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펜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대송펜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대송펜션

0m    29     2023-12-27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욕지일주로 632-87
010-8939-6441

육지도 대송마을에 위치한 대송펜션은 앞에는 호수같은 바다, 다도해섬과 마당에는 계절별 꽃과 나무들이 아름다운 바다전망이 보이는 편대식 단층펜션이다. 대송농원 계절별로 욕지도 특산물인 드릅(봄), 고구마(가을)로 청정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펜션 방문객 한해서 맛난 특산물을 맛볼 수 있다.

연화도(통영)

연화도(통영)

10.2 Km    57933     2023-12-11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연화도

통영항에서 남쪽으로 24km 해상에 위치한 연화도는 한자를 풀이하면 연꽃 연(蓮)에 꽃 화(花), 말 그대로 연꽃섬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실제로 북쪽 바다에서 바라보는 연화도의 모습은 꽃잎이 하나하나 겹겹이 봉오리 진 연꽃을 떠올리게 한다. 연화도의 이름에 내려오는 전설이 있는데, 이에 따르면 조선 연산군 시절 연화도사가 억불정책에 암자를 빼앗기고 비구니 3명과 함께 남으로 내려와 연화도에 은신했다. 도사는 연화봉에 암자를 짓고 수도하다가 세상을 떴고, 그가 죽자 세 비구니가 유언에 따라 그를 수장했다. 얼마 후 그 자리에 연꽃 한 송이가 떠올랐고 연화라는 지명이 생겼다. 연화봉 아래에 위치한 넓은 바위에는 연화도사가 손가락으로 썼다는 “부, 길, 재”세 글자의 흔적이 지금도 남아 있는 걸 볼 수 있다. 연화도는 최고점을 이루는 연화봉(212m)이 솟아 있고, 동쪽 해안에는 해식애(海蝕崖)가 발달하였다. 연화포구를 둘러싼 사방이 기암절벽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용이 대양을 향해 헤엄쳐 나가는 모습의 용머리 바위가 있다. 통영8경 중 하나인 연화도 용머리는 일몰 직전 찾으면 지는 해의 빛을 받아 황금으로 물드는 바위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용머리의 벼랑 끝에 서식하는 천연송은 자연의 신비로움을 더해준다. 낙가산 아래에 자리한 연화사도 유명하다. 약 4,300㎡의 대지 위에 400㎡ 규모의 사찰로 대웅전 및 미륵불, 3각 9층 석탑, 요사채 2동, 진신사리비, 연화 창건비 등이 있다. 1998년 8월 고산스님이 창건했으며 400여년 전 이순신 장군과 연화도사, 사명대사, 자운선사에 얽힌 전설이 있어 불교계의 순례지로 각광받고 있다. KBS 드라마 [연애의 발견] 촬영지로 전국 수국 명소로도 유명하며 갯바위 낚시를 즐기는 낚시꾼도 많이 찾는 한려수도의 보물 섬이다.

연화사(통영)

10.3 Km    28050     2023-10-27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십리골길 110

욕지면 연화도 연화봉 아래에 위치한 연화사는 1988년 8월에 쌍계사 조실스님인 오고산스님이 창건한 사찰이다. 조선 연산군 때 억불정책으로 은신하러 온 스님이 부처님 대신 둥근돌을 모셔놓고 예불을 올리며 수행하다가 도를 깨우쳐 도인이 됐다고 한다. 이 스님은 자신을 수장시켜달라는 유언을 남겼는데, 수장된 자리에 커다란 연꽃이 떠올랐다. 이때부터 섬 이름을 연화도라 하고 사찰을 연화사로 부르게 됐다. 연화도는 연화포구를 사방으로 둘러싼 기암절벽으로 유명하다. 통영 8경의 하나인 용머리와 외돌바위 벼랑 끝에 있는 천년송, 보덕암이 자연의 신비로움을 더해준다. 최고점을 이루는 연화봉(212m)이 이곳에 솟아 있고, 동쪽 해안에는 해식애가 발달했다. 연화도인과 사명대사의 수도 성지로 알려진 연화사와 보덕암은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불교 성지이다.

갈도

갈도

10.5 Km    19429     2023-03-14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갈도길
055-650-4553

통영시 욕지면 서남단 끝에 있는 갈도는 철마다 다양한 대형 어종의 낚시터로 예전부터 낚시꾼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던 곳이다. 봄에는 볼락꾼들이 밤을 지새우던 곳이고 여름에는 참돔·돌돔·농어의 일급 낚시터다. 늦가을부터는 대형 감성돔의 겨울나기 장소로 알려져 있다. 통영에서 직선거리로 45km 떨어진 경상남도 최남단의 섬으로 봄에는 주로 볼락, 여름과 가을에는 혹돔, 돌돔, 농어 등이 낚이고 12월에서 이듬해 3월까지는 감성돔이 낚인다. * 소재지 - 경남 통영시 욕지면

동머리펜션

12.1 Km    11     2022-12-26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동두길 15
055-641-3223

동머리펜션은 연화도 동두마을 바닷가에 위치하여 탁트인 바다전망이 정말 아름다우며 조용한 어촌마을에 위치한 아늑한 펜션이다. 앞으로는 탁트인 바다가 보이며 좌측으로는 연화도 동두마을 만물상인 바위산이 우뚝 솟아 있어 풍광이 아름답다. 가두리 양식장도 하고 있어 좌대낚시도 가능하며 넓은 앞마당이나 바다 전망 베란다에서 야외 고기굽기, 생선구이등을 바다를 보며 할 수 있다. 연화도 일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으며 바로 앞 바다에서 여름철 해수욕도 할 수 있다. (정보제공자: 통영시청)

추도(통영)

12.9 Km    24153     2024-05-23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추도리

통영시 산양읍에 속해 있는 추도는 통영항에서 21km 떨어진 섬이며, 섬의 형상이 가래(농기구)처럼 생겼다 하여 추도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1.643㎢의 면적에 해안선 길이는 12km이며, 희망봉이라고 하는 큰 산과 작은 산 2개를 축으로 대항, 미조, 샛개, 물개 등의 마을이 터를 잡고 있다. 섬의 서쪽 끝 미조마을 해안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수령 300년의 후박나무 한 그루가 민가의 담장을 등지고 서 있다. 해안으로 나서면 용암이 분출되어 만들어진 볼거리가 나타난다. 얼금얼금 얽은 자국을 드러내놓고 있는 섬의 옆 얼굴은 해안선을 따라 흔들바위, 오지바위, 농바위, 가마바위, 북바위, 수리바위 등 그 이름에 걸맞은 기암괴석들이 즐비하다. 서쪽에 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용두암은 본 섬과 붙은 듯이 떨어져 있는 곳으로 감성돔과 볼락 자원이 풍부하여 가을부터 이듬해 봄까지 낚시꾼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학림, 송도, 저도, 연대도 등을 경유해 추도까지 가는 한려페리호가 1일 2회 출항한다.

욕지도청보리오토캠프

욕지도청보리오토캠프

1.4 Km    1     2023-01-13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욕지일주로 896-71

욕지도 청보리오토캠핑장은 통영 욕지도에 있는 캠핑장으로, 욕지도 4대 포인트 중 한 곳으로 꼽히는 경관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통영 삼덕항에서 50분 정도 배를 타고 들어가서, 10분 가량 들어가면 청보리캠핑장에 도착한다. 캠핑장으로 가는 길에 만나는 욕지도 바다의 비경과 주변 섬의 아름다움은 사진을 찍지 않고는 못 버티게 만드는 명품 풍경들이다.
욕지도 청보리오토캠핑장은 방갈로와 그늘막이 있는 사이트와 일반사이트로 구분되어 있는데, 사이트 공간이 넓어 여유롭게 텐트를 설치할 수 있어 캠퍼들의 평이 좋은 곳이다. 여름이면 어린이들을 위한 이동식 수영장이 있어, 캠핑장 바로 앞에 있는 바닷가와 번갈아 가며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청정하고 투명한 바닷가에서 물놀이와 갯바위 낚시, 물고기 잡기, 요트 체험도 할 수 있고, 캠핑장내 통나무 향이 가득한 매점 겸 카페가 있어, 그윽한 커피나 계절빙수를 먹으며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명품 노을 또한 쉽게 잊혀지지 않는 추억이 될 것이다.

덕동해수욕장

1.6 Km    33457     2023-12-05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서산리

통영 욕지도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백사장이 아니라 몽돌이 깔려있다, 덕동해수욕장은 약 300m 길이로, 욕지도의 해수욕장 중 가장 아담하고 인적이 드물다. 마을 앞바다에 작은 섬이 있어 파도를 막아주는 덕분에 물결이 잔잔해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기에 알맞다. 파도와 몽돌이 서로 덮치고 쓸리면서 쏟아내는 해조음과 맑고 깨끗한 물이 어우러져 운치가 있다. 욕지도 내 유동·덕동·흰작살 등과 함께 아름다운 몽돌해변으로 꼽힌다. 갯바위는 바다 낚시터로 알려져 낚시꾼들에게 인기가 많다.

만지도

16.7 Km    7419     2024-05-10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만지길 3

만지도는 통영시에서 남서쪽으로 15km, 산양읍 달아항에서 3.8km 떨어진 해상에 위치한 면적 0.233km2, 해안선 길이 2km의 섬이다. 동서로 길게 뻗은 형태이며, 서쪽 산지가 발달했다. 인근 다른 섬에 비해 비교적 늦게 사람이 입주한 섬이라는데서 유래하여 늦은섬이라고 하며, 만지도는 한자지명이다. 또한 섬의 형상이 지네와 같이 생겼다 하여 만지도라 부르게 되었다는 설도 있다. 만지도는 지네에 비유되며, 인근 북쪽에 위치한 저도는 닭에 인근 동쪽에 위치한 연대도는 솔개에 비유되어 서로 먹이사슬에 있어 함께 번성할 길지라 한다. 동쪽의 반도부는 암석해안을 이루고 있고 참돔·감성돔·농어 등의 다양한 어종이 잡혀 갯바위 낚시터로 유명하다.

연대도 해수욕장

16.8 Km    4044     2023-10-30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통영시 산양읍 연곡리 연대도에 위치한 연대도해수욕장은 까만 몽돌과 아름다운 낙조로 유명한 통영의 관광명소이다. 이곳의 까만 몽돌은 신경통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하여 사람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낮에는 청정해역의 맑은 물에 해수욕을 한 뒤에는 소나무 숲 그늘에서 휴식을 즐기고, 저녁에는 낙조를 보며 해안 경관을 즐길 수 있다. 인근 해역 전부가 낚시터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낚시꾼들이 찾고 있다. 연대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산양읍 달아항에서 섬나들이호나 진영호를 타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