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수 도석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법수 도석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법수 도석

법수 도석

10.1 Km    1     2022-12-13

경상북도 청송군 법수길 190

청송에서는 일반적으로 백자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고령토가 나지 않아 고령토 대신 백색의 암석을 빻아 가루로 만들어 청송백자를 만드는데 사용했으며, 이 암석을 법수 도석이라고 한다. 법수 도석은 응회암이 변질된 것으로 잿빛의 주왕산 응회암과는 다르게 백색이다. 이는 응회암이 뜨거운 열수에 의해 변질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법수 도석은 전 세계 10개 미만의 지역에서 산출되는 함리튬 토수다이트라는 점토 광물이 포함되어 높은 가치를 가진다.

<출처 : 국가지질공원>

대전 3.1의거 기념관

대전 3.1의거 기념관

10.2 Km    19681     2023-12-13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송라면 대전길120번길 22-5

2001년 개관한 대전 3.1의거 기념관은 1919년 3월 22일 독립만세운동을 전개하다가 체포되어 옥고를 치른 대전리 출신 독립운동가 14인을 기리기 위하여 건립되었다. 기념관의 부지는 3.1의거 당시 태극기를 제작하였던 곳으로, 이곳에 세워진 기념관에는 3.1운동 당시 의사들의 유품과 판결문, 훈장, 영정 등 관련 유물 18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14인 의사들은 당시 사용했던 일상생활 및 직업을 위한 도구를 적절히 이용하여 일제의 감시망을 피해 동지들을 규합하고 3.1 만세 운동의 당위성을 여러 마을에 전파하는 등 치밀하게 3.1 운동을 주도하였다. 이때 사용했던 물품들을 후손들이 의해 소중히 간직되었고 그 유품들을 모아 독립운동가들의 항일정신을 기리고자 대전 3.1의거 기념관을 개관하게 되었다.

경북 청송 주왕산면·파천면 [슬로시티]

경북 청송 주왕산면·파천면 [슬로시티]

10.9 Km    8464     2023-12-05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백두대간 오지 중의 오지 경북 청송이 2011년 6월 25일 슬로시티로 선정되었다. 슬로시티(Slow City)는 느리게 살기 미학을 추구하는 도시를 가리키며 빠른 속도와 생산성만을 강요하는 빠른 사회(Fast City)에서 벗어나 자연·환경·인간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여유 있고 즐겁게 살자는 취지로 시작되었으며 전통 보존, 지역민 중심, 생태주의 등 이른바 느림의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마을을 의미한다. 청송 파천면에는 대표적인 두 개의 마을이 있다. 하나는 청도 덕천마을로 청송 심씨의 집성촌이며 총 7채의 고택이 있고, 다른 한 곳은 한옥의 정취와 옛 선비의 정신을 엿볼 수 있는 중평 선비마을이다. 두 마을 모두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 조선시대 가옥이 남아 있는 고즈넉한 마을이며,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한 문화 체험과 한옥스테이를 진행하고 있고, 비용은 별도 문의해야 한다.

부흥해변

부흥해변

10.9 Km    1     2022-11-18

경상북도 영덕군 남정면 장사리 1-1

부흥해변은 경상북도 영덕군 남정면 장사리에 있다. 주변에 서핑 관련 상점이 들어서면서 서핑을 즐기고자 이곳을 찾는 사람이 많다. 서핑뿐만 아니라 여름 휴가지로도 손색이 없고, 특히 당일 캠핑을 만끽하기 좋다는 소문에 캠퍼들의 방문도 줄을 잇는다. 영덕IC에서 가깝고, 주변에 장사해수욕장과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이 있어 연계 여행에 나서기 수월하다.

장사해수욕장

장사해수욕장

11.1 Km    52222     2023-09-25

경상북도 영덕군 남정면 동해대로 3592

영덕읍에서 남쪽으로 16km 떨어진 장사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900m, 폭 80m, 평균 수심 1.5m의 자그마한 해수욕장으로 인근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2km의 넓은 백사장 모래는 알이 굵고 몸에 붙지않아 맨발로 걷거나 찜질을 하기에 좋으며 백사장 뒤로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다. 1.3m 얕은 수심 해수욕은 물론 조개도 잡을 수 있는 즐거움이 있으며 수상스키, 바나나보트, 제트스키를 즐길 수 있는 해양 레저시설이 있어 여름 휴양지로 적합하다. 또한 가자미, 광어, 우럭 등이 잡히는 바다 낚시터로도 유명하다. 해안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7번 국도에 인접해 있어 접근이 쉽고, 해수욕장 옆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공원과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이 있어 6.25전쟁과 분단의 역사를 알 수 있는 학생들의 학습장으로도 유용하다. 인근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부경온천이 5분거리에 있다.

포항CC

포항CC

11.1 Km    1     2023-02-02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송라면 동해대로2751번길 126

포항 CC는 경북 포항시 북구 송라면에 자리 잡고 있다. 골프장에는 동해 코스와 태백 코스로 이루어진 18홀이 갖춰져 있다. 부대시설로는 클럽하우스, 로비라운지, 레스토랑, 연회실, 프로숍, 락커 룸, 사우나 등이 있다. 골프장은 포항 IC와 서포항 IC와 가까운 거리에 있다. 주변에는 월표 해수욕장, 보경사 군립공원 등의 관광지가 있다.

힐링턴리조트(힐링턴콘도)

힐링턴리조트(힐링턴콘도)

11.4 Km    0     2024-02-21

경상북도 영덕군 남정면 동해대로 3478

힐링턴 리조트는 경상북도 영덕군 남정면에 자리 잡고 있다. 객실은 프리미엄을 비롯해 프리미엄 키즈, 키즈 스파, 오션 스파, 스파, 스탠더드 더블 등으로 구성돼 있다. 부대시설로는 수영장, 카페, 편의점, 포장마차, 횟집 등이 있고 주변 관광지로는 장사해수욕장, 삼사해상공원 등이 있다. 모든 객실이 오션뷰로 영덕 앞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공원

11.4 Km    2     2023-10-10

경상북도 영덕군 남정면 동해대로 3560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공원은 한국전쟁 당시 장사상륙작전에 참전한 학도병들의 넋을 기리고자 건립됐다. 공원은 장사상륙작전 기념관과 장사해수욕장 사이에 있다. 이 때문에 공원과 해수욕장의 풍경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다. 모래사장 위에는 학도병들의 상륙 모습을 담은 조형물이 있다. 10인의 학도병을 형상화한 조형물은 바다에서 육지로 돌진하는 실감 나는 모습이다. 공원 중앙에는 솔숲을 배경으로 장사상륙작전 전몰 용사 위령탑이 있다. 위령탑 뒤편엔 장사상륙작전에 참전한 학도병들의 이름이 빼곡하게 적혀 있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관광객은 장사상륙작전 기념관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다. 대형 주차장이라 주차에 어려움이 없으며, 주차장과 공원의 거리는 약 100m다.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

11.4 Km    3     2023-04-23

경상북도 영덕군 남정면 동해대로 3560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바다 위에 건립한 호국전시관이다. 기념관은 장사상륙작전 당시 실제로 투입된 문산호를 복원해 만들었다. 기념관은 5층으로 이뤄졌다. 1층에서는 장사상륙작전의 배경과 출동 과정을 사진과 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다. 2층은 상륙작전의 전개 상황을 엿볼 수 있는 조형물 등으로 꾸며졌다. 3층은 음료를 마실 수 있는 휴게 공간, 4층은 학도병의 교복 등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다. 5층은 문산호의 갑판으로 장사해수욕장 등 주변 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 전시해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진행된다. 단, 20명 이상인 단체의 전시해설이 예약될 경우, 단체 전시해설을 우선으로 한다. 아울러 관람객이 많은 날에는 기념관 사정에 따라 변동 또는 취소될 수 있다.

절골협곡 (청송 국가지질공원)

11.4 Km    35175     2023-12-14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주산지리 산124

절골 협곡은 주왕산-가메봉-왕거암 능선 남동쪽 절골탐방지원센터에서 대문다리까지 약 5km구간(직선거리 약 3km)으로 매우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계곡은 응회암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응회암은 고온으로 분출되어 흐르면서 쌓인 회류응회암으로 뜨거운 화산재와 부석들이 서로 엉겨붙어 만들어진 용결응회암이다. 용결작용을 겪은 응회암은 식으면서 부피가 줄어들어 수직방향으로 틈이 많이 발달하게 되었고, 이 틈들을 따라 암석들이 떨어져 나가면서 깍아지르는 수직절벽들이 병풍처럼 펼쳐있는 긴 협곡을 형성했다. 절골 협곡에서는 피아메 구조가 잘 발달하여 화산분출지를 계산할 수 있는 중요한 증거들을 수집할 수 있다. 절골 협곡은 인공시설물을 최소화한 친환경적 탐방로로 관광객들은 여울을 따라 놓인 징검다리를 이용해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옛날 운수암이라는 절이 있어 절골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출처 : 청송 국가지질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