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금강모치마을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영동 금강모치마을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충북 영동군의 모치마을은 북쪽에 갈기산과 비봉산이 우뚝하고, 두 산 너머에는 금강의 맑은 물줄기가 굽이쳐 흐르는 곳에 있으며 삼국시대에는 신라와 백제의 접경지대였다고 한다. 갈기산의 기암절벽에서 흘러내리는 샘물을 식수원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뒤로 장수마을로 알려져 있고, 2004년 농촌 전통테마마을로 선정되면서 인근강에 서식하는 금강모치라는 어류의 이름을 빌어 영동 금강모치마을로 이름 짓고, 농촌체험마을로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의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아 자부심을 갖고 있다. 모치마을은 61호의 농가가 포도와 블루베리 농사를 지으며 도시민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농산물을 제공하고자 열심히 노력하는 농촌다움을 간직한 마을이다. 도시민들의 포도 따기 체험과 블루베리 수확체험 및 판매, 금강 상류의 깨끗한 물에서의 물놀이, 어린이들의 생태 관찰 체험으로 올갱이 잡기, 전통놀이 체험으로 나무 달구지 타기, 대나무 활쏘기 등 어린이들의 산교육 장소가 되고 있다. 또한 시골밥상, 찹쌀떡 만들기, 떡메치기등 식체험과 깡통열차를 타고 금강모치마을을 한 바퀴 도는 이색체험도 인기가 많다. 마을 내 민박과 펜션도 운영하고 있으며 숙박 및 체험프로그램은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s://mochivillage.modoo.at/


이용안내

수용인원 : 약 500명 가능

유모차 대여 : 불가

신용카드 가능 : 가능

애완동물 가능 : 불가

체험가능 연령 : 유치원생 이상

체험안내 : [체험 프로그램]
[연중 체험]
- 한지공예만들기, 스내그골프체험, 굴궁활쏘기체험, 짚풀공예만들기, 자연물만들기, 포도낚시체험
- 포도투호체험, 한마음통통체험, 블루베리화분만들기, 소원풍등날리기, 나만의티만들기
- 가마니짜기체험, 향토전통음식만들기, 전통놀이 5종체험, 와인시음체험, 시골밥상, 영동금강모치마을(당일/1박2일/2박3일 체험)
- 강당(세미나실) 체험, 찹쌀만들기(맛), 행복마차(트랙터), 떡메치기(맛), 갈기산, 비봉산 등산(건강)

[운영시기별 체험]
- 천연염색만들기 체험(4월~10월), 청국장만들기 체험(1월~2월,10월~12월), 고구마/감자캐기체험(6월,10월)
- 포도따기(8월~10월), 블루베리(6월~8월), 물놀이 및 올갱이잡기체험(7월~9월)
- 와인담그기(8월~10월), 손두부만들기(1월~5월,10월~12월), 손두부만들기(1월~5월,10월~12월)
※ 체험은 현지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 참고 및 방문전 전화문의 요망

문의 및 안내 : 043-744-4488

주차시설 : 주차 가능(소형 100대, 대형 10대 주차가능)

쉬는날 : 토요일 / 일요일

이용시간 : 09:00~18:00


상세정보

관광코스안내
[주변 볼거리]
- 영국사 은행나무, 영국사 부도, 반야사 삼층석탑, 난계사

입 장 료
없음

주차요금
체험료에 포함

화장실
있음

이용가능시설
숙박시설(민박)
- 테마민박, 모랭이페션, 갈기산와인민박집, 정다운민박집

한국어 안내서비스
사전 문의

외국인 예약안내
예약제로 운영됨으로 사전예약 후 방문
https://mochivillage.modoo.at/

내국인 예약안내
예약제로 운영됨으로 사전예약 후 방문
https://mochivillage.modoo.at/

위치

충청북도 영동군 학산면 모리1길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