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세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더세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더세하

더세하

0m    1     2022-12-06

경상남도 김해시 대청계곡길 257-39

김해시 대청동, 장유 대청계곡 쪽에 있는 더세하는 마운틴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카페다. 카페 내부는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다. 1층, 2층, 루프탑으로 되어있고 카페는 넓은 편이다. 사방이 통유리로 되어있는 더세하는 산 경치를 통해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파릇파릇한 여름이나 울긋불긋한 가을에 찾아가면 멋진 마운틴뷰를 즐길 수 있다. 맛있고 여유롭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곳이다. 원두 종류를 고를 수 있고, 디카페인으로 주문도 가능하며 우유도 오트밀로 변경할 수 있다. 삼락생태공원과 김해가야테마파크 등이 인접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오프트

오프트

10.0 Km    0     2024-03-22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외동반림로248번길 7-1

창원 가로수길 끝자락에 있는 오프트 에스프레소바는 1층에 있다. 심플하고 넓은 공간으로 편하게 얘기할 수 있고 테라스도 있어 인기가 좋다. 오프트 건물 아래에는 함께 운영하는 브런치 클럽도 있어 식사 후 카페 이용이 가능하고 카페 공간에서 식사도 할 수 있다. 카페 테이블이 그리 크지 않아 편하게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지하 1층 브런치 클럽에서 식사 후 1층 카페를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에스프레소바로 운영하지만, 추가요금을 내면 디카페인으로 메뉴 변경이 가능하여 커피를 마시지 못하는 사람도 방문할 수 있다. 커피음료뿐 아니라 초코라테, 자몽티, 레모네이드, 밀크티 등이 있어 메뉴 선택의 폭이 넓다. 근처에 가볍게 걷기 좋은 산책로로 반송공원과 용지호수공원이 있어 데이트 코스로 함께 오기 좋은 곳이다.

제황산공원

10.0 Km    33016     2023-11-08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중원동로 52

진해 중원로터리 잔디광장에서 동쪽으로 야트막한 산이 보이며, 이 산이 부엉산이라고도 불리는 제황산(90m)이다. 산 정상에는 제황산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공원 내에는 1967년 러일전쟁 승전기념탑이 있던 자리에 군함의 마스트를 본떠 세운 9층 규모의 진해탑이 있다. 진해탑 2층에는 진해에서 발굴한 각종 유물을 전시하는 창원시립 진해박물관이 운영 중이며, 3층부터는 전망대로 운영되고 있다. 진해탑이 있는 제황산 정상까지는 도보나 모노레일을 이용해 오를 수 있고, 도보 이용 시에는 모노레일 매표소 옆 365계단이나, 중앙시장 주차장 뒤편 계단을 통해 오르면 된다. 창원특례시 진해구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군항도시로 매년 봄이면 벚꽃 축제인 진해군항제가 열리는 지역으로 축제 기간에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관광명소이다.

뇨니커피

뇨니커피

10.0 Km    1     2023-02-07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속천로 140-2

창원 진해구에 있는 뇨니커피는 야경이 예쁜 카페로 알려져 있다. 건물 3층에 있는 뇨니커피의 가장 큰 매력은 통창을 통해 바다를 한눈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해 날이 좋을 땐 테라스와 4층 루프탑에서 귀여운 강아지들을 볼 수 있다. 뇨니커피 테이블은 모듈 가구를 두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세련된 공간으로 꾸며 놓았다. 커피 음료뿐 아니라 과일차, 밀크티, 에이드, 글라스 와인, 디저트 등이 있어 메뉴 선택의 폭이 넓다. 조용하게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주말보다는 주중에 방문하길 추천한다. 가까이에 진해루 해변공원과 소죽도 공원이 있어 함께 방문하기 좋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옴샨티센트하우스

10.1 Km    0     2024-01-04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외동반림로 256
010-3927-9688

옴샨티하우스는 창원에 위치한 공방이다. 200여 가지 이상의 향을 보유하고 있으며 캔들, 디퓨저, 차량용 방향제, 샤쉐, 패브릭 퍼퓸 등 다양한 향기제품 및 관련 용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향수, 핸드크림, 석고 방향제, 패브릭 퍼퓸 등을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직접 만들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취미반과 자격증반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보타미

보타미

10.1 Km    0     2024-03-22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외동반림로 270-1

창원 가로수길 반송공원 근처에 있는 보타미는 푸릇푸릇 식물이 가득 둘러진 특색 있는 카페이다. 전용 주차장은 가로수길 남산 교회에서 하천 방향으로 세 골목 내려오면 현수막에 보타미 전용 주차장으로 안내되어 있다. 외관은 짙은 색의 나무 소재로 이루어져 있고 입구 계단부터 다양한 식물들과 화분 등이 놓여 있어 찾기 쉽다. 카페 테이블 사이사이 여러 가지의 식물들을 놓아두어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해지는 곳이다. 가닥가닥 실타래로 뽑아내는 실타래 빙수는 보타미 대표 메뉴로 녹차, 우유, 쿠키, 세 가지 맛이 있다. 2인 기준으로 양이 넉넉하고 인절미, 팥, 견과류 등이 곁들여 나온다.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반송공원과 용지공원이 가까이 있어 카페 이용 후 함께 방문하면 좋다.

창원시립진해박물관

창원시립진해박물관

10.1 Km    22848     2024-03-19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중원동로 52

창원시립진해박물관은 1998년 10월 31일 개관하였으며, 제황산 공원 내 진해탑 1, 2층에 전시실, 사무실, 시청각실, 유물창고, 전망탑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전시실에는 진해의 시대별 변천사, 신석기, 청동기, 삼한·삼국시대 유물, 조선시대 도요지 모형, 진해 고기잡이 모형, 가락국 수로왕과 왕비의 모형, 거북선 모형, 웅천읍성 모형 등이 있고, 진해 유적에 관한 영상물도 상영하고 있다. 진해지역 전체를 축소한 모형과 함께 진해의 역사 연대와 시대별 역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진해의 어제와 오늘을 한눈에 알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 박물관이 있는 제황산공원에는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거나, 산책길을 이용하여 올라갈 수 있고, 공원 안에 정자, 벤치, 휴게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여좌천로망스다리(로망스다리)

10.2 Km    7     2023-11-14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여좌남로 30-30

여좌천로망스다리는 2002년 방영되어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 <로망스>의 촬영지로 알려진 벚꽃 명소이다. 봄에는 벚꽃이 만발해 데이트 명소이자 인생 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하다. 여좌천 옆으로 펼쳐진 약 1.5km의 데크 위로 벚꽃 터널이 형성되어 산책하며 벚꽃 나들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으로, 전국 각지에서 연인과 가족들이 몰려들어 인산인해를 이루는 명소이다. 로망스 다리에서 사랑을 고백하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으며, 경관조명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늦은 밤에도 아름다운 벚꽃 세상을 누구나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다. 2023년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었으며, 진해역과 가까이에 위치해 찾기도 쉽고, 진해역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흥부암(김해)

흥부암(김해)

10.2 Km    21445     2023-09-14

경상남도 김해시 전하로 269-74

* 김해를 번성하게 해주는 절, 흥부암 * 호랑이가 웅크리고 있는 형국을 하는 김해 임호산(林虎山) 꼭대기 가파른 자리에 위치한 가야불교의 성지 흥부암(興府庵)은 가락국의 수로왕 때 장유화상(長遊和尙)이 도성의 흥성을 빌기 위해 세운 사찰이다. 신비로운 땅 ‘가락국’을 둘러싸고 있는 산들은 예로부터 그 형상이 거북, 용, 호랑이 등의 모습을 하고 있다. 이 때문에 김해 사람들은 언젠가는 이곳에서 수로왕 이후 사라진 훌륭한 임금이 다시 나올 것으로 믿고 있다. 이러한 기운을 간직한 임호산은 유민 산유민산, 가조산, 호구산, 안민 산안민산, 봉명산, 임오산임어산 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는데, 임호산(林虎山)은 이름 그대로 생긴 모양이 호랑이 머리와 같다 하여 붙여졌다고 한다. 특히, 호랑이가 입을 벌리고 김해를 향해 으르렁거리고 있는 형상이라 사람들이 불안함을 느껴 그 입을 막아 주기 위하여 흥부암을 지었다고 한다. 곧 김해 지방이 흥하게 된다고 하여 흥부암(興府庵)이라는 절 이름을 얻게 된 것이다. 옛 가야인들은 이곳에 도읍을 정할 때 이미 임호산의 사나운 기운을 느끼고 수로왕의 처남으로 허왕후를 따라 아유타국에서 온 장유화상이 절을 지어 가락국(김해)의 나쁜 기운을 눌렀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1820년 곽기형이 쓴 흥부암 중수기에도 이 같은 내용이 언급되어 있는데, ‘김해의 오른쪽 안민산은 읍의 백호로 옛날 풍수사가 이 산에 나쁜 바위가 있어 읍에 이롭지 않다고 하였다. 그러한 까닭에 절을 세워 그 험함을 가렸다’라고 적고 있다. 흥부암이 풍수지리적으로 창건되었음을 증명이라도 하듯 최근에 새로 지은 대웅전의 주춧돌도 호랑이 석상이라는 사실이다. 흥부암 자체가 호랑이 입막음인데, 거기에 더해 호랑이 모양의 주춧돌을 대웅전 기둥 아래 놓아 아예 호랑이를 꼼짝 못 하게 짓누르고 있다. * 흥부암의 창건배경 및 역사 * 옛 가야국의 중심지인 금관가야의 중앙에 위치한 흥부암은 허황후 오빠인 장유화상이 서기 48년에 창건한 사찰이라고 전하고 있다. 임호산의 풍수지리적 조건에 따라 가야국의 흥성을 빌기 위해 장유화상이 수로왕의 명을 받아 보탑을 세우고 절을 세웠다고 한다. 오랫동안 폐사가 되었다가 1700년 조선 숙종 때 새로이 중수하였는가 하면, 1760년 영조 때에도 중수를 하였다고 한다. 이어 1820년 조선 순조 때 부사 유상필의 적극적인 후원을 받아 법당 등의 전각을 중건하였으며, 19세기 중반에 김해 부사 정현석이 중창을 하여 법당을 중건하였는데, 당시에는 가람이 지금의 산령각 부근에 있었다고 한다. 이후 1985년에 화재로 소실된 것을 1989년 복원하였고, 1997년 부임한 주지 혜운 스님이 부설 김해불교대학을 운영하면서 김해인의 중심적 기도처이며, 가야 불교문화의 대표적 사찰로 자리 잡아 오늘에 이르고 있다.

군항마을 역사길

군항마을 역사길

10.2 Km    0     2023-12-05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충장로 71

군항마을은 근대 역사의 중심지로 일제강점기의 아픔이 서려 있는 곳이다. 1912년 일제강점기 당시 일본은 진해 중앙동에 계획도시를 건설하였고, 이 과정에서 살고 있던 주민들은 강제로 쫓겨나고 시가지는 일본인들이 고스란히 차지하였다. 일본은 이곳에 있던 1200년 된 팽나무를 중심으로 여덟 갈래의 방사직교형 시가지 길을 만들었다. 그 잔재로 군항마을에서는 근대역사 건축물들을 볼 수 있다. 군항마을 역사길에는 일본군 초소로 사용되었던 수양회관, 단풍 목조건물 진해우체국, 요항부 병원장 관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