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원조소나무집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진짜원조소나무집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진짜원조소나무집

진짜원조소나무집

0m    1     2022-10-25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732

진짜원조소나무집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에 있는 한식당이다. 칼국수와 파전을 판매한다. 각각 소, 중, 대 사이즈가 있어 인원수에 맞게 주문할 수 있다. 두 메뉴 모두 국산생물깐바지락이 푸짐하게 들어간다. 파전은 한 입씩 먹기 좋게 잘라서 나온다. 또한, 쭈꾸미볶음도 판매하고 있다. 밑반찬으로는 열무김치와 깍두기가 있다. 매운 양념도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넣어 먹을 수 있다. 매장 내부는 넓고 쾌적하며 깔끔한 입식 테이블 좌석이다. 단체석이 많아 모임을 갖기에 좋다. 매장 앞으로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고, 주차장 옆에 쉼터에서는 식사 후 커피를 마실 수 있다.

화성 당성

화성 당성

10.0 Km    25138     2023-11-06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상안리

화성 당성은 서신면에 위치한 삼국시대의 성곽이다. 계곡을 둘러 쌓은 포곡식 산성으로 남북으로 길다란 네모에 가까운 형태를 하고 있다. 현재는 동문·남문·북문 터와 우물터, 건물터가 남아있으며, 성의 내벽은 흙으로 쌓고, 외벽은 돌로 쌓았다. 성벽을 쌓은 벽이 무너져 마치 흙과 돌을 합쳐서 쌓은 것처럼 보이지만, 흙성의 성벽을 돌로 쌓아 올린 흔적이 남벽 쪽에 약간 남아있다. 이 지역은 처음에 백제와 고구려의 영토였으나 후에 신라가 이 지역을 점령하게 되자 당항성이 되었으며 바다를 건너 중국과 통하는 길목 역할을 하던 곳이다. 신라 후기, 이곳에 당성진을 설치하였고 당성진은 청해진과 함께 신라 해군의 근거지로 중요시되었던 곳이다. 근처에는 구봉산이 있기 때문에 숲속을 걸으면서 둘러보기 좋다. 특히 산이 너무 높지 않고 경사가 완만하여 누구나 어렵지 않게 걷기 좋은 곳이다.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한시간 남짓 소요되며 크게 부담 없이 산책하며 걸을 수 있는 곳이다. 화성시에서는 화성 당성 방문자센터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당성을 본격적으로 걷기 전에 당성에 관한 영상과 모형을 살펴보고 당성의 역사를 이해하며 산성을 둘러 볼 수 있다.

영흥도 하늘고래전망대

영흥도 하늘고래전망대

10.3 Km    0     2024-01-03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북로 74

인천 옹진군에 있는 하늘고래전망대는 바다와 하늘을 함께 볼 수 있는 전망대이다. 이곳에서는 영흥대교와 인천 서해, 그리고 바닷가에 세워진 조형물인 하늘고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하늘고래는 바다와 생명 그리고 꿈을 상징하는 전설의 동물로, 청정한 옹진의 반딧불이 모여 하늘을 나는 고래의 모습이 된 것 같은 모습을 조형물로 표현했다고 한다. 옹진과 영흥주민들의 풍요와 소원성취를 기원하기 위해 건립했으며 하늘로 힘차게 뻗은 고래의 꼬리가 인상적이다. 야간 조명이 들어오면 그 진가를 발휘한다. 일몰이 되어 낙조와 함께 하늘고래전망대에도 하나둘씩 조명이 켜지고 점등된 하늘고래전망대와 주변의 영흥대교의 조명이 어우러져 섬마을의 명소가 된다.

동주염전

동주염전

1.0 Km    19156     2023-12-05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동주길 18

동주염전은 사방이 바다와 산으로 둘러싸인 대부동동 4리에 위치해 있다. 1953년에 시작해 지금까지 재래방식을 고집하며 소금을 채취해 청와대에도 납품하기도 했다. 옹기타일을 이용하는 동주염전의 천일염은 바닷물에 태양의 열과 바람의 기운을 모아 만들어져 상품성 또한 뛰어나다. 염전체험장에서는 천일염을 직접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다.

서신바다낚시터

서신바다낚시터

10.3 Km    0     2024-04-23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 42-5

제부도와 궁평항 바다 사이에 있는 바다 좌대 낚시터이다.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지 않아도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작은 숯불 화로나 버너를 사용할 수 있어 낚시를 하면서 바비큐나 요리도 가능하다. 잡은 고기는 회 센터에 의뢰하면 먹기 좋게 회를 떠준다. 방갈로에 에어컨 등 편의시설이 있어 낚시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노지 낚시와 좌대 낚시 두 군데 운영 중이며 미끼 제한이 없다. 편의 시설이 잘 되어 있어 가족 단위의 낚시 체험도 가능하다.

사강스마트팜캠핑장

사강스마트팜캠핑장

10.4 Km    2     2023-10-17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송산포도로 194

사강스마트팜캠핑장은 글램핑과 카라반을 운영하는 캠핑장이다. 시내와 가까워 접근성이 좋고, 흥미로운 레저 프로그램이 많아 풍성하고 알찬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제공 프로그램으로는 서바이벌 체험, 페인트볼 사격, 3D 펜 체험, 드론 촬영 체험 등이 있고,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 시설도 갖춰져 있다. 뒤쪽 공간으로는 모래 놀이터와 골대가 있는 작은 운동장이 있다. 글램핑의 경우, 널찍한 내부를 자랑하는데 내부에는 소파와 퀸사이즈 침대, 간이 테이블이 있다. 맞은편에는 TV와 냉장고, 밥솥, 버너, 커피포트 등이 있어 마치 호텔처럼 편안하게 숙박할 수 있다. 카라반 역시 최대 8인까지 입실 가능한 크기의 대형 카라반이 갖춰져 있어 여러 명이 방문해도 불편함이 없다. 관리동에는 공용 개수대가 있어 이곳에서 설거지나 식자재를 씻을 수 있다. 샤워실과 화장실도 깨끗한 편이며, 기본 샤워용품이 갖춰져 있어 편리한 캠핑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진두선착장

진두선착장

10.4 Km    11     2023-01-19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로 109-22

선재도에서 영흥대교를 건너 만나는 선착장이다. 서해 대표 해산물 굴과 바지락은 물론 싱싱한 회와 해산물이 풍부한 수협 직판장이 있어 관광 중 식사하기 좋은 장소이다. 진두선착장에서 약 4km 거리에 십리포 해수욕장이 있으며 바다와 닿은 섬의 둘레에 나무데크 탐방로를 조성해 관광객에게 인기가 좋다. 진두선착장의 진두방파제는 어촌 풍경과 송전탑의 멋진 풍광으로 노지 낚시터로도 유명한 곳이다.

본토칼국수

본토칼국수

10.4 Km    0     2023-09-18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북로 23

칼국수를 먹으려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식당이다. 낙지와 가리비, 꽃게와 조개 등 해물탕과 다를 바 없는 해물칼국수가 이 집의 대표 메뉴이다. 서해안 갯벌에서 잡은 꼬막 비빔밥도 본토칼국수를 방문한 사람들이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손꼽힌다. TV 방송 프로그램에도 방영된 바 있어 영흥도를 관광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꼭 들른다는 유명 식당으로 인기가 높다.

영흥어시장

영흥어시장

10.5 Km    0     2023-10-11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로 109-12

대부도 섬 드라이브는 선재대교와 영흥대교를 건너 영흥도로 도착해서 여행하는 코스이다. 영흥도 버스터미널에 있는 수산물 시장인 영흥 어시장은 영흥도 관광객의 필수 코스이다. 바닷가 섬에서 싱싱한 수산물을 먹고자 하는 관광객에게 인기가 좋다. 수산시장에 마련된 회 센터에서 횟감을 골라 바로 먹는 회 식당과 조개구이 코너가 있다. 서해안답게 조개와 소라, 석화, 낙지, 새우 등 서해안 수산물이 많다.

영흥수협수산물직판장

영흥수협수산물직판장

10.5 Km    1     2023-01-19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로 109-12

수도권에서 바닷바람도 쐴 겸 싱싱한 해산물 맛을 보러 가기 좋은 영흥도수협 수산물직판장은 진두항 선착장에 있다. 주말이나 휴일이면 넓은 주차장을 빼곡하게 메운 차들이 이곳 수산물직판장의 인기를 말해 준다. 대형 수산물직판장의 내부는 수산물 코너들이 양쪽에 있고 그 가운데 좌식 테이블이 놓여 있어서 즉석에서 회나 샤부샤부, 구이, 매운탕 등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는 영흥도 갯벌에서 나는 바지락, 굴, 소라, 낙지를 비롯한 광어, 꽃게, 새우, 바닷장어, 멍에, 주꾸미 등 제철 국내산 수산물들이 수족관마다 가득하다. 이곳저곳을 기웃거리면서 수산물을 구경하다가 맘에 드는 코너에서 원하는 것을 구입하면 되는 데 즉석에서 횟감을 골라 좌식 테이블에서 먹어도 되고 포장을 해가면 된다. 주꾸미는 샤부샤부로, 광어나 우럭 같은 횟감은 곁들이 음식과 함께 회와 매운탕으로, 장어는 구이로 맛보는 데 포장을 해가면 보다 저렴한 편이다. 인근의 펜션에 머물면서 바비큐용 해산물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고루 맛볼 수 있도록 세트화해서 판매하기도 하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