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전통호텔[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문헌전통호텔[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문헌전통호텔[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문헌전통호텔[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0m    0     2023-12-04

충청남도 서천군 서원로172번길 49-1
041-953-5896

문헌전통호텔은 충청남도 서천에 위치한 한옥스테이다. 나무 서까래와 마루 바닥, 흙 벽과 돌 기단, 난방을 위한 온돌과 냉방을 위한 마루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한옥의 편안함과 깊은 멋을 담아낸다. 총 4채의 한옥에 각각 두 개의 객실을 배치하여 조용하고 여유있게 쉴 수 있다. 세미나나 학회 등 단체숙박을 위해 전체대관도 가능하다.

익산산림조합산림문화체험관

익산산림조합산림문화체험관

10.0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웅포면 녹차마을길 83-36

익산산림조합 산림문화체험관은 최북단 차나무 군락지가 위치한 익산시 웅포면 입점리에 위치한 산림체험관이다. 차나무를 통해 [웅포차]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산림자원을 이용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명소이다. 함라산에 위치한 익산산림문화체험관 주변에는 최북단 차나무 군락지가 있는데, 이 군락지는 기존 야생차 북방한계지로 알려진 김제시 금산사보다 약 30㎞ 위쪽에 위치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익산시는 웅포차의 우수성을 활용한 상품개발과 산림의 활용가치를 통한 녹차 재배를 확대하였다. 체험관에서는 숲생태체험, 다도체험, 제다체험, 목공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을 상담을 통해 전화 예약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해설사를 통해 무료로 [숲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녹차만들기 체험인 제다체험은 녹차밭 안내, 찻잎따기(채옆), 실습1부(살청 유념 건조), 실습2부(건조 맛내기), 녹차 포장 및 품평 등의 과정이다. 카페 숲속의쉼터에서는 녹차를 비롯한 다양한 차를 즐길 수 있고, 체험관 맞은편에는 유아숲체험원이 조성되어 있다.

[군산 구불길] 구불1길 비단강길

10.2 Km    21369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성산면 둔덕리
063-454-3303

구불길은 이리저리 구부러지고 수풀이 우거진 길을 여유, 풍요, 자유를 느끼며 오랫동안 머무르고 싶은 여행길을 뜻한다. 비단강길은 서해와 전라도, 충청도 내륙을 하나로 이어주는 중요한 뱃길로 비단결처럼 아름다운 금강을 의미한다. 군산 구불1길 비단강길은 군산역을 시작으로 공주산까지 이어진다. 금강을 주인공으로 이야기를 펼쳐가는 이 길은 채만식 문학관, 금강철새조망대, 금강호관광지, 오성산, 나포십자들과 군산역에서 내흥동구석기 유물을 만날 수 있는 길로, 강물이 흐른 세월만큼이나 전설과 역사, 자연과 생태를 품은 길이다. 구불길 코스는 비순환형 코스로 가는 길 도중 금강호 금강호 관광지 일대에 식당이 다수 있고 조류 관찰소 이후에는 편의시설이 없으므로 유의해서 코스를 이용하면 된다. 구불1길 비단강길은 총 거리 17.2km로, 돌아보는 데 약 6시간 소요된다.

진포시비공원

진포시비공원

10.2 Km    32175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내흥동

진포시비공원은 군산시 내흥동에 2007년 6월에 개장한 공원으로 진포 대첩의 승리를 기념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휴식 공간과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건립되었다. 내흥동 금강 하구 연안 도로 옆에 자리하였으며, 채만식 문학관에서 강변길을 따라 약 10분 정도 내려온 곳에 있다. 1.5~2.5m 안팎의 자연석과 화강석의 시비에 신석정[부안], 이병훈[군산], 고은[군산] 등 전라북도 출신 세 명을 포함한 국내 유명 시인 14명과 외국 유명 시인 6명의 작품 등 국정 교과서나 세계 시인 사전에 수록된 시 작품을 새긴 42점의 시비를 구비하고 있다. 진포시비공원은 군산시에서 조성한 구불1길 비단길 코스에 위치해 있기도 하다. 비단길은 비단처럼 펼쳐진 금강과 인접한 채만식 문학관, 금강 철새 조망대, 오성산, 나포 십자들 등을 둘러보는 코스로 해당 코스에 진포시비공원이 조성되어 구불길을 여행하는 도보 여행자들이 연계해서 방문하기 좋다.

익산 아홉마디풀향기마을

익산 아홉마디풀향기마을

10.2 Km    17372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함라면 소룡길 15-14

익산 아홉마디 풀향기 마을은 아늑한 남병산 산자락 아래 위치하며, 마을 어귀에는 소룡지가 있고 저수지 주위에는 오래된 왕버들이 자생하고 있는 산과 물이 조화되어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생태환경이 잘 보전되어 있는 마을이다. 2006년 농촌 전통테마마을로 지정되었으며, 구절초 꽃 체험(꽃 차 마시기, 향주머니 만들기)을 비롯하여 계절에 맞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카페화산

카페화산

10.3 Km    0     2024-01-10

충청남도 서천군 희리산길 7

카페화산은 충청남도 서천군 종천면 화산리에 있다. 모던한 느낌의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곳이다. 통유리 너머로 보이는 서천 시골 마을의 풍경도 좋다. 대표 메뉴는 아메리카노다. 이 밖에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카페라테, 카페모카, 콜드브루 등도 맛볼 수 있다. 모든 음료에 넣는 얼음은 동물 캐릭터 등으로 만들었다. 서천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갈목해변이 있어 연계 여행에 나서기 수월하다.

군산 패러글라이딩 스쿨

군산 패러글라이딩 스쿨

10.5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성산면 마동1길 5-22

군산 오성산에서 즐기는 패러글라이딩으로 군산역 인근에 위치한다. 국가 전문 자격을 갖춘 전문가와 함께 동승하며 항공청 등록업체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체험 할 수 있다. 군산 하늘을 배경으로 금강과 서해바다 발끝에서 펼쳐지는 체험을 할 수 있고, 푸른 하늘과 맞닿아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탁 트인 시야 덕분에 더욱 짜릿한 비행을 경험할 수 있다. 2인 패러글라이딩 체험도 가능하고 예약은 필수이며, 군산역이나 군산시외버스 터미널에서 편도 무료 픽업이 가능하다. 날씨의 영향으로 체험을 못할 수도 있도 있으니 체험전 미리 확인을 하는 것이 좋다.

영수암(서천)

영수암(서천)

10.6 Km    22568     2023-12-07

충청남도 서천군 종천면 충서로143번길 64

영수암은 서천시가지 서쪽 인근 왕심산(115m) 속에 있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6교구 마곡사의 말사이다. 이 사찰은 약 500여년 전부터 다른 곳에 영수암이라는 암자가 있었는데, 100여 년 전에 지금의 위치로 옮겨온 것으로 전해진다. 이곳은 민가를 개수한 대웅전을 중심으로 산신각과 요사채로 이루어진 아담한 사찰이다. 또한 비록 서해안의 낮은 산에 있지만 들어가는 길이 순탄치 않고 숲으로 둘러싸여 제법 산사 분위기가 난다. 대웅전에 봉안된 삼존불 중 목조보살좌상은 2007년에 충청남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었다. 대웅전 뒤편에 있는 산신각은 정면과 측면 각각 1칸인 맞배지붕 구조이며, 안에는 독성탱화, 산신탱화, 칠성탱화가 봉안되어 있다. 주변의 빽빽한 대나무숲에서는 바람이 불 때마다 댓잎이 부딪혀 사각거리는 맑은 소리가 풍경소리와 어울린다. 이곳 주변에는 서천시가지의 서천수산물특화시장, 서해안의 갈목해수욕장, 송석항 등의 관광지가 있어 연계하여 관광하기 좋다.

화이트뮤즈

화이트뮤즈

10.7 Km    23743     2023-09-26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장산로 684
041-956-8259

금강 하구 해변에 위치한 ‘화이트 뮤즈 레스토랑’은 서천군에서 보기 어려운 건축 양식과 우아한 실내 디자인으로 대도시의 유명 레스토랑 못지않은 인테리어 감각을 자랑한다. 안심스테이크, 왕새우 프라이, 해물 그라탱이 나오는 화이트 정식 메뉴는 식욕을 돋우어주는 애피타이저 달팽이 요리가 함께 곁들여져 더욱 좋다. 특히, 금강과 서해 바닷가가 이어지는 사이로 위치해 있어 철새들의 율동을 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추억에 남을만하다.

국립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국립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10.7 Km    87078     2023-07-28

충청남도 서천군 종천면 희리산길 206

1998년 개장한 해송 천연림으로 산 전체가 해송 천연림으로 경관이 수려하다. 또한 입구에 저수지가 위치하여 산림휴양이 가능하다. 등산로를 따라 정상에 올라가면 서해바다를 관망할 수 있고 춘장대해수욕장, 금강하굿둑 및 한산 모시 타운 등이 근거리에 위치하여 주변 관광지와 연계 이용이 가능하다. 휴양림에는 산림의 공익기능, 미래의 임업 등을 설명하는 전시관과 진입로를 따라 대전광역시, 충청남도 지역의 야생화 등을 심어 전시하는 야생화 관찰원, 표고와 영지버섯을 재배하는 버섯 재배원, 무궁화를 품종별로 전시한 무궁화 전시포 등 교육 시설이 있고, 참나무, 낙엽송, 삼나무, 해송, 층층나무, 잣나무, 소나무 등의 판재로 만든 숲속의 집이 있다. 또한 성인 50명~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숲속 수련장도 운영 중이다. 체육시설로는 족구장, 농구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