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카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안 카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안 카페

안 카페

.0M    2024-04-02

경상남도 고성군 외산로 605

안 카페는 잔잔한 호수 같은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어 붉은 동진교와 푸른 하늘, 흰 구름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건물이 좌우로 길게 뻗어있고 모든 자리에서 바다를 볼 수 있도록 좌석을 배치해 놓았다.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도 많은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안카페에는 100% 카카오의 진한 초코와 부드럽고 고급진 풍미의 수제딥모카와 마다가스카르의 빈을 사용하여 바닐라 풍미가 느껴지는 수제바닐라빈라떼 등 다양한 커피와 음료,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곳은 카페 환경 여건상 노키즈존과 노펫존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

소담수목원

356.9M    2024-09-04

경상남도 고성군 동해면 외산로 592

소담수목원은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주행사장인 당항포 관광지에서 동해면 장좌리의 공룡발자국 화석지로 향하는 길에 자리한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됐던 77번 국도로 이어지는 덕분에 드라이브 코스로도 알려진다.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언덕에 자리한 작은 카페 주변으로 아기자기한 꽃과 나무들이 반겨준다. 작다가 우습게보면 서운하다. 부지런한 주인장은 아무것도 없던 이곳에 씨를 뿌려 수목원을 만들었다. 가만히 살펴보면 제법 다양한 꽃들이 자리를 지킨다. 허브차 한잔 마시며 한 박자 쉬어가도 좋고 나무와 꽃구경에 취해도 좋다. 이름처럼 소담한 수목원은 데이트하는 이들에게 특히 인기. 다도해의 풍광은 울퉁불퉁한 길을 올라온 이들만 누릴 수 있는 보너스다.

네순도르마

네순도르마

566.3M    2024-05-03

경상남도 고성군 외산로 549

고성군 동해면에 있는 네순도르마는 루프탑이 있는 본관, 별관 그리고 정원으로 나누어져 있는 대형 카페다. 주차장이 넓어 주차가 편하다. 메뉴는 커피부터 차, 에이드, 스무디 등의 음료와 크로플, 케이크 등 디저트가 있다. 커피는 감귤의 산미, 청사과의 상큼함, 다크 초콜릿의 비터 스위트, 우아한 와인의 화사함, 깊이 있는 보디감으로 밸런스에 중점을 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테이블과 의자는 실내와 실외에 다양한 형태로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자리를 골라 앉을 수가 있다. 모든 자리에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도록 커다란 통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과 바다가 액자에 담긴 듯 한눈에 들어오는 자리가 가장 인기 있다. 구석구석 포인트가 되는 인테리어로 꾸며졌고 포토존이 있어 사진을 찍기 좋다. 당항포 국민관광지, 공룡발자국 화석지와 가깝다. ※ 반려동물 동반불가

동해 해안길

동해 해안길

975.6M    2024-05-22

경상남도 고성군 동해면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동해면 해안길은 동진교를 시작으로 경남 고성군 동해면 내산리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이다. 동진교는 고성군 동해면과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을 잇는 국도 77호선 상의 교량으로 고성과 창원을 가장 빠르게 이어주며, 교량을 지나면 고성군의 푸른 바다와 나란히 달리며 힐링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가 펼쳐진다. 바다 향기와 해안 경관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경남의 유명 드라이브 명소가 되고 있다. 이 길을 따라가 보면 해맞이공원과 글램핑장 등이 있어 드라이브와 관광을 함께 할 수 있다.

폴라리스야영장

폴라리스야영장

1.1Km    2024-07-29

경상남도 고성군 동해면 조선특구로 2126

고성군 동해면 조선특구로에 위치하고 있는 폴라리스 야영장은 10여 동의 글램핑을 갖고 있는 캠핑장이다. 바로 앞으로 푸른 바다가 보이는 전망 좋은 캠핑장이다. 카바나 스타일의 실내가 넓은 글램핑은 침대, 에어컨, 냉장고, 난방기구, 취사도구 등이 갖춰져 있으며 글램핑 내부에 화장실이 있어 편리하다. 글램핑장 앞으로 개별 테라스가 있어 바비큐도 가능하며, 무료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 캠핑장 뒤로는 사장님이 직접 운영하는 탁 트인 공간이 인상적인 카페가 있다. 바다 전망이 좋아 언제나 손님들로 붐빈다. 각종 음료와 커피, 차 등 음식도 판매한다. 야외 테라스 테이블도 있어 한층 더 낭만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캠핑장 인근에는 해맞이 공원이 있다. 공룡 친구와 사진을 찍으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참고로 진동 환승센터에서 폴라리스 야영장까지 픽업이 가능하다. (유료, 현장 결제)

해맞이공원

해맞이공원

1.3Km    2024-09-30

경상남도 고성군 동해면 조선특구로 2084

천혜의 자연보고로 손꼽히는 동해면은 줄곧 바다와 인접해 있고 가는 곳마다 해안 휴식처로 가득한 해안절경을 끼고 있다. 동해일주로를 달리다 보면 동진교의 웅장함이 한눈에 들어오고 동진교를 좌로 하고 해안도로를 계속 가다 보면 확 트인 바다와 정겨운 해안마을이 한눈에 들어오고 더없이 아름다운 시골 풍경과 경치를 감상할 수 있고 머지않아 동해면 내산리 해맞이공원을 볼 수 있다. 해맞이공원은 고성군의 일출 행사가 열리는 곳이다. 호수처럼 잔잔한 아침 바다를 뚫고 솟아오르는 붉은 태양을 감상하기 안성맞춤이다. 공원에는 트레이드마크인 대형 공룡 조형물과 아담한 정자, 유리 전망대 그리고 조그만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날씨가 좋으면 거제도와 부산 가덕도까지 보이는 전망대에는 카메라를 올려두고 360도로 회전해서 촬영할 수 있는 목재 거치대가 준비되어 있다. 오른쪽으로 커다란 크레인이 있는 조선소 풍경도 이색적이다. 시원한 바다를 끼고 아름다운 해안 도로를 만끽하는 바이커들의 자유로운 모습도 자주 눈에 띈다.

놀터캠핑장

놀터캠핑장

1.5Km    2024-01-22

경상남도 고성군 동해면 외산로 353

경남 고성군 동해면 외산로에 위치한 놀터캠핑장은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 경관 좋은 소규모 캠핑장이다. 개장한지 얼마 안 되는 캠핑장으로 최신시설을 갖춘 카라반 4대와 16여 개의 파쇄석 사이트를 가지고 있다. 텐트 앞에 바로 주차를 할 수 있어 무거운 짐을 옮겨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준다. 트레일러도 입장 가능하다. 또한 텐트 앞에서 바로 낚시를 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과 함께 바닷가로 내려가 굴과 조개 채집 등 바다생물 체험도 가능하다. 카라반은 4인, 6인 기준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TV, 냉장고, 밥솥, 침대, 에어컨, 세면도구가 비치되어 있지만 개인 칫솔 및 수건은 이용자가 준비해야 한다. 그 외에도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인 트램펄린과 지하100m에서 끌어올린 천연암반해수를 사용한 그늘막이 있는 수영장이 구비되어 있다. 매점에서는 꿀맛 나는 황토 고구마를 산지에서 공수해 판매하고 있어 모닥불에 구워먹어도 좋다. 아담하고 운치 있는 바닷가 옆 캠핑장으로 캠핑과 힐링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산들바다관광농원

산들바다관광농원

1.5Km    2024-07-10

경상남도 고성군 동해면 외산로 330

산들바다관광농원은 고성에 위치한 캠핑장 겸 펜션, 글램핑장이다. 캠핑장 사이트는 31개로 바닥은 파쇄석이고 잔잔한 다도해 뷰를 자랑하고 특히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기 좋고, 과일 따기나 갯벌체험 등도 가능하고 카페나 노래방 같은 편의시설도 함께 있어서 가족단위로 휴가를 즐기기 적당하다. 캠핑장은 조용하고 뷰가 좋지만, 바다 쪽 특성상 그늘은 부족한 편이라 타프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캠핑장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고, 펜션이나 글램핑장은 불가하다.

범바위골장어

범바위골장어

2.0Km    2024-03-05

경상남도 고성군 외산1길 5

경상남도 고성군 동해면에 있는 동해범바위골장어는 자연산 바닷장어가 맛있다고 소문난 장어요리 전문점으로 깔끔한 분위기의 내부에 룸이 따로 마련돼 있다. 또한 매장의 수족관에는 힘이 넘치는 장어와 싱싱한 활어들로 가득하고, 야외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테라스 좌석도 있다. 100% 자연산 장어만을 사용하는 동해범바위골장어는 메인 메뉴인 장어구이 이외에도 매운탕, 장어탕, 장어국수, 물회 같은 다양한 식사 메뉴가 있다. 돌장어는 육질이 단단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으로 숯불에 구워 비린내가 전혀 없고, 고소하다. 기본 반찬 세팅은 묵은지, 열무김치, 해초, 방아, 생강 등 푸짐하게 제공된다.

내산리 고분군

2.5Km    2024-08-13

경상남도 고성군 동해면 내산리

빛바랜 안내판이 잘 보이지도 않는 글자로 사람들을 반겨주는 고성 내산리 고분군(사적 제120호)은 고성군 내산면 성산을 배경으로 낮은 언덕과 평지에 모여있는 가야무덤이다. 100여 기의 무덤이 있었다고 전해지나 현재 반 정도만 남아있다. 봉토의 지름은 10m~15m 안팎으로 겉모습은 일반적인 무덤과 별 차이가 없다. 무덤의 내부는 구덩이식 돌널무덤(수혈식 석곽묘)으로 가야지역의 일반적 형식을 따르고 있다. 경질토기와 철기류를 비롯해 회청색 경질토기 조각이 발견되어 약 6세기경 유적지로 추측된다. 지리상으로 고성만의 출입구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고분군의 주인들은 고자국(古自國)과 소가야(小伽倻)의 관문을 지키는 역할을 했던 것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