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담설화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백담설화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백담설화캠핑장

백담설화캠핑장

0m    0     2023-10-06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황태길 76-6

강원도 인제군 백담사 입구에 위치한 캠핑장. 속초에서 차로 25분 거리로 바다와 캠핑을 모두 즐길 수 있다. 백담사에 들러 등산을 하기에도 좋은 위치이며, 풍력발전소 밑이라 독특한 주변 풍경과 함께 계곡의 물 깊이가 깊어 스노쿨링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백담한계캠핑장

백담한계캠핑장

10.1 Km    2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고원통로 107

백담한계 캠핑장은 인제군 백담 한계 계곡 바로 옆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돔 캠핑장과 데크 캠핑장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캠핑장 근처에서 계곡을 끼고 백담사에 이르는 8km 구간이 산책로로 조성되어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산행코스로도 적당하다. 여름에는 계곡에서 물놀이, 봄, 가을에는 산책코스로, 겨울에는 설경으로 분위기 있는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캠핑장 내에 선배드와 워터슬라이드가 구비된 야외수영장과 노래방, 세미나실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 반려동물 동반불가

진부리 마을관리휴양지

진부리 마을관리휴양지

10.3 Km    3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간성읍 진부리 133

간성읍에서 46번 국도를 따라 진부령 정상 가까운 곳에 위치한 진부리 마을관리휴양지는 산간, 계곡, 하천이 있는 자연 발생적 유원지로서 산속에서 내려오는 오염되지 않은 맑은 물이 관광객을 사로잡고 있다. 진부령 정상에서 부터 흘러 내려오는 맑고 얼음같이 차가운 물로 유명하고, 우거진 수목과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주변의 진부령 미술관, 소똥령 마을, 마산봉 등산로등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미시령옛길 울산바위 은하수

10.3 Km    2     2023-10-26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산1

미시령은 고성군 토성면과 인제군 북면의 경계를 이루는 고개다. 인제에서 속초로 넘어가는 통로로 사용되었던 미시령은 설악산 울산바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다. 지난 2006년 미시령터널이 만들어지면서 이용객은 크게 줄었지만, 여전히 이곳에서 바라보는 울산바위의 매력을 찾아오는 이들이 적지 않다. 특히 미시령 옛길이 울산바위 은하수 촬영 포인트로 입소문이 나면서 맑은 날 밤이면 공터 주차장을 가득 채울 만큼 사진 동호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주차장에서 도로 건너편을 바라보면 작은 오솔길이 보이는데, 이 길을 따라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오른쪽으로 울산바위가 한눈에 펼쳐진다. 병풍처럼 우뚝 솟은 울산바위만으로도 매우 아름답지만, 그 위로 쏟아지는 신비로운 은하수를 바라보고 있으면 꿈결처럼 느껴질 정도다.

설악 관광특구

설악 관광특구

10.4 Km    9469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설악 관광특구는 설악산이 들어앉은 3개의 서로 다른 행정 구역을 아우르는 대단위 관광특구다. 그만큼 다양한 장소에서 설악산과 동해안의 자연 자원을 즐길 수 있다. 설악 관광특구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속초는 설악산국립공원을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역이다. 설악산의 산악 자원은 물론 바다와 호수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두루 누릴 수 있다. 속초에서는 두 발로 직접 설악산에 오르거나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도 있다. 속초 해변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여름 내내 젊은 열기로 가득하다. 독특한 풍광 때문에 여러 드라마의 배경이 되기도 한 속초의 아바이마을과 속초중앙시장 등에서는 아바이순대와 닭강정 등 지역의 특색 있는 먹을거리를 즐길 수도 있다.

설악산과 금강산이 인접한 고성에는 북방 한계선이 있어 DMZ 일대의 오염되지 않은 천혜의 자연을 누릴 수 있다. 석호인 화진포를 낀 화진포해수욕장과 송지호를 낀 송지호해수욕장은 깨끗하고 드넓은 해변으로 조용한 휴가를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화진포에서는 분단 전 사용하던 화진포의성(김일성별장)과 이승만 초대 대통령 별장도 관람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설악 관광특구에서 다소 적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양양은 설악산국립공원뿐 아니라 낙산도립공원이 있어 산악 자원과 해양 문화 자원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인기 관광지로는 낙산해수욕장, 낙산사, 하조대 등이 있다. 질 좋은 송이버섯의 산지로도 유명하다.

* 설악 관광특구 현황
1) 범위 : 속초시 전체와 고성, 양양군 일부 지역
2) 면적 : 138.2k㎡(속초 104.9k㎡, 고성 30.5k㎡, 양양 2.8k㎡)
3) 관광특구 지정일 : 1994년 8월 31일

* 설악 관광특구 시설 현황
설악산국립공원, 속초해수욕장, 낙산도립공원, 화진포, 송지호, 하조대, 낙산사, 오색약수 등

설악산 울산바위

설악산 울산바위

10.4 Km    35232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설악산로 1091

설악산의 으뜸가는 명물 바위이다. 산자락을 따라 해발 900m에 이르는 기암이 병풍처럼 둘러쳐져 있다. 울산바위는 모두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거대한 바위산 전경이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킨다. 둘레가 4km에 이르는 웅장한 자태를 뽐내며 정상에 오르면 대청봉과 외설악 모습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울산바위는 그 자체로도 빼어난 명승지이지만 멀리서 바라보는 경치도 이 못지않게 훌륭하다. 최연과 허적 등 조선시대 수많은 시인, 묵객들이 남긴 기록들이 이를 방증한다. 울산바위는 이름에 얽힌 여러 전설로도 유명하다. 어느 날 하늘신이 천하제일 경승을 만들고자 온 산의 봉우리들을 금강산으로 모이게 했는데 덩치가 무거운 울산바위는 그만 지각하고 말았다. 창피한 마음에 고향(울산)에 가지 않은 울산바위는 설악산에서 쉬어가던 중 그대로 눌러앉았다고 한다. 이외에 울타리처럼 생겼다거나 우는 산이라는 별칭에서 비롯됐다는 설도 있다. 울산바위는 소공원에서 출발해 신흥사, 흔들바위를 거쳐 오를 수 있다. 처음엔 완만한 경사로 시작하나 흔들바위를 지나서는 가파른 바위 언덕과 철제 계단길이 계속된다. 왕복 4시간 정도 소요되며 난이도가 높아 어린이나 노약자는 오르기 힘들다.

[체험프로그램]
등산, 트레킹

인제내설악미술관

10.6 Km    1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예술인촌길 66-12

작가들의 왕성한 창작활동을 육성 지원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문화예술 창작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작가들의 창작열을 고취하여 문화예술의 고장 인제의 이미지를 높여준다. 인제내설악미술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건축되었고, 지역 예술 진흥과 육성을 위해 북면 한계리 내설악 예술인촌에 거주하는 유명 작가들 및 인제군 관내 문화예술단체의 작품활동 지원과 작품을 전시하고자 마련된 전시공간이다. (출처 : 강원도청)

화암사(고성)

10.9 Km    31468     2024-03-18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토성면 화암사길 100

화암사는 고성군 신평리에 소재하고 있으며, 신라 36대 혜공왕 5년에 진표율사에 의해 창건되었다. 조선 인조 1년(1623)에 소실되었다가 인조 3년(1625)에 고쳐 짓는 등 여러 차례 소실과 재건을 반복하였다. 고종 1년(1864)에는 지금 있는 자리인 수바위 밑에 옮겨 짓고 이름도 수암사수암사(穗岩寺)라 하였다가 1912년에 다시 화암사(禾岩寺)로 이름을 바꾸었다. 한국전쟁 때 다시 한번 불에 타 훗날 법당만 다시 지었다. 1991년 세계 잼버리대회 준비를 위해 기존 건물을 철거하고 새로 지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일주문, 대웅전, 삼성각, 명부전, 요사채 등이 있으며, 조선 후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는 부도군(浮屠群)과 일부 계단석이 남아 있다. 이 절에는 관음보살상 6첩서병이 정조의 하사품으로 전래하였으나 해방 후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가 없고, 죽암당 부도를 비롯하여 15기의 부도와 진표당의 진영을 비롯하여 16점의 진영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다. 신선봉 자락에 위치해 있는 깨끗한 화암골을 비롯해 수바위, 울산바위 등 주변 경관이 빼어나며, 신선봉과 잼버리장, 콘도미니엄 등이 주변에 밀집되어 있어 돌아볼 곳이 많다. 또한, 사찰 내에 전통찻집이 있어 조용한 산사에서 전통차를 즐기는 것도 좋다.

고요콘서트 GOYOCON

고요콘서트 GOYOCON

11.0 Km    4     2023-09-27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토성면 화암사길 100
070-4185-4524

GOSEONG / YOGA / CONCERT 대한민국 최북단, 분단의 역사와 미래의 평화가 공존하는 곳. 동쪽에는 바다, 서쪽에는 백두대간 청정 자연 속에서 즐기는 영성음악, 요가, 명상 등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으로 마음의 고요를 만나다! 한국과 인도의 전통악기공연과 특설 무대가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

바라보고 들어서며 이어지는 여행 길

바라보고 들어서며 이어지는 여행 길

11.1 Km    107     2023-08-09

금강산 줄기가 마지막으로 닿는 곳에 금강산화암사가 자리한다. 오를 수 있는 곳까지 올라 바라보는 사위는 동서남북을 오가는 바람으로 가득하다. 뜨끈한 온천에 몸을 쉬고 다채로운 체험도 놓칠 수 없는 행복과 희망이 어우러져 삶의 추억 한 면으로 남겨질 여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