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머리첫집 하모샤브샤브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당머리첫집 하모샤브샤브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당머리첫집 하모샤브샤브

당머리첫집 하모샤브샤브

0m    3     2022-12-07

전라남도 여수시 남산남1길 34

당머리첫집 하모샤브샤브는 여수의 참장어거리 입구에 있으며, 20년 전통의 갯장어(하모)와 새조개 샤부샤부 전문점이다. 붕장어와 갯장어, 새조개 등 다양한 보양식을 즐길 수 있어 현지인들에게 맛집으로 통하는 곳이다. 외관은 오랜 세월이 느껴지지만, 내부는 깔끔하며 바다가 한눈에 보여 전망이 좋다. 하모는 참장어를 말하는데, 여름에는 참장어를 샤부샤부로 먹고, 겨울에는 참장어 대신 새조개와 붕장어가 나온다. 샤부샤부를 주문하면, 부추와 팽이버섯과 대추가 들어가 팔팔 끓인 국물이 준비된다. 국물의 깊은 맛이 우러나기 시작하면, 참장어를 넣고 10초 정도 기다린다. 참장어가 동그랗게 말리면서 살짝 떠오를 때 건져내어 쌈장 또는 비법 간장 소스를 곁들이고, 깻잎이나 생양파에 올려 먹으면 된다. 근처에는 이순신광장과 여수 해상 케이블카가 있어 식사 후 함께 연계하여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금비늘

금비늘

1.0 Km    1     2022-12-06

전라남도 여수시 어항단지로 109

가게에 비치된 수조에서 바로 갓 잡은 싱싱한 갯장어로 샤부샤부, 사시미를 만들어내는 곳이다. 하모의 정식 명칭은 '갯장어'이지만 여수에서는 하모라 칭한다. 봄에는 도다리, 여름에는 하모, 가을에는 전어와 왕새우 소금구이, 겨울에는 새조개 샤부샤부를 즐길 수 있다. 생양파에 하모 샤부샤부를 쌈처럼 싸 먹는다. 기사식당 같은 분위기로 입식 좌석이고 큰 홀 안에 빼곡히 좌석이 있어 단체 모임도 할 수 있다. 바다가 보이는 테라스 자리도 있는데 하모 축제가 열리는 '경도'라는 섬도 보인다. 일회용 위생보로 탁자를 관리하며 주차는 전용 주차장이나 대로변에 할 수 있다.

여수 연안여객선터미널

1.0 Km    0     2023-02-01

전라남도 여수시 여객선터미널길 17

1982년에 건립된 여수 연안여객선 터미널은 9개 해운사의 여객선 17척이 백야도, 금오도, 고흥 외나로도, 거문도로 가는 배편을 운항하고 있다. 여수를 대표하는 여객 터미널인 만큼 주차공간도 넉넉하고, 수용 가능 인원도 약 1,000명에 이를 만큼 실내 공간도 넓다. 또 터미널 내에 무인민원발급기도 있어 신분증을 소지하지 않아 승선 못하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여수의 아름다운 다리로 꼽히는 거북선대교, 돌산대교를 볼 수 있으며 가까이에 여수 수산시장이 있다.

큰끝등대

10.1 Km    0     2024-05-29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큰끝등대는 여수 돌산도 동쪽 끝에 있으며, 풍경이 아름다운 숨은 명소다. 찾아가는 길이 어렵고, 숲속에 숨어있는 탓에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따로 주차장은 없으며, 도로 옆 갓길에 주차하고, 길 사이로 나 있는 작은 숲길을 지나가야 한다. 길이 험하지는 않지만 편한 신발을 신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소나무 오솔길을 따라가다 보면 숲의 끝에서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과 맑고 푸른 파도 소리, 그 풍경과 잘 어울리는 하얀 등대가 등장한다. 예쁜 갯바위와 에메랄드빛 해변이 한 폭의 그림과 같아 여수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이 모습을 담기 위해 찾아오곤 한다. 등대 옆으로 기암괴석과 절벽 밑으로 파도치는 모습도 아름답다. 단, 안전장치나 울타리가 없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수의 맛, 돌산 갓김치를 찾아서

10.1 Km    716     2023-08-08

바닷물로 담근 돌산 갓김치의 맛은 전국 어디서도 재현할 수 없다. 특유의 시원함과 알싸한 맛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 주문해서 택배로 보내면 들고오는 수고로움도 덜 수 있다. 물론 여수까지 내려갔으니 주변의 아름다운 어촌마을과 돌산도의 바다 여행도 빼먹지 말자.

호랭이게장

호랭이게장

1.0 Km    2     2022-11-28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남3길 13 연립주택

호랑이게장은 노란색 간판에 빨간색 상호가 눈에 띄는 봉산게장 골목의 숨은 맛집이다. 48시간 이상 저염 숙성시킨 간장 게장을 판매하는 게장 백반 전문점이다. 게장 백반이 이 집의 대표 메뉴인데, 게장뿐만 아니라 한 상 가득 차려지는 반찬들도 다양해 남도의 손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특히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둘 다 제공되기 때문에, '양념이냐?, 간장이냐?' 고민 없이 즐길 수 있다. 국동항수변공원, 봉산공원 등이 주변에 있어 연계 관광하기 수월하다.

여수맛집 민들레집

여수맛집 민들레집

1.0 Km    4     2022-12-07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남3길 14

여수맛집 민들레집은 여수엑스포역에서 10분 거리인 봉산 게장 거리에 있는 한식집이다. 선어회와 통갈치조림과 구이가 맛있어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가게 앞 주차 공간은 협소한 편이라, 인근 공영 주차장 이용을 추천한다. 주로 판매되는 인기 메뉴는 갈치조림과 갈치구이다. 갈치조림은 버너 화구를 2개 이어야 할 정도로 기다란 냄비에 두툼한 갈치 토막과 조개, 문어, 전복 등 다양한 해산물이 함께 나온다. 여기에 국물의 시원함을 더하기 위해 무와 마른 생선을 추가하면 특제 양념이 스며들어 밥과 함께 먹기에 딱 좋은 간을 완성한다. 통갈치 구이 역시 기다란 갈치 그대로의 모습을 바싹하게 구워낸 요리로, 얇은 뼈를 잘 발라 밥에 조금씩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주변에는 이순신 광장과 여수 예술랜드, 크루즈 선착장 등이 가까이 있어 함께 여행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삼대농원

10.3 Km    946     2023-11-09

전라남도 여수시 오산길 18
061-683-8879

20년 동안 닭요리전문업소로 닭 한 마리에서 나오는 다양한 음식을 경험할 수 있다. 닭 껍질과 가슴살을 이용한 육회와 대나무를 깐 무쇠불판에서 익는 불고기. 질 좋은 옻나무 엄나무 껍질을 압력솥에 푹 삶아 우려낸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맛. 흑미, 녹두, 찹쌀, 맵쌀을 넣어 끓인 닭죽은 건강을 위한 최상의 음식이다. 백숙류(백숙, 옻닭, 엄나무 백숙, 황기백숙)는 1시간 전에 예약해야 오래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좋은 재료에서 좋은 음식이 나오듯,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해천탕은 닭과 해물의 환상적인 궁합이다. 황기 백숙에 낙지(주꾸미), 새우, 소라 등을 넣어 끓인 음식으로 색다른 향과 시원한 국물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메뉴이다. 특히 귀한 손님에게 대접할 때 많이 찾고 있다.

[백년가게]구백식당

[백년가게]구백식당

1.0 Km    3     2023-08-18

전라남도 여수시 여객선터미널길 18
061-662-0900

[중소벤처기업부 2019년도 ‘백년가게’로 선정] 여수의 토속적인 맛을 맛보고 싶다면 구백식당에 한번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직접 제조한 ‘막걸리 식초’를 사용하여 만든 서대 회가 일품인 곳으로, 대표자는 국내산 수산물만 고집하며 좋은 식재료로 35년간 여수 토속적인 맛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남해안 생선요리 축제 3회 연속 최우수상 수상, 여수엑스포 생방송 여수의 맛집 출연 등 서대 회 명가로 잘 알려져 있으며, 남도 음식 명가, 서대 회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되었다.

신덕해수욕장 / 신덕해변

10.4 Km    0     2023-04-26

전라남도 여수시 신덕2길 16-9

신덕해수욕장은 잔잔한 파도와 얕은 수심, 고운 모래로 여름이면 많은 피서객이 찾는 해수욕장이다. 커다란 갯바위가 해안을 따라 길게 이어져 있어 낚시하기에 좋고, 조개, 고둥, 게가 잘 잡혀 어린 자녀와 자연 체험을 하기에도 좋다. 단, 해수욕장 왼편 기암절벽으로 이뤄진 해변은 수영이 금지되어 있다. 해수욕장 가까운 곳에 까마귀를 닮았다고 하여 까마귀 산이라 불리는 낮은 산이 자리 잡고 있다. 주차장과 샤워장,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 시설이 마련돼 있어 캠핑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