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골식당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곰골식당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곰골식당

곰골식당

0m    2     2023-08-0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산1길 1-2

곰골식당의 대표 메뉴는 참숯 위에 올린 석쇠에 돼지고기를 구워 손님상에 내는 참숯제육석쇠다. 이 밖에 생선구이, 갈치조림도 맛볼 수 있다.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다. 오전 11시에 문을 열고 오후 9시에 문을 닫는다. 휴무는 매주 월요일이다.

모덕사

10.1 Km    22392     2023-10-10

충청남도 청양군 목면 나분동길 12

조선 후기 애국지사인 면암 최익현선생의 영정을 모신 사당으로 모덕사 현판의 글자는 고종황제가 내린 글 가운데 [면암의 덕을 흠모한다] 라는 구절에서 모(慕)자와 덕(德)자를 취한 것이다. 최익현선생은 이항노의 제자로 문학과 도학에 조예가 깊었으며 철종 6년(1855)에 문과에 급제하고 벼슬이 사헌부 장령까지 올랐다. 그러나 나라를 걱정하며 대원군의 정책을 비판하는 상소문을 여러 차례 올리고 흑산도에 유배되기도 하였다. 또한 1905년 을사조약이 체결되자 을사 5적을 처단할 것을 주장하였고 같은 해 일본의 죄상을 16개 항목에 적어 항쟁하며 전라북도 태인에서 의병을 모집, 일본군과 싸웠다. 그러나 일본 헌병대에 체포되어 대마도에 유배되었고 적군이 주는 음식을 먹을 수 없다며 단식하다 끝내 순국하였다. 후에 그를 추모하는 사림들이 태인, 포천, 곡성 등 여러 지역에 그의 사당을 세웠다. 이곳 모덕사는 선생이 살았던 고택과 장서각, 선생의 유물을 전시하는 전시관이 함께 들어서 있다.

세종스테이블

10.1 Km    2     2023-09-11

세종특별자치시 평기큰골길 46-65

세종 스테이블은 전 국가대표 선수가 운영 중인 세종시 대표 승마장이다. 세종 청사에서 20분, 청주에서 40분 비교적 가까운 거리지만 장군면 외곽에 있어 차가 있어야 갈 수 있다. 올라가는 길이 좁고 경사가 있지만 길 끝에 도착하면 넓은 주차장과 세종스테이블 메인건물과 마구간, 실내승마장, 실외승마장 등을 볼 수 있다. 이곳에는 대회에 출전하는 전문선수들도 있으며, 승마기술을 훈련하기 위해 이곳을 찾는 코치진과 전문선수들 10여 명은 매달 열리는 승마대회에 참여해 다수 입상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승을 대기하는 일반회원과 체험을 위해 방문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수도 늘고 있어서 승마체험 가능 인원을 점차 늘릴 계획이라고 한다. 일반회원의 승마체험은 개인레저보험 가입이 필수이며, 개인레슨과 그룹레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화 및 카카오톡 채널을 등록 후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세종시 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 체력증진 및 정서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학생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중장리농촌체험휴양마을

중장리농촌체험휴양마을

10.1 Km    1     2023-11-10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 중장리

공주시 계룡면 중장리에 위치한 중장농촌휴양체험마을은 폐교된 중장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농촌체험휴양마을로 만들었다. 전통놀이, 농촌체험, 고구마 캐기, 알밤줍기, 풍선아트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펜션, 캠핑장, 카페, 세미나실, 식당, 바비큐장 시설까지 완비되어 있어 당일치기는 물론 숙박을 통해서도 즐길 수 있다. 이곳은 계룡산 서쪽의 갑사로 오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어 농촌뿐만 아니라 산골의 경관도 즐길 수 있다. 국도 23호선이나 32호선에서 지방도 691호선으로 접어들면 접근할 수 있다. 인근 관광지로는 갑사, 갑사계곡, 신원사를 비롯한 계룡산국립공원 외에 계룡저수지 등이 있다.

말재 농원

말재 농원

10.2 Km    2     2023-11-14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마암리

말재농원은 공주시 반포면 마암리에 위치한 밤 농장이다. 공주 지역은 예로부터 밤의 주산지로 유명했는데, 이곳은 마티고개 정상부 고산 지대에 위치한 밤나무 재배지로서 타 지역에 비해 밤의 품질이 좋다. 말재농원은 매년 밤 수확기인 8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 어린이부터 장애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알밤줍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농장을 개방한다. 농장이 산에 있긴 하지만 계단식으로 조림되어 있어 비교적 쉽게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일반 체험장과 학생 단체 전용 체험장이 분리되어 있다. 또한 밤 굽기 체험, 깐 밤 체험 및 야외에서 캠핑을 즐길만한 장소도 갖추고 있다. 말재농원은 국도 32호선 금벽로를 타고 가다가 마티고개로로 접어들어 접근할 수 있다. 주변에는 계룡산국립공원, 석장리 박물관, 계룡산도예촌 공산성, 무령왕릉 등이 있다.

금강자연휴양림캠핑장

금강자연휴양림캠핑장

10.3 Km    1     2023-08-08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산림박물관길 110

금강 자연휴양림 야영장은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금강 자연휴양림 내에 자리했다. 사이트는 잔디 사이트 12면, 나무 데크 8면으로 이뤄졌다. 그 위쪽엔 목재로 만든 캐러밴 5동이 위치해 있다. 각 사이트에서 전기 사용이 가능하며, 공용 시설로는 남녀 화장실 각 1개소, 남녀 샤워실 각 1개소, 개수대 2개소, 대형 공용주차장이 있다. 야영장은 휴양림과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어 산림 박물관, 열대온실, 동물마을 및 휴양림과 수목원 전체를 돌아볼 수 있으며, 야영장 예약 시 입장료와 주차료를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인근에 공주 공산성, 국립 공주 박물관, 공주 민속극 박물관, 동학사(東鶴寺) 등 유명 관광지가 즐비해 연계 관광이 용이하다. 야영장이나 휴양림 내에는 매점이 없으므로 필요한 물품은 미리 준비해야 한다. 공주 시내로 가는 금강변에 다양한 식당이 있다.

장순루

장순루

10.5 Km    0     2023-09-20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 마방길 5-12

공주 장순루는 SBS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에 소개된 음식점이다. 이미 공주 지역에서는 유명한 맛집이었는데, 방송에 소개되면서 전국에서 맛을 보려는 손님들이 줄을 잇고 있다, 얼큰한 고추짬뽕은 장순루의 대표 메뉴로 온갖 해물로 맛을 내어 국물 맛이 깊고 깔끔하다. 마감은 오후 4시로 저녁 장사를 하지 않는다. 짜장면, 탕수육, 깐풍기 등 일반 중국집에서 맛볼 수 있는 거의 모든 메뉴를 주문할 수 있지만 볶음밥, 간짜장, 잡탕밥은 2인 이상만 주문이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505펜션앤키즈캠핑장

505펜션앤키즈캠핑장

10.5 Km    0     2024-05-30

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 호계황골길 43

505펜션&캠핑은 충남 공주시 사곡면에 자리 잡고 있다. 공주시청을 기점으로 웅진로를 타고 연미터널과 신영터널을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시간은 약 20분 정도다. 신영터널을 지나 고즈넉한 시골길을 가다 적당히 가파른 언덕을 오르면 캠핑장 모습이 드러난다. 이곳은 웬만한 워터파크가 부럽지 않은 시설을 갖췄다. 대형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물놀이 삼매경에 빠진다. 덕분에 한여름이면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다. 일반캠핑장은 22면이 마련돼 있는데, 사이트 크기는 가로 6m 세로 7m로 널찍하다. 개인 카라반과 트레일러도 수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료는 일반캠핑장과 같다. 캠핑 장비를 빠뜨리고 온 캠퍼를 위해 관리소에서 릴선과 난방기구를 대여해 준다.
캠핑장 주변에는 마곡사 등 공주의 유명 관광지가 많다. 인근 유구읍에는 공주 한우 등을 전문으로 내놓는 음식점이 즐비하다.

초향각

10.5 Km    0     2024-03-06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장척로 581

10년간의 전통이 있는 중화요리 전문점 초향각은 대전, 세종 최초의 도삭면과 정성을 담아 내어내는 여러가지 요리로 보다 특별한 맛과 경험을 선사한다. 1층은 레스토랑 홀로 레트로한 분위기에서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으며 2층에는 프라이빗 룸이 준비되어 있다. 독립된 공간에서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최소 6인에서 최대 40인까지 수용가능하기 때문에 소규모 가족행사부터 대형 연회 및 비즈니스 모임에 적합하다.

충청남도 산림박물관

10.6 Km    38604     2024-03-18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산림박물관길 110

나룻배를 타고, 드나들어야 했던 오지마을인 이곳에 1994년 충청남도 산림환경연구소가 이전하면서 주변의 잘 보존된 울창한 숲을 금강자연휴양림으로 지정하였고 1997년 10월 산림박물관이 문을 열었다. 이곳의 볼거리로는 산림박물관, 수목원, 온실, 야생동물원, 야생 화원, 연못, 팔각정 등이 있으며, 중부권 최대의 전천후 자연학습 교육장으로 손색이 없는 시설을 갖추게 되었다. 특히 산림박물관의 웅장한 건물은 백제를 비롯한 한국 전통 목조건물 양식에 따라 지붕의 귀솟음, 기둥의 배흘림을 반영하였다. 전면에는 십장생도와 연화 · 인동 무늬를 동판에 새겨 붙여 전통사상을 나타냈다. 측면에는 전통 창살 무늬를 배경으로 소나무 무늬를, 후면에는 연화 · 인동 무늬 가운데 수호신적 의미를 지닌 귀면 무늬 장식을 하였다. 내부는 안면도 소나무 · 잣나무 · 은행나무 등 국산 목재 14종을 이용 벽체 마감하는 등 전통 건축 양식을 최대한 반영하였다. 각 전시실은 ‘숲에서 충남을 보다’ ‘숲으로 가는 길’ ‘숲속 힐링 로드’ ‘숲을 부탁해’ ‘숲에서 삶을 찾다’ 등을 주제로 산림에 관한 모든 것을 전시한 산림문화 공간이며, 금산의 은행나무, 공주의 당산나무, 안면도 소나무 등을 실제 크기와 모양으로 재현해 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