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나무 펜션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작나무 펜션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자작나무 펜션캠핑장

자작나무 펜션캠핑장

0m    2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남면 수산리 714

자작나무 펜션캠핑장은 강원도 인제군 남면에 위치하여 조용한 시골 느낌이 물씬 묻어나는 캠핑장이다. 가을이면 단풍이 아름답고, 캠핑장 주변은 약 11km 정도 자작나무 숲 구간의 트레킹 코스가 형성되어 있어 사진을 찍거나 트레킹 하기에 좋다. 캠핑사이트는 강자갈로 채워진 40개의 사이트와 목재데크 6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게 데크 사이트와 계곡 사이트로 나뉜다. 데크 사이트는 바닥이 평상이고, 계곡 사이트는 자갈로 이뤄져 있다.

홍천 가리산 레포츠파크

홍천 가리산 레포츠파크

10.2 Km    12807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두촌면 가리산길 426

국내 최대 규모의 레포츠 종합 테마파크로 홍천 가리산 자연휴양림 내에 위치하고 있다. 대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사계절이 아름다운 가리산을 지그재그로 가로지르는 플라잉짚(짚라인)과 동일 시스템 이용객 1위와 실제 같은 긴장감과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GPR 서바이벌 그리고 3m와 9m의 아찔한 높이에서 즐기는 장애물 통과 레포츠인 포레스트 어드벤처가 있다.

가리산자연휴양림

가리산자연휴양림

10.2 Km    74210     2023-11-17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두촌면 가리산길 426

홍천 가리산(해발 1,051m) 기슭의 우거진 숲과 노송들이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루는 곳에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정상에는 3개의 봉우리가 바위로 이루어져 있고, 소양호로 갈 수 있는 가삽고개가 있으며 그 형태는 계단식 분지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이국적 향취를 느낄 수 있다. 휴양림 내에는 예로부터 구전으로 전해오는 큰바위얼굴, 석간수, 한천자의 묘, 무쇠 말재, 등골산, 산삼 등에 관한 전설이 있는 곳이다. 휴양림 내 시원한 계곡물을 맛보면서 등산할 수 있는 작은 장구실골짜기와 큰 장구실골짜기, 용수간 등 폭포가 3곳이 있어서 여름철에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다. 산 정상 및 산 복부와 계곡 부위에는 향토 수종인 참나무가 주종을 이루고 있으며 하층에는 두릅나무, 철쭉, 싸리나무, 산초나무 등 수많은 관목류와 약용으로 사용되는 피나물, 애기똥풀, 양지꽃 등 수많은 야생화가 산재하여 자연학습 관찰원으로 좋은 곳이다. 이곳에는 휴양림 숙박시설 외에도 텐트장, 취사장 등도 있어 단체야영지로 적당하다. 또한 피톤치드 성분이 함유된 통나무집과 산림욕장, 산책로 등이 잘 갖춰져 있다. 풋살경기장 등 체육시설도 있다. 등산코스는 블루코스와 레드코스가 있다.

가리산(홍천)

가리산(홍천)

10.3 Km    43015     2023-11-17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두촌면 가리산길 260-9

해발 1,050m의 고산으로 춘천시와 홍천군의 경계 지역에 위치한다. 산 이름인 가리는 단으로 묶은 곡식이나 땔나무 따위를 차곡차곡 쌓아둔 큰 더미를 뜻하는 순우리말로서, 산봉우리가 노적가리처럼 고깔 모양으로 생긴 데서 유래한다. 가리산은 울창한 산림과 기암괴석, 수타계곡 등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100대 명산이다. 봄에는 철쭉,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이 멋스럽다. 산 정상과 계곡에는 향토 수종인 참나무가 자라며 아래쪽으로는 두릅나무, 싸리나무, 산초나무 등 관목류와 약용으로 사용되는 피나물, 애기똥풀, 양지꽃 등 야생화가 자생하고 있다. 강원도에서 진달래가 가장 많이 피는 산으로도 유명하다. 산 정상에서는 홍천군과 춘천시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향로봉에서 설악산을 거쳐 오대산으로 힘차게 뻗어나간 백두대간 등 강원 내륙의 고산준령을 조망할 수 있다. 소양호 쪽으로 하산길을 택하면 배를 타고 피로를 풀 수 있는 등 각 코스마다의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는 아름다운 산이다. 가리산에는 영서지방에서 가장 오래된 천년고찰 수타사가 있다. 가리산 자연휴양림이 있어 통나무집, 야영장, 체육시설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가족 휴양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휴양림 입구에는 용소폭포가 있고, 주변에 스키장·온천 등의 관광지가 많아 산행 후 휴식과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밤나무집

밤나무집

10.4 Km    17060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양구읍 소양석현길 34
033-481-5559

청정지역의 양구에 자리 잡은 밤나무집은 양구읍 초입새인 양구 선착장을 조금 지나 우측에 자리 잡고 있다. 파로호와 소양호는 향어, 쏘가리, 장어, 빙어 등의 민물고기가 많아 낚시꾼들이 연중 찾아오는 호수인데 특히 이 호수에서 잡은 쏘가리, 향어, 송어회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국토정중앙천문대가 가까운 거리에 있어 아이들에게 새로운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수인리낚시터

10.8 Km    1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양구읍 웅진리 332

소양댐의 건설로 생긴 소양호 주변의 낚시터로 계곡이 깊어 갈수위에는 넓은 지역이 드러나 만수 상태보다는 갈수 상태에서 매력있는 지역이다. 조황은 향어, 붕어, 잉어, 빙어 등이며, 골 자리를 노리면 장어낚시가 양호한 조황을 보인다. 가족 동반 또는 직장 단위로 찾았을 때는 드러난 풀밭 자리에 자리를 잡으면 된다. 봄~여름까지는 수심에 따라 2칸~2칸반 대를 사용하며 가을에는 수온이 낮아짐에 따라 서식지가 깊어져 2칸~4칸대를 사용해야 한다. 주변 명소로는 양구선사박물관,제4땅굴,을지전망대,통일부양구북한관,팔랑폭포,직연폭포,후곡약수터, 마을관리휴양지(천미계곡,월명계곡,웅진계곡, 광치계곡,두무계곡(수입천), 낚시터(소양호,파로호),양구팔랑민속관이 있다. (출처 : 강원도청)

러빙네이쳐 캠핑장

러빙네이쳐 캠핑장

11.0 Km    2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남면 설악로 1129

소양강이 보이는 뷰 맛집,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러빙네이쳐캠핑장입니다.

푸른솔 농원 야영장

푸른솔 농원 야영장

11.0 Km    1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양구읍 소양호로 2639-80

푸른솔농원 야영장은 고향인 양구로 귀농하여 야생화와 약초를 재배하고, 재래식 매주, 된장을 만드는 부부가 운영하는 캠핑장이다. 총 13개의 사이트가 있는데 파쇄석과 잔디 바닥 중에 고를 수 있고, 사이트 간격이 넓어서 한적한 캠핑장을 찾는 이들이 호평하는 곳이다. 더불어 널찍한 부지에 잔디광장과 운동장이 있어서 탁 트인 시야를 즐길 수 있고, 사이트 사이마다 나무가 많아 그늘이 많고 시원하다. 펜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캠핑 장비가 없는 일행과 함께 오기에도 좋다.

인제 하늘여울소치마을

11.0 Km    3961     2023-11-20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남면 부평정자로 744

인제 하늘여울소치마을은 인제군 남면에 위치한 작은 마을이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이고 높은 고개가 있는 마을로, 언덕 위에서 보면 솥단지처럼 보인다고 해서 소치리라 불린다. 산과 냇물이 어우러져 자연경관이 우수하고 마을이 깨끗하여 가족 단위로 찾아와 휴식을 취하고 가기에 좋으며 체험학교에서는 80명 정도의 인원이 수련회 등을 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44번국도변에 있어 서울에서 2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이 뛰어난 마을이다. 강원도 새농어촌건설운동 대표모델 마을로 농촌 체험과 교육 여행을 할 수 있는 기반시설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주요 체험 내용으로는 봄에 산나물 채취, 원막골 트래킹과 여름에는 민물고기 잡기, 감자 캐기, 옥수수 따기를 한다. 가을에는 송이 채취, 가을 산 트래킹, 산소길 걷기와 겨울에는 썰매 타기, 전통놀이를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계절에 따라 소치 공방, 도자기 체험, 야생화 체험장에서 야생화 체험, 압화 체험, 메주 만들기, 장 담그기, 수리취 떡메치기 체험을 할 수 있다.

가리산(홍천) 등산로

가리산(홍천) 등산로

11.2 Km    21309     2023-11-17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두촌면 가리산길 260-9

가리산은 해발 1,051m의 높이를 가지고 있으며, 정상 일대는 좁은 협곡을 사이에 둔 3개의 암봉으로 이루어져 있다. 정상에 험한 바위 봉우리가 있지만, 능선은 길고 완만하며 깊고 울창한 숲을 품고 있는 산으로서 낙엽송, 잣나무 등 침엽수와 참나무류 등 활엽수들이 우거져 산악인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가리산 등산로는 크게 두 가지 코스로 구분된다. 첫 번째 코스인 A 코스는 주차장에서 북쪽 능선을 타고 가삽고개 및 정상으로, 더욱 크게 시계방향으로 이동하여 원점 회귀하는 코스이다. 약 10km의 구간을 5시간 동안 이동하게 되는데 날씨 또는 개인 체력에 따라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 B 코스는 가리산 자연휴양림 주차장에서 합수곡 방향으로 이동하여 정상을 지나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약 3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이 코스가 바로 가리산 최단코스이다. 가리산은 사계절 아름다운 명산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정상 부근의 난이도는 높은 편이지만, 연중 흐르는 석수를 맛볼 수 있으며 산행에 편리하도록 경사가 급한 곳은 목계단 등을 설치하여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나 노약자도 편하게 등산을 할 수 있다. 등산로 곳곳에는 다양한 종류의 아름드리나무와 야생화들이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