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캠프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낭만캠프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낭만캠프

낭만캠프

0m    0     2023-10-06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간동면 모현동로 185-41

낭만캠프는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에 있다. 화천군청을 기점으로 화천 파로호 안보전시관과 간동면사무소를 지나 20분이면 도착한다. 이곳은 산속에 안겨있는 듯 편안한 느낌이다. 캠핑장을 돌아다니는 토끼는 캠퍼를 두려워하지 않고 잘 어울린다. 캠핑장은 오토캠핑 7면, 글램핑 3면, 캐러밴 3대를 갖췄다. 오토캠핑 구역에서는 전기와 화로 사용이 가능하다. 글램핑은 침구류, 테이블, 의자, 냉난방기, 취사도구, 식기류, 바비큐 시설, 타프, 조명, 아이스박스를 비치했으며, 캐러밴도 마찬가지. 매점에서는 장작, 캠핑 소모품 등을 판매하며, 전기장판과 침낭을 빌려준다. 카페, 미니동물원, 세탁기 등 부대시설도 알차다.

위라리칠층석탑

위라리칠층석탑

10.1 Km    25741     2023-11-20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하남면 춘화로 3370

위라리칠층석탑은 강원도 화천군에 위치한 고려시대의 옛 절터에 남아 있는 7층 석탑이다. 발굴 당시 기단부와 3층까지는 원형을 유지하였으나, 4층부터는 옥신을 잃고 옥개석만 남아 있었다. 기단 부재, 탑몸돌, 지붕돌 등이 사방에 흩어져 있던 것을 수습하여 다시 세운 것으로, 지붕돌과 탑신의 1 ·2 ·3층의 몸돌은 원래의 것이고 4층 이상의 몸돌은 1975년 복원할 때 보충한 것이다. 탑의 형태는 커다란 바닥돌 위에 7층의 탑신을 올린 모습이다. 탑신의 몸돌은 각 모서리마다 기둥모양을 새겨놓았고, 2층은 1층에 비해 큰 폭으로 높이가 줄어들다가 그 이후부터는 아주 조금씩 줄어들었다. 지붕돌은 밑면의 받침이 3단씩이며, 처마는 수평을 이루다 네 귀퉁이에서 살짝 치켜 올라갔다. 꼭대기에는 머리 장식이 모두 없어지고 둥근 돌 하나만 남아 있다. 규모만 작을 뿐, 탑신의 몸돌에 기둥을 조각한 것이나 지붕돌 받침이 3단인 점 등이 남계원칠층석탑과 매우 비슷한 양식과 수법을 보이고 있어 두 탑의 제작연대가 비슷한 시기일 것으로 보인다.

사명산

사명산

10.2 Km    26430     2023-08-02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양구읍 월명리

사명산은 해발이 1,198m이다. 양구, 화천, 춘천 일대와 멀리 인제군 4개 고을을 조망할 수 있다는 데서 사명산이란 이름이 연유한다. 춘천에서 배후령을 넘어 추곡 약수를 지나면 사명산 산행기점인 선정사가 반긴다. 계곡의 등로를 따라 2시간 정도 오르면 파로호가 보이는 주능선에 닿고 거기서 계속 올라가면 널찍한 평지를 이룬 정상이다. 정상에서의 전망은 파로호와 멀리 설악산, 점봉산 등이 보인다. 소양호 물줄기와 청평사가 있는 오봉산도 보인다.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이, 가을에는 단풍이 절경이다. 설경 또한 아름다워 겨울산행도 적합하다. 이 산의 정상에는 두 개의 커다란 돌이 대문같이 서 있는 문바위가 있고, 여기서 더 올라가면 여러 겹의 바위가 겹쳐 있는 첩바위가 있다. 이 산은 임진왜란 당시 이 고장 사람들이 침략해 온 왜군에 대항해 싸운 전장이기도 하다. 하산은 추곡 약수로 잡는다. 추곡 약수는 약 1백여년 전에 발견된 것으로 위장병과 빈혈, 신경통과 고혈압에 좋다고 한다.

화천 커플샷 성지

10.3 Km    56     2023-08-08

거례리 수목공원 혹은 거례리 사랑나무로 불리던 곳이 아를테마수목공원으로 개칭했다. 북한강변 거대한 나무와 들꽃 가득한 평지가 인상적인 아를테마수목공원은 셀프웨딩촬영, 커플샷 성지로 입소문났다. 최근 사랑나무 근처에 반지교가 완성되어 더욱 특별한 장소다. 연천을 대표하는 안보관광지 칠성전망대와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붕어섬까지 더한 젊은 여행 코스다.

화천 반지교&아를테마수목공원

10.4 Km    76     2023-10-24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하남면 거례리 514-1

아를테마수목공원은 ‘사랑나무’ 또는 ‘나홀로나무’로 불리는 큰 나무 한 그루가 자리해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수목공원은 조용하여 힐링하기에도 좋고 북한강 자전거 도로와 직접 연결되어 있어 자전거 동호회원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수목공원 산책로 끝에 반지 모양의 반지교가 있어 프러포즈, 커플사진을 찍기에 좋다.

화천민속박물관

화천민속박물관

10.4 Km    20911     2024-01-03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하남면 춘화로 3337

화천박물관은 강원도 화천군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2006년에 화천민속박물관으로 개관했으며, 2017년 화천박물관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살기 좋은 화천은 사람들이 일찍이 터를 잡아 살았기에, 북한강 물줄기를 따라 수많은 선사시대 유물이 출토되고 있다. 특히 4대강살리기 사업 일환으로 실시된 문화재 발굴 조사 결과 청동기 시대를 비롯한 철기, 한성백제 시대의 유물이 다량 출토되어 고대 문화 보고의 고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화천박물관은 북한강 상류에서 출토된 선사시대 유물 6,000여 점을 비롯해 산촌의 민속 생활 모습과 1,000여 점의 민속자료, 분단 관련 자료 등 화천의 역사 문화를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총 3층으로 1층에는 민속자료 기증자료 전시실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꼼지락 배움터와 지역 내 문화상품을 판매하는 뮤지엄샵 마루, 한국적인 인테리어와 자연 친화적인 나무 마루로 단장한 어린이 한실 도서관과 트릭아트와 포토존이 있다. 2층 전시실에는 고고 자료전시실, 화천의 민속문화, 한국전쟁과 화천이라는 주제로 나뉘어, 화천 지역에서 출토된 선사 및 삼국시대 유물 700여 점을 비롯해 산촌 문화와 한국전쟁 및 분단 관련 자료가 전시되어 있다. 야외에는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마당과 너와 지붕 정자, 연자방아 등 다양한 시설물들이 마련되어 있다. 박물관에서는 시기별로 문화유산 답사교실, 역사문화교실, 어린이 박물관학교 등 박물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누놀이, 제기 만들기 등 상설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화천사랑나무

10.4 Km    1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하남면 거례리 484-2

화천 사랑나무는 아를 테마 수목공원 내의 유명한 왕따나무다. 북한강변을 뒤로하고 드넓은 꽃밭과 잔디밭 사이로 사진촬영 명소인 아름드리나무가 절경을 이룬다. 공원 내에 해바라기 밭과 반지교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사진 촬영은 물론 프러포즈 이벤트를 하기 좋다. 인근 주민들을 위한 파크골프장이 공원 내에 있는데 일반 골프와 달리 공이 위험하게 높이 날지 않아 안전하다.

화천생태영상센터

10.5 Km    21362     2023-11-20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하남면 용화산로 1357

2012년에 개관한 화천생태영상센터는 생태와 영상미디어가 결합된 자연 친화적인 체험 공간이다. 물과학관과 생태 과학관, 자연 생태관, 워터드롭 상영관, 영상스튜디오, 물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람자를 위한 생태전시 공간과 영상체험 공간을 마련해 물과 생태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종합적인 영상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영상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와 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실제 영상이 제작되는 과정을 체험하고 제작할 수 있다. 자율 체험은 라이트박스, 보드게임, 샌드아트 등이 있으며, 예약 체험으로는 크로마키 영상체험, 우드마커 색칠하기, 빛그림그리기, 1층 전시실 생태해설, 전통매듭, 팔찌만들기 등이 있다. 자율 체험과 예약 체험은 7일 전까지 신청을 완료해야하며 10명 이상 신청해야 체험이 가능하다. 그 밖에 개인적으로 당일에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도 있다. 이곳은 7월 말 8월 초에는 한시적으로 물놀이장을 개장하며, 아이랑 함께 방문하여 즐기기 좋은 곳이다.

지금 여기로 이어진 역사를 만나다

지금 여기로 이어진 역사를 만나다

10.5 Km    79     2023-08-10

청동기시대부터 현대까지 만나보는 일정으로 화천 곳곳의 역사 유적을 찾아간다. 생태공원으로 꾸며진 용암리선사유적지, 화천 지역의 선조들의 생활상과 문화를 볼 수 있는 화천박물관, 고려시대 탑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위라리칠층석탑을 만날 수 있다. 낭천산림욕장으로 오르며 화천 시가지가 내려다보여 우리의 지금과 과거를 두루 살펴보기 좋다.

용암리선사유적

10.5 Km    21     2023-11-20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하남면 용암리 1121번지

화천 용암리 선사유적은 강원도 화천군 하남면에 있는 청동기시대 대규모 마을 유적이다. 이 유적은 위라리와 용암리 일대를 휘돌아 흐르는 북한강 상류의 충적 대지에 형성되었으며, 지난 2001년부터 2003년까지 강원문화재연구소의 발굴 결과 집자리 176기, 수혈유구 32기, 굴립주 건물 14동, 토광묘 11기 등 유구의 수가 230여 기가 넘어 국내 최고의 밀집도를 보여 주는 청동기시대의 집단 취락지구 유적이다. 화천 용암리 일대에 형성된 청동기시대 취락은 최소한 기원전 10세기경부터 6세기 경까지 형성된 집단취락으로서 청동기시대 북한강 유역의 생활문화양상과 주거발달사 연구, 청동기문화의 전파경로를 밝혀 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유적으로 평가되며, 동아시아에서도 유례가 드문 마을 유적이라는 점에서 보존가치가 크다. 출토된 유물로 박편의 일부를 갈아 만든 석기(박편석기)가 대량으로 나왔고, 다양한 형태의 돌도끼와 돌살촉 등도 출토되었다. 이들 석기는 청동기시대의 유적에서 나타나는 완전한 형태나 반 정도 완성된 형태로 출토되어 석기 제작과 변천 과정을 추정해 볼 수 있다. 청동기시대 이른 시기부터 늦은 시기(기원전 12세기~기원전 5세기)까지 형성된 용암리 선사유적은 인근의 거례리 유적과 함께 북한강 상류 지역의 선사시대 생활 문화 양상을 연구하는 데 귀중한 자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