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천문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세종천문대 정보를 소개합니다.

  • 세종천문대
  • 세종천문대
  • 세종천문대
  • 세종천문대

설명

세종천문대(Sejong Astronomical Observatory)는 1998년 6월에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부평리의 여주청소년수련원 내에 설치된 사설천문대이다. 천문대에는 국내 민간최대의 26인치 ‘불곡천체망원경’ 등의 최첨단 천체 관측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설 천문대로는 최대 규모의 시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천체관측 및 별자리공부를 할 수 있다. 또한, 5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숙박시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천문교육시설이다. * 세종천문대의 다양한 프로그램 * 세종천문대 외에 도자기 실습장, 양초 공예장, 영농체험장, 대운동장, 극기체험장, 수영장, 서바이벌 게임장 등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섬강을 접하고 있기 때문에 래프팅을 즐길 수도 있다. 이러한 시설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나, 기업 및 일반단체,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불가

체험안내 : 별자리 및 일등성 알아보기, 일식·월식 밤하늘의 천체현상 재현,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별,행성,성단 등 관측

문의 및 안내 : 031-886-2200

주차시설 : 가능

쉬는날 : 매주 일요일~금요일

이용시간 : - 매주 토요일 (단, 20명 이상 단체일 경우 평일 가능)
- 하절기(4월~9월) 19:30~20:30
- 동절기(10월~3월) 19:00~20:00


상세정보

화장실
있음

이용가능시설
* 12미터슬라이딩돔 : 국내 최대급의 단체 관측용 슬라이딩돔에는 굴절,반사,복합광학계 등 여러 종류의 망원경이 구비되어 있어 다수의 관측자가 동시에 행성, 성운, 성단, 외부 은하 등 다양한 관측대상을 직접 볼 수 있다.
* 천체투영관 : 인공적으로 밤하늘의 별자리를 제현하여 날씨에 관계없이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세종천문대의 자랑이다.
* 주망원경 : 사설 천문대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인 26인치(660m)뉴튼-카세그레인식 주망원경은 컴퓨터를 통해 원하는 관측대상을 즉시 찾을 수 있는 최첨단 관측장비로 밤하늘에 수놓아진 아름다운 별들의 세계를 마음껏 관찰할 수 있다.
* 우주체험관 : 원형의 통로를 지나면서 우주 공간에서의 천체의 회전과 무중력 상태를 체험할 수 있는 우주체험관이다.

관 람 료
[체험비] 당일체험 10,000원 (36개월 미만 무료)

내국인 예약안내
사전 예약제 운영

위치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부평로 3 (강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