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사(고양)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중흥사(고양) 정보를 소개합니다.

  • 중흥사(고양)

설명

중흥사는 고려 초기에 창건된 사찰로 북한산성 내에서 가장 큰 규모였다. 이곳은 고려 말 태고 보우 선사가 원나라로 유학을 떠나기 전 5년간 수도한 곳으로 절을 중창하고 불법을 연구하고 참선하며 제자를 가르쳤으며 최영 장군과 이성계 장군이 그의 제자임을 자처했다. 중흥사 일대는 고려 말 최영 장군이 노적봉을 중심으로 중흥산성을 수축하고 주둔했던 곳이다. 또한 조선 단종 때 매월당 김시습은 이곳에서 글공부를 하던 중 수양대군이 어린 조카 단종을 몰아내고 왕위를 찬탈했다는 소식을 듣고 3일 동안 통곡하다 책을 불사르고 머리를 깎았다고 하며 이러한 김시습의 명성으로 조선말까지 유생들의 과거 준비 공부방으로 인기를 누렸다. 이러한 전통을 이어받아 최근에는 중흥사가 독서와 명상을 즐기는 책 읽는 템플 스테이로 인기를 얻고 있다. 템플스테이는 수험생 대상을 위한 휴식형과 일반 휴식형으로 나누어져 있다. 아름다운 자연, 역사가 살아있는 산사에서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으며, 108배와 예불, 명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s://www.goyang.go.kr/visitgoyang


이용안내

수용인원 : 4시간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불가

애완동물 가능 : 불가

체험가능 연령 : 만 13세이상

체험안내 : 템플스테이

문의 및 안내 : 02-355-4488

주차시설 : 가능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기 : 20명 이내

이용시간 : 10:00~18:00


상세정보

등산로
* 북한산성 입구 - 수문 - 북한동역사관 - 중성문 - 중흥사(3.7km 1시간 20분)
* 북한산성 입구 - 대서문 - 북한동역사관 - 중성문 - 중흥사(3.6km 1시간 20분)

관광코스안내
[북한산성 탐방]
북한동 역사관 – 중성문 – 산영루 – 중흥사 – 태고사 – 행궁터 - 부왕사

시설이용료
[입장료] 없음
[템플 스테이] 성인 70,000원 / 중고생 60,000원 / 초등생 50,000원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내국인 예약안내
템플스테이 예약 https://www.templestay.com

위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서문길 393 (북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