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M 2023-07-20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제암고주로 9
031-354-5020
제암종가집은 20년째 이어가고 있는 정통 갈비 전문점이다. 종가집만의 비법으로 갈비양념과 수제 냉면을 만들고, 매년 농산물을 직접 경작하고 손질하여 신선한 식사를 만들어 제공한다. 양념갈비는 육질이 신선하고 부드러우며, 육즙 또한 풍부하여 수제 양념과 잘 어우러져 감칠맛이 난다. 갈비탕은 진한 한우사골국물에 큼직한 뼈대가 두 개 들어가 있으며, 뼈와 고기가 쉽게 분리되는 만큼 고기를 푹 삶았기 때문에 질기지 않고 부드럽다.
242.9M 2024-11-28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제암고주로 34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은 일제강점기 화성사람들의 독립운동과 그 정신을 기리고, 나아가 격렬했던 화성지역 독립운동의 역사적 가치를 전하기 위해 기존의 ‘제암리3.1운동 순국 기념관’을 확장 이전하여 2024년 4월 15일에 개관하였다.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은 화성출신 애국선열들을 기리기 위해 설립된 문화 및 교육적 공간이다. 화성 지역독립운동의 역사와 화성 출신 독립운동가들의 항일투쟁을 집중적으로 조명하여 그 시대의 역사적 배경과 독립운동가들의 노력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상설전시실’과 매년 화성독립운동의 다양하고 새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한 전시가 열리는 ‘기획전시실’,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독립운동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 ‘어린이체험실’이 운영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교육·문화강좌를 통해 기념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화성시 독립운동의 가치와 폭넒은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429.8M 2025-03-21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제암길 50
1919년의 3·1 운동은 개신교가 한국민족주의 운동에서 차지하는 위상이 분명하게 드러나는 계기가 됐다. 개신교는 천도교-불교와 함께 3·1 운동에서 지도적 역할을 담당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크고 작은 독립만세시위 중 상당 부분이 개신교신자들에 의해 주도됐다. 그만큼 일제의 무자비한 탄압에 의한 피해도 많았는데 이를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곳이 경기도 화성시의 제암리교회이다. 일본 경찰은 1919년 4월 15일 오후 제암리교회에 신자들을 모이게 한 후 문을 폐쇄하고 교회에 불을 지르면서 무차별 총격을 가했으며, 이 때문에 23명이 목숨을 잃었다. 이는 4월 5일에 일어난 만세운동에 주도적 역할을 했던 제암리교회에 대한 무자비한 보복이었다. 1905년 8월 제암리 이장이었던 안종후의 주도로 설립된 제암리교회는 동족부락이라는 특성 때문에 유난히 강한 단결력을 지녔는데 3·1 운동 때도 이 같은 성격은 그대로 나타났다. 일본 경찰은 이어 제암리의 가옥 30여 채를 불태우고 5백 m 떨어져 있는 고주리에서 천도교 신자 6명을 살해하고 시체를 불태워버렸다. 이 같은 만행으로 이날 제암리일대에서는 사람과 가옥, 가축, 의류, 곡식 등이 타는 냄새와 연기가 10여㎞ 밖까지 퍼져 나갔다고 전한다. 제암리교회 학살 사건이 일어난 후 신자나 일반인들은 일본의 감시 때문에 사건 현장에 접근할 엄두를 내지 못했다. 결국 사건을 전해 들은 캐나다 의료선교사 스코필드 박사가 며칠 후 불탄 교회에서 희생자들의 유골을 수습하여 인근 공동묘지입구에 묻을 때까지 방치됐다. 제암리교회는 1919년 7월 자리를 옮겨 다시 건립됐고, 1938년 현재의 위치에 기와집 예배당이 만들어졌지만 학살사건의 진상규명은 광복 후까지 기다려야 했다. 1959년 4월 사건 현장에는 이승만 대통령의 친필로 된 [3·1 운동 순국기념탑]이 세워졌고, 1970년 9월에는 일본의 기독교인과 사회단체들이 속죄의 뜻을 담아 보내온 1천만 엔의 성금으로 새 교회와 유족회관이 건립됐다. 또 1982년 9월 정부에 의해 대대적인 유해 발굴작업이 실시돼 교회 옆에 마련된 묘소에 안장됐으며, 다음해 7월 기념관과 새 기념탑이 세워졌다.
719.1M 2024-05-13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두렁바위길 49-13
관광농원 더포레는 유럽식 농장을 모티브로 젊은 농부들이 운영하는 숲 속 작은 마을의 콘셉트의 베이커리 농원 카페이다. 베이커리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나무집과 온실정원, 야외 테라스로 사용되기도 하며 가든웨딩은 자두나무길 버진로드에서 이루어지며 경우에 따라서 대형 온실하우스에서도 진행이 가능하다. 웨딩뿐만 아니라 파티, 행사대관이 가능한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1.1Km 2024-05-07
경기도 화성시 3.1만세로 1021
전설의갈비와불쭈꾸미는 경기 화성시 향남읍에 있는 갈비와 주꾸미 전문 식당이다. 신선한 생꼬들살과 손으로 세척한 매콤한 주꾸미볶음이 맛있는 집이다. 반찬은 매장에서 모두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고기 품질도 좋고 식감도 좋은 특수 부위들이라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주꾸미는 매운 양념을 해서 주꾸미볶음만 먹을 수도 있고 통마늘과 삼겹살을 함께 넣어 볶음 불통삼으로 먹을 수도 있다. 고기를 다 먹은 후에는 냉면으로 산뜻하게 입가심을 할 수 있다. 점심에 방문한다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그니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점심 특선을 판매하고 있다. 주차는 전용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1.1Km 2025-01-10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3.1만세로 777-17
화성시 팔탄에 위치한 우리꽃식물원은 사계절에 약 1,100여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식물원이다. 우리나라 전통 한옥 양식으로 지어진 유리온실인 사계절관의 경우 중부지방의 환경으로 조성되어 있어 계절마다 다른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 5대 명산을 형상화한 석산과 소원이 이루어지는 박달나무 뿌리, 나무 고사리 등 약 300여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습지식물과 수생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생태연못, 여러 식물들의 모습과 약효에 대해 알 수 있는 약용원, 억새와 핑크뮬리와 같은 사초류가 식재되어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주제원 등이 있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으로는 짚라인, 미끄럼틀이 조성된 놀이숲과 한여름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분수광장이 있으며 마리모 키우기, 샌드아트, 식용 꽃 체험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우리꽃식물원 뒷쪽으로는 등고산 등산로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약 30분정도 우리꽃식물원 둘레길을 산책할 수 있으며, 식물원 문화관광해설을 운영하고 있어 풀, 나무, 꽃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1.4Km 2025-03-21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버들로 1630
031-354-4741
울엄마흑두부의 마당에는 솟대와 장승, 원두막과 쉼터를 배치해 향토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입구 좌우로 넓게 펼쳐진 홀에는 화분, 액자, 표주박을 장식해 작은 박물관 같은 느낌을 준다. 울엄마흑두부에서는 매일 아침 검은콩으로 흑두부를 만든다. 대표 메뉴는 두부전골이다. 이 외에도 얼큰 순두부탕, 맑은 순두부탕, 청국장, 두부보쌈 등 다양한 두부요리를 맛볼 수 있다.
1.5Km 2024-01-16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월문리
화성 월문온천단지에 위치한 월문나인부띠크무인텔은 객실별 주차장에서 바로 객실로 입실이 가능한 무인 호텔이다. 객실별로 1대 이상이 주차를 할 경우 외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객실마다 직수관을 통해 100% 천연 온천수가 제공되어 개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온천호텔로 일반실은 1인실과 안마의자, 2인 욕조, 스타일러 유무로 객실을 선택할 수 있고, 특실은 개별 노천탕이 있는 곳과 가족단위로 숙박할 수 있게 트윈침대와 싱글 침대가 있는 방으로 구분되어 있다.포장음식이나 배달음식도 가능하여 객실에서 온천을 즐기면서 식사도 가능하지만, 객실 내 취사 및 반려동물의 출입은 금지하고 있다. 무인텔이라 비대면으로 주차부터 결제까지 가능하고, 불편 시에는 상주하는 직원이 전화로 연결되어 무인텔만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주변 월문온천단지의 식당가가 발달되어 있고, 편의점 외 편의 시설들이 가까워 이용하기 편리하다.
1.6Km 2024-09-06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버들로1597번길 5
화성월문온천지구는 1989년 온천을 발견하여 1993년 온천원 보호지구로 지정되었다. 월문이라는 지명은 달빛이 대문으로 비치는 모습이 마치 물을 비추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생기게 되었는데, 이름만큼 이 지역은 물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 예부터 인근지역의 등고산 암자에 자연 용출샘이 있었는데 이 샘물이 피부병과 관절염에 특효가 있어 원근의 주민과 신도들이 이곳에서 목욕을 한 후 병을 고쳤다는 구전이 전해지기도 한다. 지질학적으로는 황해도 연백에서부터 온양, 유성온천까지 형성된 온천 온천수맥에 위치하며 특히, 이곳 지하에는 남양 화강암 지층이 발달하여 온천수를 저장할 수 있는 대수층이 형성되어 있다. 월문온천의 온천수는 Ph 9.2의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형 천연온천수로 물이 부드럽고 자극이 적어 비눗물의 거품이 잘 일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매끄러워지는 효과와 머릿결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지는 특성을 지닌 것으로 유명하다. 온천욕 외에도 단지 내 등고산이 병풍처럼 감싸고 있어 온천욕과 등산(황토 등산로) 및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월문온천 단지에는 월문온천에서 직접 온천수를 공급받아 호텔 객실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족탕 무인텔과 맛집들이 굉장히 많아 서울근교 가족온천여행 장소로 인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