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순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개성순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개성순대

0m    1     2023-09-21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로 686
055-222-7887

개성 순대는 경남 창원시에 위치해있으며 한옥 양식으로 지은 건물이 주변 환경과 어우러져 고즈넉한 느낌이 드는 순대전문점이다. 돼지 선지를 빼고 살코기를 넣어 만든 특색 있는 순대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순대전골, 모둠 순대, 순대 곰탕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인근에 넓은 주차 시설이 있고 매장 내 좌석도 넉넉하여 단체 이용도 가능하다.

진해해양레포츠센터

진해해양레포츠센터

10.0 Km    19534     2023-09-11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천자로 160
055-712-0445

창원시 진해구는 해군의 요충지이자 매년 4월 군항제가 열리는 벚꽃의 메카이다. 또한 동북아 최대의 신항만과 경제자유구역이 자리하고 있어 세계로 뻗어가는 진해는 108km에 달하는 아름다운 해안선과 유ㆍ무인도, 온화한 기후 등 천혜의 해양환경을 토대로 자원의 보고인 바다에서, 해양레저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2009년에 진해해양레포츠센터를 설립하였다. 2011년 2월 국내최초로 지방공기업(창원시설공단)에서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편리한 접근성, 저렴한 이용 요금과 다양한 장비 보유는 물론, 스쿨 전용 해상교육장 및 국가대표 출신의 강사진 및 우수한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쉽게 접하기 힘든 크루즈, 딩기요트, 윈드서핑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 이수 후에는 장비렌탈을 통해 언제든지 레저활동이 가능하다.

소죽도공원

소죽도공원

10.0 Km    1     2024-05-02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천자로 160 해양레포츠스쿨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덕산동에 있는 소죽도 공원은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 가볍게 산책하거나 나들이 하기 좋은 곳이다. 전용 주차장이 없지만 근처 에너지과학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공원 입구 좌측으로 큰 탑이 있는데 이 탑은 해외참전기념탑으로 국가 보훈처에서 지정한 현충 시설이다. 여러 국가에서 일어난 전쟁에 파견됐던 해외 참전 용사들의 명예와 사기를 높여주기 위해 건립되었다. 소죽도 공원은 바닥이 평평하고, 잔디가 있어 돗자리나 텐트를 가지고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공원 바깥으로 데크 로드가 있어 바다 가까이에서 산책할 수 있고 소죽도 정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을 이용할 수도 있다. 근처 진해루 해변공원도 가까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목줄 착용 및 배변도구 지참)

겐쇼심야라멘

10.0 Km    2     2023-02-13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648

국물 맛이 일품인 일본식 라면 전문점이다. 도심이 아니면 찾기 힘든 일본식 라멘을 조용한 소도시에서 맛볼 수 있어 찾는 이들이 많다. 여러 명이 둘러앉는 테이블이 아닌 일본 라멘집처럼 일자형이라 여러 명이 가도 길게 한 줄로 앉아야 하는 불편함은 있다. 시간을 두고 천천히 이야기를 나누는 장소가 아닌 그야말로 먹고 바로 나와야 하는 구조이다. 회전이 빠르지만 대기 줄이 긴 편이라 평일 점심시간에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다. 신라멘과 바질 라멘이 인기 메뉴이다.

경화역 벚꽃길

경화역 벚꽃길

10.1 Km    36309     2024-03-06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649

경남의 벚꽃명소로 유명해진 경화역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에 있는 작은 간이역으로 2006년부터 여객업무는 하지 않고 있다. 성주사역과 진해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철길따라 쭉 펼쳐진 벚꽃이 터널을 이루어, 안민고개나 진해 여좌천 다리와 함께 벚꽃 사진명소로도 유명하다. 벚꽃이 만발한 철길 위를 자유롭게 거닐 수 있으며, 벚꽃이 떨어질때면 열차에 흩날리는 벚꽃이 환상적인 낭만을 느끼게 해준다. 영화 `소년, 천국에 가다`와 드라마 `봄의 왈츠` 촬영지인 경화역에서 세화여고까지 이어지는 약 800m 철로변 벚꽃은 여좌천보다 한가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어 연인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매년 벚꽃이 필 무렵이면 구경하러 오는 관광객들이 점차 늘어나 2009년에는 군항제 기간에만 일시적으로 여객업무를 재개하기도 하였다. 군항제 기간 중에는 벚꽃축제 셔틀열차를 운행하며, 이 곳을 지나는 열차들은 모두 서행운전을 하여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을 마음껏 즐길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에는 관광객들이 이용하기 편한 깨끗한 화장실도 새로 마련하였다.

평양냉면

평양냉면

10.1 Km    0     2024-01-18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옛2길 73 석전오피스텔

평양냉면은 경상남도 창원시 석전동에 위치한 로컬 냉면집이다. 이곳은 냉면도 맛있지만 양념이 끝내주는매운 갈비찜도 유명하다. 대표메뉴로는 물/비빔 냉면과 갈비찜이 있으며, 갈비찜은 양에 따라 대, 중, 소로 주문할 수 있다. 갈비찜 양념에 밥을 볶아 먹고 시원한 냉면으로 마무리하면 깔끔하다.

실리도

실리도

10.1 Km    4398     2023-03-03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실리섬길 25

실리도(實利島)는 창원시 구산면의 남동쪽 끝에서 약 500m 떨어져 있는 섬으로, 면적은 215천㎡이며, 길이 약740m, 해발고도 85m로써 현재 55가구 122명 정도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 창원시 구산면 심리 끝에 위치한 원전항(국가어항)에서 도선으로 약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섬으로,하루 총 7번 운항(필요한 경우 수시로 운항)하는 배편을 이용해서 접근이 가능하다. 실리도는 남해안 도서의 특성이 살아 있는 수려한 해안경관과 갯벌이 잘 발달하여 있으며, 복지회관과 특산물 판매장, 섬을 가로질러 둘러볼 수 있는 둘레길이 설치되어 있다. 러일전쟁 당시에는 러시아 해군의 주둔지로, 러시아가 일본에 패배한 이후에는 일본의 진지로 활용되었던 곳으로, 현재는 우리나라 해군시설 일부가 이 섬 남단부에 위치해 있다.

예부터 과실나무가 무성하여 마을 이름을 실리도로 명명하였다고 하며, 특히 매실·딸기·밤 등이 많이 생산되었고, 지금도 매실나무의 고목이 남아있다고 한다. 이 섬의 북동쪽에는 초아도라는 작은 섬이 하나 있는데, 이 지역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섬의 모습이 아득한 옛날에 이 섬에 살았던 어느 과부가 어린 아들을 데리고 그 섬에 조개 캐려고 갔다가 물이 차는 바람에 정신없이 건너오는데 외동아들을 깜빡 잊고 자기만 건너 와, 두 다리를 뻗고 통곡을 하면서 아이를 부르고 있는 모습과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실리도는 오염되지 않은 남해안의 해안전경과 청정한 바닷빛을 볼 수 있는 육지와 가까운 섬이자 볼락과 가자미 등이 잘 잡히는 낚시터로도 유명한 곳이다, 또한 인근 지역에 '저도 둘레길 코스'와 드라마 “김수로” 촬영지로 유명한 해양 드라마 세트장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섬이다.

에너지환경과학공원 에너지전시관

10.2 Km    41844     2023-11-08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천자로 101

에너지환경과학공원 내에 있는 에너지전시관은 2006년 개관하여 멋진 바다 경관과 함께하고 있으며, 거북선 모양의 태양열 급탕 시설, 야외 공연장 태양광 발전 시설, 범선 태양광 발전시설, 소형풍력 발전시설 등이 있다. 재생에너지 종류 및 에너지 사용에 관한 지식 전달 목적을 가진 국내 최초의 에너지 테마파크이다. 에너지전시관은 [에너지를 발견하다], [에너지를 사용하다], [에너지를 바꾸다], [청정에너지 도시 창원], [에너지야 놀자]의 테마로 2~3층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풍력과 태양광의 원리와 친환경적인 재생에너지 활용 등을 알기 쉽게 전시하고 있으며, 미래에너지를 활용한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진고려삼계탕

10.2 Km    8     2023-10-25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로 163
055-255-3435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진고려삼계탕은 언제나 보약을 달인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가득 담아 삼계탐을 만들고 있으며, 신선한 재료와 정직함을 무기로 최선을 다해 손님을 대접하고 있다.가게 정문과 뒷편에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다.

봉암수원지

10.3 Km    0     2024-04-23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봉암동 산 88

2005년 7월에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봉암수원지는 일제강점기 시절 마산에 거주하던 일본인과 부역자들에게 식수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저수지다. 상수도 사업으로 인해 저수지의 기능은 폐쇄했지만, 자연친화적인 탐방로와 휴게시설, 산책로 조성 및 데크로드 등 친수공간을 조성하여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힐링스폿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봉암수원지의 둘레는 약 1.5km로 길이 고르고 그늘져 있어 고요히 경치를 즐기며 부담 없이 산책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으며, 어린이 놀이터, 숲속 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도 갖추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