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랜드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안성맞춤랜드 정보를 소개합니다.

  • 안성맞춤랜드
  • 안성맞춤랜드

설명

안성맞춤랜드는 2012년에 개장한 대규모 부지 내에 준공된 시민공원이다. 남사당공연장, 천문과학관, 공예문화센터, 캠핑장, 사계절썰매장,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수변공원 및 분수광장 등 다양한 시설을 한곳에서 이용하기 편리하다.2012년에는 세계민속축전의 개최지였다.


홈페이지

안성 문화관광 https://www.anseong.go.kr/tou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체험안내 : 공예센터 체험프로그램

문의 및 안내 : 안성맞춤랜드 031-678-2672~3

주차시설 : 있음

이용시간 :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14:00~22:00
매주 월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상운영 뒤 다음날 휴관), 1월 1일, 설·추석 연휴 휴관
[안성남사당공연장](3월~11월)
토요일,일요일 14:00~15:30
[박두진문학관]
09:00~18:00 (17:00까지 입장)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 추석 당일 휴관


상세정보

이용가능시설
[주요 시설] - 남사당 공연장 : 조선시대 대중 연예인의 시초인 남사당패의 풍물놀이가 매주 펼쳐진다. 최초의 여성 꼭두쇠였던 바우덕이의 전설과 함께 우리 가락에 흠뻑 빠질 수 있다.
- 안성맞춤천문과학관 : 낮에는 이글이글 불타는 태양을, 밤에는 반짝반짝 빛나는 별자리와 달, 행성들을 관측할 수 있는 신비로운 밤하늘 체험장. 4D로 된 과학영상물도 있다.
- 박두진문학관 : 박두진문학관은 안성 출신 박두진 시인의 생생한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전시실과 2천여권의 책을 읽으며 문학적 지성을 쌓을 수 있는 북카페와 안성의 아픔다운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준비된 복합문화공간이다.
- 사계절 썰매장 : 언덕 위를 씽씽 날아다니며 신나게 노는 사계저 썰매장. 아빠엄마 손잡고 찾아오는 어린이들의 천국.
- 안성맞춤공예문화센터 : 공예인들과 시민들을 위한 복합공예문화 예술공간이다. 목공, 금속, 도예, 한지, 페인팅 등의 공예체험과 갤러리,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 안성맞춤캠핑장 : 쾌적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남사당 공연, 별자리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가 공존해 있는 최상의 공간이다.
- 잔디광장 : 드넓은 잔디광장에서는 어린이 날 행사, 바우덕이 축제 등 연중 다채로운 행사 개최로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수십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 소원대박터널 : 가지각색 박들이 주렁주렁 열려 착한 흥부에겐 금은보화를, 못된 놀부에게 도깨비를 가져다 줬던 그 박! 70미터의 긴 박터널을 걸으며 올 한 해 대박소원을 빌어볼 수 있다.
- 분수광장 : 푹푹 찌는 무더위를 날려줄 바닥분수가 있어 여름철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거리공연도 개최되고 있다.
- 수변공원 : 상모 돌리는 모양을 형상화한 수변공원은 한여름엔 연꽃이 가득히 피어나며 야간에는 LED 조명과 물안개 분수를 가동한다. 또한 연못 속 아름다운 비단잉어와 함께 자연을 느껴볼 수 있다.
- 야생화 단지 : 봄과 열므 두 계절에 화려함을 뽐내는 40~50여종의 야생화들이 그 모습을 드러낸다.
- 편백나무 숲 : 서양에서는 크리스마스트리로 일본에서는 히노끼라는 욕탕재료로 활용하는 편백나무는 피톤치트를 가장 많이 내뿜는 나무라고 한다. 편백나무로 채워진 치유의 숲을 걸으며 건강을 지켜보자.
- 바우더이 광장 : 2012년 세계민속축전이 열린 곳이다. 바닥에는 세계지도 블록이 그려져있다.
- 플라잉디스크 프리케처 체험장 : 공원에서 플라잉디스크 프리캐처 체험을 통하여 체력증진은 물론 일상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느낄 수 있다.

내국인 예약안내
각 시설 예약가능

위치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남사당로 196-31

불광천

불광천

2024-10-11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 478 (응암동)

불광천은 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에 걸쳐 흐르는 하천이다. 5월엔 장미가 절정으로 펴 장미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다.

개화산 호국공원

개화산 호국공원

2024-10-11

서울특별시 강서구 개화동로13길 56-33 (개화동)

개화산 호국공원은 6.25 전쟁 초기 후퇴하면서 방어선을 구축하고 이를 사수하다 산화한 영웅들을 추모하는 추모의 공간이다.

개운포성지

개운포성지

2024-10-11

울산광역시 남구 성암동

개운포는 조선시대 전기부터 수군의 만호가 주둔하였으며, 세조에서 중종시기까지 경상좌수영(慶尙左水營) 소속으로 낙동강 이동지역 동남해안을 방어하는 수군의 기지였다. 개운포성은 외황강과 울산만이 만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둘레는 약 1,264m이며 남북으로 긴 타원형의 성곽이다. 평지와 산지의 특성을 모두 갖춘 평산성(平山城)으로 성내에 골짜기를 가지고 있는 포곡성(抱谷城)이기도 하다. 1459년(세조 5) 동래 부산포의 수영이 개운포로 옮겨와서 1592년(선조 25)까지 개운포는 경상좌도수군절도사영(慶尙左道 水軍節度使營)이었다. 수영이 동래 해운포로 이전된 이후 개운포에 다시 만호진이 운영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임진왜란 시기 개운포에서 3차례 정도의 전투가 있었다는 점에서 개운포가 지속적으로 전략적 군사 거점지역으로 운영되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수영이 옮겨간 이후, 1656년(효종 7)부터는 현재 중구의 학성공원 아래에 있던 전선창이 옮겨왔다. 전선창은 전쟁에 쓰이는 선박을 만드는 곳으로 일명 ‘선소(船所)’라 하였으며, 성안의 마을이 철거되기 이전에 이곳을 ‘선수마을’이라 불리기도 했다. 전선창은 1895년 수군이 해산할 때 폐지되었다. (출처 : 국가유산포털)

마포음식문화거리

마포음식문화거리

2024-10-11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35길 17 (용강동)

마포음식문화거리는 마포구에 위치한 먹자골목으로 대로변 양쪽으로 식당들이 쭉 늘어서 있다. 주로 주물럭, 껍데기, 돼지갈비 등 고깃집들이 있다.

국립 용지봉 자연휴양림

국립 용지봉 자연휴양림

2024-10-11

경상남도 김해시 대청계곡길 170-36 (대청동)

국립 용지봉 자연휴양림은 경상남도 김해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이다. 서부산, 창원과 가까이 있어 위치가 좋은 것이 장점이다. 대청계곡 시작 지점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변에 음식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경남수학문화관 밀양수학체험센터

경남수학문화관 밀양수학체험센터

2024-10-11

경상남도 밀양시 가곡13길 24 (가곡동)

경남수학문화관 밀양수학체험센터는 전국 최초의 지자체형 수학체험센터로 건물 외관은 네덜란드 출신의 화가 몬드리안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되었다.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온몸으로 수학을 체험할 수 있다.

제따와나선원

제따와나선원

2024-10-11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면 윗박암길 53

제따와나선원은 춘천의 사찰로 2018년 강원도 춘천에 사성제 수행도량을 마련하였으며, 부처님 가르침의 원음을 되살리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춘천 제따와나선원 도량 전체를 인도 제따와나 유적지와 같은 벽돌 건물로 조성하였다.

진주유등체험관

진주유등체험관

2024-10-11

경상남도 진주시 망경북길43번길 15 (망경동)

진주유등체험관은 대한민국 최초의 유등 전시관으로, 1592년 진주성 전투의 역사를 통해 유등의 빛과 희망을 기리는 곳이다. 이 공간은 역사와 현대 예술의 조화를 통해 방문객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며, 각자의 유등의 빛을 재해석하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일상을 벗어나 즐거운 유등의 빛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진주의 역사와 문화를 자랑스럽게 전시한다. 유등을 제작, 전시, 판매하고 있으며 유등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노변동 사직단

2024-10-11

대구광역시 수성구 노변동

노변동 사직단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노변동에 있는 조선시대의 사직단이다. 사직단은 임금이 백성을 위하여 토신(土神)인 사(社)와 곡신(穀神)에게 제사를 지내던 제단을 말한다. 노변동 사직단은 과거 이 지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중요한 역사적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중원계곡

2024-10-10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산로 555

용문산 동쪽 자락에 솟은 중원산 동쪽 기슭 에서 남쪽으로 흐르는 깊고 맑은 골짜기 를 중원계곡이라고 한다. 용문산 동쪽의 중원산(780m)과 도일봉(842m) 사이에 있으며, 계곡 곳곳에 폭포와 소(沼)·담(潭) 등이 아기자기하게 펼쳐진다. 입구에서 첫번째 폭포가 계곡을 대표하는 중원폭포로서 높이 약 10m의 3단 폭포가 기암절벽에 둘러싸여 경관이 빼어나다. 중원계곡은 곳곳 에 기암괴석과 옥류를 빚어내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그 명칭에 걸맞는 절경으로 중원폭포와 치마폭포가 대표적인 명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