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 숯불갈비이야기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아리랑 숯불갈비이야기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아리랑 숯불갈비이야기

아리랑 숯불갈비이야기

0m    8     2024-04-18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한들2로 64

갈비와 한정식이 만난 아리랑 숯불갈비이야기는 충청남도 천안시 컨벤션센터 인근에 위치해 있다. 대표 메뉴는 자체 개발한 소스로 재운 돼지양념구이며, 돼지양념갈비와 돼지왕갈비, 돼지생갈비도 많은 사람이 찾는다. 소고기는 소양념갈비, 소생갈비, 한우육회, 육사시미 등이 준비되어 있다.

흑성산

흑성산

10.0 Km    1     2023-01-30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촌7길 46-12

흑성산(해발 519m)은 동쪽으로 산방천을 넘어서 은율산이 솟아있고 북쪽으로는 천안시의 진산인 태조봉을 거쳐 성거산이 바라다 보이며 서쪽에는 마점산 너머로 천안시가 내려다보인다. 그리고 남쪽으로는 승천천을 건너서 취암산과 고려산으로 연결된다. 흑성산 정상에는 석축둘레 2,290척, 높이 6척의 성터가 있었으나, 지금은 일부만 남아있고 성내에는 지지가 있다. 흑성산의 본래 이름은 검은산인데 이 산을 중심으로 김시민, 이동령, 이범석, 유관순, 조병옥 등 많은 구국열사가 배출되었으며 일제때 '검다'는 뜻을 그대로 옮겨서 '흑성산'으로 바꾼 것이다. 풍수지리상 이곳은 서울의 외청룡에 해당되고 금계포란형 즉 금닭이 알을 품고 있는 형의 명당 길지로서 '좌우동천승적지'라 하였다. 여기서 좌우동천승적지는 석천리와 지산리의 승적골을 말하는데 석천리의 승적골은 5목(덜목, 제목, 칙목, 사리목, 돌목)의 사이에 사람이 살기 좋은 땅이 있기 때문이며 이곳에 독립기념관이 들어서게 된 것과 관련하여 암행어사 박문수의 일화가 전해지고 있다. 영조때 암행어사 박문수가 죽자 그의 묘소를 지금의 독립기념관 자리에 정하였는데 이때 어느 유명한 지관이 이곳은 2~3백년 후에는 나라에서 요긴하게 쓸 땅이므로 그때 가면 이장을 해야되니 이 곳에서 십여리 동쪽에 묘를 쓰라고 권하여 지금의 북면에 위치한 은석산에 묘소를 정하였다고 한다. 과연 '검은성'이라는 이름을 그대로 국가적 사업에 의한 독립기념관이 들어서니 풍수지리상 명당 길지인 이곳이 제구실을 다하고 있는 셈이다.

성환이화시장 / 성환장 (1, 6일)

성환이화시장 / 성환장 (1, 6일)

10.0 Km    17239     2023-12-13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성환시장길 12
041-583-0290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통시장이다. 성환이화시장은 1914년에 개설된 오래된 시장으로, 매월 1일과 6일에 장이 서는데, 성환오일장은 성환이화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된 시장으로, 성환이화시장과 함께 묶어서 부르기도 한다. 성환이화시장은 과일, 채소, 생선, 고기, 의류, 잡화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성환의 특산물인 배가 유명하다. 성환이화시장의 또 다른 명물은 순대국밥으로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10여 곳이나 있는데, 각기 다른 맛을 자랑한다. 성환오일장은 성환이화시장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시장으로, 규모는 성환이화시장보다 약간 더 크다. 성환오일장 역시 과일, 채소, 생선, 고기, 의류, 잡화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습다. 또한, 성환오일장에서는 전통놀이와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시장 곳곳에 조형물과 벽화를 꾸몄고 성환의 특산물인 배와 배송이, 그리고 전통시장의 정취를 담은 그림들이 많으며, 성환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벽화도 있다.

루베아

루베아

10.0 Km    0     2024-05-07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교촌7길 46-11

루베아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촌리 소재 용연저수지와 맞닿아 있다. 이 덕분에 저수지 풍경을 감상하며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모던한 느낌의 외관과 인테리어도 눈에 띈다. 대표 메뉴는 감귤에이드이며, 이 밖에 루베아라테, 라테아인슈페너, 몰라몰라, 스프링에이드 등을 맛볼 수 있다. 목천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소노벨 천안, 독립기념관이 있어 연계 여행에 나서기 좋다.

아산 이충무공묘

아산 이충무공묘

10.1 Km    22819     2023-12-14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고룡산로 12-38

충무공이 노량해전에서 적탄에 맞아 최후를 마친 것이 선조 32년(1598) 10월 18일이었는데 그의 조카인 완이 충무공의 유언에 따라 공의 운명을 숨기고 대신 진두지휘하여 전쟁을 승리로 이끌고 적이 패퇴한 뒤에 공의 서거를 발표하였다. 그 해에 고향인 아산으로 운상하여 선영이 있는 곳에 안장한 것은 선조 33년(1599년) 2월이었다. 무공의 본관은 덕수이며 서울에서 출생하였다. 그는 무과에 합격하여 여러 곳의 군관 및 지방 수령을 거쳐 임란직전 전라좌수사로 있었다. 왜적의 침입에 대비하여 군사를 조련시키면서 거북선을 만들었다. 임란이 일어나자 육상에서는 북상하는 왜적을 물리치지 못했지만 해상의 경우 충무공의 힘이 미치는 남해에서는 왜적이 얼씬거리지 못했다 한다. 정부에서는 남도의 수군지휘권을 공의 휘하에 두는 것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 새로이 통제관을 설치하여 통제사에 취임하게 하였다. 그러나 모략으로 인하여 직위가 삭탈됨과 동시에 백의종군하게 되었다. 정유재란으로 공 대신 통제사가 된 원균이 왜적에게 대패하면서 전사하자, 공은 얼마 남지 않은 군사와 선박을 이끌고 진도 벽파진에서 적의 대군을 대파시키고 다시 고금도로 진을 옮겨서 탈출하려는 소서행장의 선단을 맞이하여 싸우다가 전사하였으나, 왜적은 큰 타격을 입고 도망갔던 것이다. 공의 전적을 기리는 많은 비각이 있으며 봉사하는 곳으로 순천의 충민사, 해남의 충무사, 남해와 통영의 충열사, 아산의 현충사 등이 있다.

동민목장

동민목장

10.1 Km    0     2024-01-23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왕림길 154

동민목장은 충청남도 천안시 성환읍 송덕리에 있다. 현대적인 외관과 예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도자기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로 꾸민 외부에도 좌석이 갖추어져 있다. 본관 옥상과 별관은 안전사고 방지와 전시품 보호를 위해 노키즈존으로 운영된다. 대표 메뉴는 동민라테이며, 카페라테, 크림 밀크티, 아인슈페너 등도 맛볼 수 있다. 북천안 IC와 가깝고, 인근에 성환이화시장, 어룡 농원이 있다.

미성삼색장어

미성삼색장어

10.2 Km    1     2024-04-02

충청남도 아산시 방현서길 2

충청남도 아산시 염치읍에 위치한 미성삼색장어는 비린맛과 잡내가 없는 보양어죽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외에도 몸보신을 위한 1판에 3마리가 나오는 삼색장어와 미꾸라지튀김, 인삼튀김 등이 있다. 또, 예약해야만 먹을 수 있는 민물새우매운탕도 있다.

목천향교

10.2 Km    2524     2023-10-10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촌6길 7

1523년(중종 18) 현유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이 후의 향교연혁에 대해서는 자세하지 않다. 대성전에는 5성의 위패가, 동무·서무에는 송조4현, 우리 나라 18현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조선시대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정원 30인의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을 봉행하고 있다. 현재 대성전이 충청남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어 있으며, 전교 1명과 장의 수 명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유니클로 아산풍기

유니클로 아산풍기

10.3 Km    0     2024-03-23

충청남도 아산시 온천대로 1692(풍기동)

-

롯데하이마트 아산터미널점

롯데하이마트 아산터미널점

10.3 Km    0     2024-03-24

충청남도 아산시 모종로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