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가산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덕가산 정보를 소개합니다.

  • 덕가산

설명

덕가산은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에 있는 아름다운 산이다. 해발832m로 수십 길의 절리와 계곡, 폭포가 장관을 이루는 산으로 유명하며 덕가산의 정상에서는 영월의 주요 명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특히 산악인들이 좋아하는 산행 코스이기도 하다. 덕가산의 가장 인기있는 곳 중 하나는 얼쿠리 계곡과 폭포이다. 얼쿠리 계곡은 옥동천을 따라 흐르는 맑고 시원한 계곡으로, 여름에 물놀이를 하기에 좋다. 높이가 다양한 여러 개의 폭포가 있는데 그 중에 얼쿠리 폭포는 높이 20m 정도로 가장 높다. 위치가 높은 만큼 강하게 낙하하는 물줄기와 그 아래의 깊은 소가 아름답다. 덕가산의 남쪽 기슭에 있는 고씨동굴은 고려시대에 고씨라는 성씨를 가진 사람들이 살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동굴 길이가 약 300m로, 여러 종류의 석회암과 동굴생물들이 있다. 동굴 입구에는 고씨동굴 문화관이 있어 동굴의 역사와 생태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덕가산 정상 근처에 있는 송전탑은 조선시대에 세워진 것으로 추정되는 5층 석탑으로 각 층마다 문양과 조각이 장식되어 있다. 덕가산은 살아 숨 쉬는 자연과 역사가 함께 있어 등산객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문의

영월군청


홈페이지

영월 문화관광 https://www.yw.go.kr/tou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33-370-2426

주차시설 : 있음(휴게소)

쉬는날 : 연중무휴


상세정보

입산통제 기간
봄철 산불조심기간 : 02.01.~05.15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 11.01~12.15
※ 통제기간은 기상여건 등을 감안하여 달라질 수 있으니 탐방 시 산림청 홈페이지 참고

화장실
있음(휴게소)

입 장 료
없음

외국어 안내서비스
불가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김삿갓면 영월동로 1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