배한 시래기가 듬뿍 들어간 붕어찜과 특별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도리뱅뱅이가 대표 메뉴이다. 또한 매운탕과, 메기찜, 토종닭을 사용한 닭볶음탕, 닭백숙도 맛볼 수 있다. 직접 재배한 질 높은 식자재를 사용하고 가격도 저렴하여 착한 가게 인증 업소이며, 충북 MBC 주관 향토음식 경연 대회 은상, ‘대물림 전통음식 계승 업소’ 지정, 전통음식문화를 대를 이어 계승 발전시켜온 공을 인정받아 ‘진천군 향토 맛집’으로 지정된 곳이다.

괴산 장담 충신각

10.1 Km    16005     2023-12-05

충청북도 괴산군 청안면 청안읍내로 151

장담 충신각은 인동장씨 집성촌에 있으며 이인좌의 난을 진압하는데 공을 세운 장담의 정려이다. 1729년(영조 5년) 청안면 청룡리의 들판에 세웠던 것을 40년 전에 청안면 조천리 산 3-1번지로 이전한 것이다. 장담의 호는 수풍정, 본관은 인동으로 통례 장인계의 후손이다. 영조 4년 청주에서 이인좌의 난이 일어나자, 벼슬이 없는 처사로서 의병을 일으켜 난을 진압하다 순절하였다. 장담의 순절 후 그의 동생 장환이 나머지 군사로 적을 토벌하여 복수한 사실이 후에 알려져 충신으로 정려 되었다. 분무원종훈 1등공에 추천되었고 정조 때에 표충을 명하고 좌승지에 증직 되었다. 충신각은 높은 석주형 주초 위에 짧은 원주를 세운 정면 1칸, 측면 1칸의 맞배지붕 목조기와집이다. 내부에는 [분무원종 일등공신 충신 증 통정대부승정원좌승지 겸 경연참찬관인동장공담지 문]이란 편액과 [이건 중수기]가 있다. 정면 기와 아래에 [충신문]·[백세수풍]이란 현판을 달고 보호책을 둘렀으며 충청북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어 있다.

진천 금성대군 사당

10.1 Km    18328     2023-12-07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수의1길 75-8

진천에 있는 금성대군 사당은 세종의 여섯째 왕자인 금성대군을 봉향하고 있는 사당이다. 금성대군의 이름은 이유이며 어머니는 소헌왕후 심씨이다. 1456년 성삼문 등 사육신의 단종 복위 운동이 실패하자 이에 연루되어 순흥으로 유배되었는데 다시 단종 복위를 꾀하다 고변을 당하여 이듬해 죽임을 당하였다. 영조 14년에 신원 되고 영조 16년에 금성대군을 배향하는 서원과 사우를 건립하였다. 금성대군 사당은 초평면 용기리에 살았던 금성대군의 후손들에 의해 1740년에 창건하였으며, 1974년에 삼문과 담장을 중건하였다. 정면 3칸, 측면 1.5칸의 겹처마 맞배지붕 목조 기와집으로 반 칸의 앞퇴를 두었다. 홍살문을 지나면 삼도 삼문이 보이며 낮은 담장으로 둘려 있는 곳이다. 성균관장 김경수가 쓴 [청당사]라는 편액을 달았다. 내부 중앙에 감실을 설치하고 그 안에 위패를 봉안하였다. 삼문 밑에 [충신묘금성대군 흥록대부정민공 완산이유배 완산부부인전주최씨지묘 을묘삼월일]이라고 쓴 현판을 달았다. 사우의 주위로는 돌과 흙을 섞은 담장을 두르고 기와를 얹었다. 이곳은 충청북도 문화재 자료로 지정되었으며 전주 이씨 종중에서 소유 및 관리를 맡고 있다. 역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곳이다.

하늘다리

10.1 Km    0     2023-11-17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평화로 403-132

초평호의 수변데크가 끝나는 지점에 위치한 하늘다리는 초평저수지를 가로질러 설치되었다. 길이 약 93m의 하늘다리에 오르면 초평호의 아름다운 풍광이 시원하게 펼쳐지며, 걸을 때마다 약간씩 출렁거려 아찔한 묘미도 느낄 수 있다.

음성품바축제

음성품바축제

10.2 Km    89739     2024-05-02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길 28
043-871-3402

*하기 대표 먹거리 정보는 전년도(2023년) 축제 내용으로, 2024년도 먹거리 정보는 업데이트 중에 있습니다.*

음성품바축제의 근간을 이루는 것은 거지성자 故최귀동 할아버지의 삶이다. 오늘날 오웅진신부로 하여금 꽃동네 설립의 모태가 된 그는 자신도 장애를 가진 몸으로 금왕읍 무극리 일대 동네를 돌며 밥을 얻어다가 구걸조차 하지 못하는 걸인들을 먹여 살린 장본인이다. 이런 이유로 그의 삶은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사랑의 성자로 평가받고 있다.품바에 대한 설은 다양한 형태로 전해오고 있다. 품바란 각설이 타령의 후렴구에 사용되는 일종의 장단구실을 하는 의성어로 전해왔다. 음성품바축제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장돌뱅이의 대명사처럼 굳어진 품바와 최귀동 할아버지의 박애정신을 접목시켰다.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삶은 풍요로워졌다해도 정신적 빈곤과 불평등이 여전히 존재한다. 이러한 사회를 풍자와 해학으로 카타르시스를 체험하고 ‘사랑과 나눔으로 치유시켜야 한다.’ 는 명제를 가지고 축제가 탄생했다. 또한 음성품바축제는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정신문화축제이다.

음성 읍내리 삼층석탑

음성 읍내리 삼층석탑

10.2 Km    3405     2023-12-09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길 28

음성 읍내리 삼층석탑은 고려시대의 삼층석탑으로 평곡리에 있었던 사찰의 사리탑으로 계속 절터를 지켜왔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 탑은 1934년 연풍정(지금의 경호정)을 지으면서 현재의 위치인 설성공원 내로 옮겨진 것이라 한다. 음성 읍내리 삼층석탑은 단층 기단 위에 3층의 탑신을 올린 모습이다. 기단의 네 모서리와 탑신부의 각 몸돌에는 기둥 모양을 조각하였다. 지붕돌은 밑면에 3단의 받침을 두었고, 네 귀퉁이에서 살짝 들려있다. 꼭대기에는 연꽃 봉우리 모양의 머리장식을 얹어 놓았다. 전체적으로 통일신라 전성기의 석탑 양식에 비교할 때, 기단이 2층에서 1층으로 줄어들고, 기단의 가운데 기둥 조각이 생략되었으며, 지붕돌받침은 3단의 줄어들었다. 이처럼 각 부분의 양식이 약식화되고 있어 고려 중기에 이 탑을 세웠을 것으로 추측된다. 설성공원의 연풍정에 들려 살펴보기 좋은 유적이다.

음성 경호정

10.2 Km    17085     2023-12-09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길 28

음성 경호정은 1934년 음성군 군수 권종원이 창건하고 [연풍정]이라 하였는데 군수 민찬식이 [경호정]이라 이름을 고치고 제액하였다. 수정교 남방 500미터 지점에 위치하는데 음성군이 설성공원으로 조성한 곳이며, 설성공원은 음성읍 시내 중심부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무척 아름다운 곳이다. 설성공원 내에는 연못과 경호정, 음성군 향토민속자료 전시관, 수영장, 게이트볼장, 여성회관, 야외음악당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군민 휴식시설로 각광을 받고 있는 음성의 명소이다. 1,500평의 연못으로 둘러싸인 200평 남짓한 섬 가운데 경호정이 자리 잡고 있다. 맑고 푸른 연못가에는 버드나무가 줄을 지어 늘어서 있어 천안삼거리를 연상시키며 단아한 모습의 정자 앞에는 충청북도 유형문화재인 음성 읍내리 삼층석탑과 독립 기념비 등이 서 있어 더욱 명소다운 느낌을 준다. 연못에 연꽃들과 그 속에 노니는 잉어들도 볼거리이며 주변 나무와 함께 어우러져 경호정의 모습을 더욱 멋지게 해주고 있다. 가족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이며 밤에도 여유 있게 거닐며 볼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