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계사(거창)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송계사(거창) 정보를 소개합니다.

  • 송계사(거창)

설명

덕유산 남쪽 기슭에 수유동 골짜기에 있다. 신라 진덕여왕 6년(652년)에 원효, 의상대사가 영취사를 창건한 뒤 5개 부속 암자를 세웠을 때 송계암이라고 이름하여 창건했다. 그 뒤 큰 스님들이 이 절에서 많이 배출되었다.임진왜란 때 전소된 뒤, 숙종 때 진명이 중건했다. 6.25전쟁으로 소실된 것을 1969년 승민스님이 다시 지었다. 1995년에 원정(圓靜)이 1969년 중창 때 건립한 영취루가 기울어진 것을 해체하여 다시 짓고 문각(門閣)이라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극락보전을 중심으로 대웅전·문각(종각)·요사채 등이 있으며 유물로는 아미타여래좌상·소종(小鐘)·탱화 3점 등이 있다.

* 송계사 계곡
송계사 입구에서 시작되는 계곡은 덕유산 특유의 무성한 숲과 절벽 그리고 계류가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고 있는데, 특히 계곡이 너무 깊어 두 문동계곡이라고도 하며 맑은 계곡과 울창항 숲으로 둘러싸여 봄, 여름의 녹음과 가을의 단풍, 겨울 송계사를 감싼 눈쌓인 덕유연봉이 아름다워 찾는 이로 하여금 찬탄을 불러일으킨다. 이 계곡은 약 16km 이어진다.

* 주요문화재 : 농산리 석조여래입상(도 유형문화재 제36호)갈계리 3층석탑(도 유형문화재 제77호)


홈페이지

http://www.geochang.g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55-942-5184

쉬는날 : 연중무휴


상세정보

화장실
있음

위치

경상남도 거창군 북상면 송계사길 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