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사(여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용문사(여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용문사(여수)

0m    25180     2024-04-29

전라남도 여수시 화양면 용문사길 91

비봉산 아래 위치한 용문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산하의 화엄사 말사로 통일신라 시대 사찰이다. 1981년에 발간된 여수여천 향토지에서 [통일 신라 효소왕 원년에 당 고승 도증법사가 창건했다고 하나 문헌이 없어 확인이 불가능하다. 전설에는 원효대사가 창건했다는 설도 있다]라고 기술하고 있다. 용문사는 도심에서 벗어나 있어 포교활동에 한계가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사찰의 호젓한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산사 음악제를 개최하여 지역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용문사의 다실은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 누구에게나 문이 활짝 열려 있다. 조용한 산사에서 차를 음미하며 담소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신도회의 봉사 활동도 활발하여 지역 내의 복지 시설을 찾아 자원 봉사와 후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어 지역 사회에 정서적으로 녹아드는 포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아라&마루 호스텔

10.0 Km    1     2023-06-10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2로 31-1

여수 아라&마루(아라N마루) 가족 호스텔은 조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객실이 준비되어 있다. 소방 안전, 승강기, 전기 , 소독 각 정문업체에서 꾸준히 관리를 받고 있으며 1층 주차장, 2층 카페, 공용주방이 있다.

렉시모텔(구 에덴파크)

렉시모텔(구 에덴파크)

10.0 Km    19705     2023-12-15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남5길 11
061-641-7376

렉시모텔은 내부가 예쁘게 꾸며진 모텔이다. 방안에 들어서면 봄처럼 화사한 꽃무늬 벽지로 포인트를 줘서 방안을 화사하게 만들어 준다. 등받이가 매우 편하게 되어 있는 넓은 침대는 깨끗하게 잘 정돈되어 있으며 쿠션이 매우 좋아서 피곤한 몸을 오랜 시간 숙면할 수 있어 좋다. 창문에 어두운 톤의 두꺼운 커튼이 달려있어 낮에도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넓은 화장대에는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고 텔레비전과 에어컨, 미니 냉장고 등이 잘 구비되어 있어 편리하다. 화장실이 고급스럽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으며 욕조가 있어 샤워시 매우 편리하고 좋다.

대교식당돌게장

대교식당돌게장

10.0 Km    2     2022-11-16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2로 28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여수 5대 돌게장 맛집이다. 게장뿐 아니라 갈치조림, 동태찌개까지 맛이 좋아 식사나 반주를 하기에도 좋다. 전용 주차장이 없어 주차는 도로 건너편 리오 모텔 주차장을 사용하면 된다. 입식 테이블로 약 100여 명이 동시에 식사할 수 있지만 혼자 여행을 하거나 출장을 왔을 때 1인분 게장정식이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갈치조림 정식을 주문하면 게장류가 무한리필된다. 게장 정식 1인분을 주문해도 기본 상차림에 반찬 10가지가 세팅돼 다양한 여수 특산품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여수 먹거리 판매 지정 업소라 여수 특산품인 갓김치, 간장게장, 양념게장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고,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

꽃돌게장1번가

꽃돌게장1번가

10.1 Km    1     2024-01-31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2로 36

여수꽃돌게장1번가는 전체 270석 규모를 갖추고 있을 만큼 내부 규모가 크기 때문에 대기 손님에 비해 회전이 매우 빠르다. 메인 메뉴에서부터 반찬까지 꼼꼼한 확인을 거친 후 매장으로 들여와 신선한 반찬으로 정식을 구성한다. 꽃게 정식을 주문하면 기본 꽃게탕과 꽃게 1마리에 새우 1마리, 양념게장까지 나온다. 간장게장은 짭짤하면서 부드럽고 탱글탱글하며 고소한 알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양념게장은 꽤 매콤한 편이며 살짝 달짝지근하다.

한일관

10.1 Km    50209     2024-05-23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2로 32
061-654-0091

한일관은 문화관광부 지정 전라남도 대표 음식점이다. 여수에서 나서 평생을 여수에서만 살아온 박영복 사장은 10년의 수산업 경력으로 누구보다 잘 아는 여수 근해의 질 좋은 수산물을 바탕으로 한 일식과 한식을 접목시킨 여수 해산물 한정식을 개발하였다. 한일관 입구에 들어오면 한일 푸드 매장에서 게장, 김치, 젖갈, 건어물 등을 판매하고 있다. 매장은 최대 500석의 좌석이 구비되어 있고 1층은 일반 손님, 2층은 단체 손님이나 상견례 등 특별한 손님을 받는다고 한다. 한일관 해산물은 첫상, 둘째상, 셋째상 코스로 서비스된다. 해산물 재료를 기본으로 첫번째 상은 생물과 냉채, 두번째 상은 따뜻한 음식, 세번째 상은 식사가 나온다. 해산물 정식 A 코스 2인상 에서 (특)해산물 정식 B코스 4인상 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고객의 만족도를 충족시킨다.

오림터널

오림터널

10.2 Km    0     2023-12-18

전라남도 여수시 오림동 512-6

오림터널은 KTX 전라선이 개통되면서 폐선된 옛 기찻길을 공원으로 조성했다. 터널의 형태나 재료로 미루어 일제강점기에 건설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는데, 그 때문인지 어두운 터널을 지나 밝은 빛을 만났을 때 깊은 감동마저 느껴진다. 칙칙폭폭 기차가 달리던 옛 터널 속을 두 발로 걷는 기분도 색다르지만, 내부 대피공간을 활용한 이색 갤러리는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다. 전라선의 옛 모습을 담은 사진부터 여수지역 예술가들의 시와 서예, 한국화, 문인화, 서양화 등 전시된 작품도 다양하다. 오림터널은 여수의 역사와 자연,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자전거길로도 사랑받는데, 이 길은 만흥공원에서 시작해 오림터널을 지나 덕양교까지 총길이 16.1km에 이른다. 자전거를 이용할 경우 오림터널에서 만흥공원 방면이 내리막길이라 더 수월하다.

여수 특산품전시판매장

10.2 Km    19570     2023-10-27

전라남도 여수시 어항단지로 205
061-643-8899

여수시가 수년을 준비하여 개장한 여수시특산품전시판매장은 여수의 주요 특산품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봉산동 어항단지 내에 있고, 대지면적 1,575㎡에 연면적 929.9㎡의 한옥 2층 건물이다. 1층은 전시판매장으로, 2층은 전통음식점으로 운영 중이다. 전시판매장에선 김치, 젓갈, 액젓, 게장, 멸치, 생선, 건어물 등 농수산물을 주로 판매하며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바로 김치다. 여수의 음식문화를 주도해 온 전통음식점 한일관에서 20년 노하우를 살려 만들었다. 종류도 배추김치, 파김치, 돌산갓김치, 고들빼기김치 등 다양하고, 국내산 양념만을 사용하여 조미료를 넣지 않아 맛이 담백하다. 여러 상품을 선택해 세트로 구입하면 가격이 더 저렴하다. 무엇보다 정찰제이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간다.

여수장터

여수장터

10.3 Km    3     2022-12-07

전라남도 여수시 어항단지로 205

여수장터는 여수시 특산품 전시 판매장 건물 2층에 있는 생선구이 전문점이다. 1층은 갓김치 등 여수의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전시장이다. 2층에 올라가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넓고 쾌적한 매장이 나온다. 넓은 홀 좌석과 더불어 룸 좌석도 있어 회식이나 단체 모임에도 제격이다. 이곳은 생선구이 맛집답게 갈치구이, 장어구이 등 생선구이 요리가 주메뉴다. 정식 메뉴에는 생선구이와 서대 회, 간장게장, 양념게장 등 다양한 메뉴들이 함께 나온다. 대표적인 메뉴인 생선구이 정식에는 자반고등어와 갈치, 굴비가 생선의 식감을 잘 살리는 굽기로 구워 제공된다. 이 밖에도 계란찜과 갓김치, 버섯 요리 등 밑반찬이 풍성해 든든한 한 끼를 맛볼 수 있다. 여수 수산시장과 여수 예술랜드, 대경도 등이 근처에 있어 여행 시 참고하면 좋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외동어촌체험마을

10.3 Km    48984     2023-05-31

전라남도 여수시 대경도4길 41-1

대경도는 여수항에서 남쪽으로 약 0.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섬이다. 섬은 크게 외동, 내동, 오복 등 3개의 거주 지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크기는 약 2.33㎢이다. 외동마을의 펜션은 바다 한 가운데 떠 있는 방갈로 형식이다. 때문에 바다낚시를 즐기는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섬은 외동과 내동, 오복 등 3개의 거주지로 나뉘어 있다. 면적은 2.33㎢이며 170여 가구 중에 70가구가 어업에 종사하고 있다. 섬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여수시 국동의 대경도 선착장에서 선박을 이용해야 한다.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경우 ‘대경도 선착장’이 아니라 ‘대경도 대합실’로 검색해야 한다.대경도에 도착 후 직진하면 작은 언덕을 만나고 이 언덕을 넘으면 U자형 지형에 들어선 아기자기한 마을이 나타난다. 마을의 외동마을의 펜션형 낚시터는 하얀 돔 모양이다.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아 정박해 있는 어선들도 그리 많지는 않다. 이곳이 바로 외동이다.

마을 앞길을 지나 U자형 끝에 펜션형 낚시터 관리사무소가 있다.바다 한가운데 6개 동이 일정한 간격을 두고 떠 있다. 실내는 원룸이며 주방과 욕실이 갖추어져 있어 간소하면서도 편리한 구조이다. 창문 밖으로 여수 앞바다가 보이는 낭만적인 펜션이라고 할 수 있다. 여행자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는 당연히 바다낚시 때문이다. 낚시와 휴식을 겸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으로 주로 연인이나 가족 동반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다. 노래미, 볼락, 우럭 등이 주로 잡히며 가을에는 감성돔도 잘 잡힌다. 가끔 갑오징어와 꽁치도 낚인다.마을 앞 갯벌은 해산물 채취가 금지되어 함부로 들어갈 수 없지만 근처 경호초등학교와 내동과 오복 등 인근 마을로 드라이브를 다녀오는 것도 좋다. 초등학교는 운동장에서 바다가 보일 정도로 운치가 있으며 다른 마을로 이어지는 도로들도 바다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멋진 코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