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감골 바람개비마을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단양 감골 바람개비마을 정보를 소개합니다.

  • 단양 감골 바람개비마을

설명

단양에서 감을 가장 많이 생산하는 마을이라서 감골이라고 불리었다는 감골 바람개비마을은 단양의 청정한 자연과 멸종 희귀 식물 단양쑥부쟁이가 잘 보존된 마을이다. 또한 농촌진흥청이 지정한 주말 체험 장터를 운영하는 농촌 치유마을이며, 녹색농촌체험마을이다. 훌륭한 명현들이 태어나신 특별한 기운이 있어 품달촌으로 불리며 금수산 감골에서 신혼 초야를 보내면 귀인이 잉태한다고 전해져 누구든 방문하면 좋은 일을 생기다고 한다. 마을은 금수산과 이웃하여 빼어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준다. 주말에 체험장터가 열리고, 봄, 가을엔 나물이며 약초도 캐고 다양한 농사체험도 하고, 여름철엔 청정한 자연계곡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다. 가을이면 금수산감골단풍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겨울엔 빙어낚시, 썰매 타기, 전통놀이 체험으로 자연을 맘껏 즐길 수 있다. 마을에는 체험학습실, 펜션 및 숙박시설, 웰빙식당, 마당 무대, 야생화 동산, 논도랑 미꾸라지 체험장, 전통 가마솥 체험장, 풍력 바람개비 동산 등의 다양한 체험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홈페이지

http://www.windheal.com/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체험안내 : 웰빙 팥빙수체험 / 인절미 떡메치기 / 소망 바람개비 만들기

문의 및 안내 : 043-422-1146

주차시설 : 있음

이용시간 : [ 숙박 ] 15:00~익일 11:00


상세정보

입 장 료
없음 (※ 체험비 별도)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시설이용료
[ 숙박 ] 70,000원

내국인 예약안내
http://www.windheal.com/

위치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금수산로 784-10 (적성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