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곡폭포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구곡폭포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춘천 봉화산 기슭의 높이 약 50m짜리 폭포로 강촌 지역 대표 관광 명소 중 하나다. 아홉 굽이를 휘돌아 떨어지는 폭포라 구곡폭포라 이름 붙였고 일명 구구리폭포라고도 부른다. 기암괴석을 타고 흘러내리는 폭포가 장관을 연출한다. 여름철에는 시원한 물줄기가 무더위를 씻어주고 겨울철에는 거대한 빙벽이 웅장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겨울이면 빙벽 등반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모여들기도 한다. 매표소에서 구곡폭포까지 가는 길은 완만하고 도보 20분 정도 소요된다. 숲과 계곡이 어우러지는 편안한 산책 코스다. 꿈, 끼, 꾀, 깡 등 쌍기역(ㄲ)으로 표현한 아홉 가지 ‘구곡혼’을 담은 나무판을 하나씩 찾으며 걸어도 재미있다. 구곡폭포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난 깔딱고개를 따라 약 40분 정도 올라가면 분지에 터를 잡은 문배마을이 나타난다. 산행 후 이곳에서 맛보는 산채비빔밥과 토속주가 꿀맛이다. 구곡폭포관광지 내 조성된 국민여가캠핑장에서 하룻밤 편안하게 쉬어가도 좋다.


홈페이지

http://tour.chuncheon.g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불가

신용카드 가능 : 가능

애완동물 가능 : 가능

체험가능 연령 : 전 연령대

체험안내 : 빙벽 등반(겨울철에만 이용 가능)

문의 및 안내 : 033-261-0088

주차시설 : 가능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상시이용 가능


상세정보

주차요금
경형 1,000원 / 소형 2,000원 / 대형 4,000원

입 장 료
2,000원
※ 면제 : 미취학아동(6세 이하), 경로(65세 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춘천사랑상품권 미 교부 호수권 주민(춘천, 홍천, 화천, 양구, 인제)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구곡길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