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산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오봉산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전북 완주군 구이면, 임실군 운암면, 신덕면에 걸쳐 있는 오봉산은 513m 높이의 산이다. 전주에서 구이면 운암대교 방면으로 20km 지점에 암벽과 계곡의 수많은 소폭포와 소, 그리고 운암호가 내려다보이는 깎아지른 듯한 절벽 위에서의 전망이 수려하며 다섯 봉우리의 육산과 골산이 어우러져 있다. 북쪽 소금 바위 너머의 영암마을 사람들은 제5봉인 북쪽 봉우리를 남산이라 부르는데 기암괴석과 절벽에 노송이 절경을 이룬다. 정상에 오르면 남쪽 능선 바로 아래 맑고 푸른 섬진강 옥정호(운암댐)와 짙푸른 산과 들이 마음을 풍요롭게 하며, 산세가 완만하여 초보자도 산행하기에 좋은 산이다. 산행은 오봉산 휴게소와 백여주유소 동쪽 소모마을에서 시작하여 대모마을로 돌아 나오는 코스, 운암으로 빠져 관촌이나 경각한 허리를 거쳐 구이쪽으로 나오는 코스, 5개 봉우리를 돌아 석남사로 빠져 대덕 초등학교 앞으로 나오는 코스 등 다양하다. 그중 대표적인 등산코스는 오봉산 휴게소-소모마을-오봉산장-농로길-계곡 소폭포-갈림길-좌측길-감나무숲-쉼터-제5봉-4봉-3봉-우측비탈길-정상-남능절벽지대-대모마을-정자마을 버스정류장의 코스로 총 8.6km 정도이며 4시간 30분이 소요된다. 그 외 코스도 4~6시간 정도의 등산 시간이 소요된다.


홈페이지

전라북도 토탈관광 http://tour.jb.go.kr/index.do
완주 문화관광 http://www.wanju.go.kr/tou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완주군관광마케팅종합지원센터 063-290-3930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쉬는날 : 연중개방


상세정보

입산통제 구간
등산로 통제구간 안내 http://hiking.kworks.co.kr/sub_map/map_user01.aspx

입산통제 기간
산불방지 및 자연생태계 보전으로 인한 일부 구간 입산 통제
* 봄철 2월 1일 ~ 5월 15일
* 가을철 11월 1일 ~ 12월 15일
※ 통제 기간과 구간은 기상여건에 따라 변동 가능하니 사전 확인 후 방문

관광코스안내
소모마을 → 제1봉 → 제2봉 → 제3봉 → 제4봉 → 제5봉(정상) → 오봉산장(4시간30분, 6.5km)
소모마을 → 제5봉(정상) → 소모마을(2.5km, 1시간30분)
소모마을 → 제1봉 → 제2봉 → 제3봉 → 제4봉 → 제5봉(정상) → 소모마을(6.5㎞, 4시간)
백여주유소 → 소모마을(오봉산장) → 안부 → 정상(제1봉) → 제2봉 → 제3봉 → 제4봉 → 제5봉(치마바위) → 수지골 → 소모마을(오봉산장) → 백여주유소(3시간30분 소요)
백여주유소 → 소모마을(오봉산장) → 정상(제1봉) → 소모마을(오봉산장) → 백여주유소 (2시간소요)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구이면 백여리 소모마을 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