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씨봉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강씨봉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강씨봉의 해발 높이는 830m이며, 백운산, 국망봉으로 이어지는 광주산맥에 포함된 산으로, 경기도 가평군 명지산 서쪽 귀목봉에서 갈라져 나온 산줄기 위에 솟아 있다. 포천군과 가평군 경계지역이며 산꼭대기 좌우로 매우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산으로 아기자기한 등산코스를 지니고 있지만 주위에 유명한 산들이 많아, 등산객이 많지 않은 조용한 산행을 즐길 수 있어 가족 산행지로 가볼 만하다. 강씨봉 정상에서 포천방향으로는 금주산, 관모봉, 관음산, 사향산이 보이고, 가평방향으로는 국망봉, 민둥산, 화악산, 촛대봉, 명지산, 귀목봉 등의 조망이 가능하다. 가평에 위치한 강씨봉 자연휴양림에서 출발하는 등산코스에는 1km밖에 안 되는 지름길도 있는데 상당한 급경사 길이라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강씨봉마을에서 포천시 일동면을 넘어가는 고개를 강씨봉 고개(오뚜기고개)라고 한다. 궁예의 부인 강씨가 살았던 곳으로 알려진 강씨봉마을은 곳곳의 지명에 강씨가 붙어 있다. 그런가 하면 한국전쟁 이후 이곳에 군사도로를 만들 때 작업했던 군부대 이름을 따서 오뚜기고개라 부르기도 한다. 산을 넘어 포천에서 가평으로 넘어오게 되면 멋진 조각들과 함께 강씨봉 자연휴양림을 만날 수 있게 되는데, 휴양림 입구에는 펜션 단지들이 있어 가족끼리 등산과 함께 즐기기에 좋다.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31-538-3341(산림경영팀)


상세정보

자연휴식년제 구역
* 왼부리(밸말) - 채석장 - 능선갈림길 - 정상 - 공터 - 능선안부 - 한나무골 - 화대리 (13km, 4시간 30분)
* 도성삼거리 - 도성고개 - 주능선 - 정상 - 서쪽 능선 - 도성 삼거리 (9.5km, 4시간)
* 도성삼거리 - 도성고개 - 정상 - 한나무골 - 화대리 (11km, 4시간 20분)
* 화대리 한나무골 - 강씨봉 - 서쪽능선 - 뱀말, 원부리
* 연곡리 - 도성고개 - 정상 - 화대리 한나무골 - 사기막 - 일동

등산로
1코스 : 새터교회>채석장>강씨봉 2코스 : 무리울 골짜기능선>오뚜기고개>주능선>강씨봉

입산통제 구간
복골-정상(3.1km)
조침이마을-도성고개-정상(3.7km)

위치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사직리 산62 (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