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시장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왜관시장 정보를 소개합니다.

  • 왜관시장
  • 왜관시장
  • 왜관시장
  • 왜관시장
  • 왜관시장
  • 왜관시장
  • 왜관시장
  • 왜관시장
  • 왜관시장
  • 왜관시장

설명

왜관시장은 조선시대에 왜관이 있던 칠곡군 왜관읍에 개설되어 있는 전통시장이다. 왜관시장은 칠곡 지역의 중심 시장으로 저녁이면 루체비스타가 아름답게 빛나는 시장이다. 농수산물을 비롯해 잡화와 반찬 등 다양한 물건들이 판매된다. 칠곡 지역은 호국의 고장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예부터 전쟁이 많던 지역이었다. 지역의 중심에 낙동강이 흐르고, 영남대로에 속한 교통의 요충지였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고려 말기와 조선 초기에 극성을 부렸던 왜구들이 합법적인 무역을 통해 교류할 수 있도록 왜관이 설치되었다. 칠곡 지역은 시장이 일찍부터 개설되어 조선시대에는 5곳, 일제강점기 후반에는 7곳에 시장이 있었다. 20세기에 들어서도 1905년에 경부선, 1970년에 경부고속도로, 2006년에 중앙고속도로가 지나면서 시장이 활성화되었다. 왜관시장은 1981년 칠곡읍이 새롭게 탄생한 대구시에 편입되면서 칠곡군의 중심지로 부상, 중심 상권으로 발돋움했다. 왜관시장은 1976년에 상설시장이 되어 정기시장과 함께 열렸고, 2000년대에는 시설 현대화를 통해 시장을 정비했다. 시장의 상징이 된 루체비스타를 설치해 불을 밝혔지만 주변에 대형마트가 들어서고 인근의 구미와 대구라는 거대 상권에 잠식되면서 장세가 약화된 상태이다.


홈페이지

https://www.chilgok.go.kr/portal/contents.do?mId=0706010100


이용안내

장서는 날 : 1일, 6일, 11일, 16일, 21일, 26일

문의 및 안내 : 054-979-6112


위치

경상북도 칠곡군 왜관읍 시장2길 9

디어포스트

디어포스트

2026-01-22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6길 6 (논현동)
010-9115-4795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디어포스트 상점은 골목길 안쪽에 숨겨진 작은 아지트처럼, 누군가의 방에 초대받은 듯한 느낌을 주는 편지 소품점이다. 디어포스트(dearpost) 대표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직접 기획한 이 공간은 일방적으로 시각적 정보를 전달하는 공간이 아닌, 고객이 머무르고 탐색하며 자신만의 흔적을 남길 수 있는 상호작용적인 공간을 목표로 하였다.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호기심이었는데 가장 일상적인 방이라는 공간이 마치 세상 밖으로 공개된 듯한 구성은 방문자의 호기심을 자극해 발걸음을 이끌고, 그 안에 놓인 다양한 제품은 새로운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

피스레이어

피스레이어

2026-01-21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 415 (성수동2가)

피스레이어는 한국의 문화적 정체성과 디자인 감각을 기념품 형태로 소개하는 K-컬쳐 기프트숍이다. 한국의 문화 자원을 상품과 쇼핑 경험으로 소개하려고 한다. 문구, 서적, 아트오브제, 소형 인테리어 소품, 관광 기념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피스레이어는 성수동 상권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자유롭게 소품을 관람할 수 있다.

소랑아시

소랑아시

2026-01-23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27-1 (색달동)

제주 중문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소랑아시는 제주 여행의 설렘을 안고 중문을 찾은 여행객들, 감성적인 제주 선물을 찾던 커플과 가족, 그리고 입소문을 따라온 수많은 방문객들이 들르는 제주만의 감성이 느껴지는 소품샵이다. 중문관광단지 한복판에 위치해 있어 여미지식물원 도보 10분, 천제연폭포 도보 10분, 색달해수욕장 도보 20분에 갈 수 있는 거리로 여행 동선으로 자연스럽게 들를 수 있다. 또한 관광 중에 잠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제주의 풍경과 이야기를 담은 소품을 제작하고 있어 선물이나 기념품으로도 적합하다.

기록상점 낯선

기록상점 낯선

2025-12-23

경상북도 안동시 태화9길 5-2 (태화동)

스마트폰으로 메시지를 보내고, 컴퓨터로 메일을 보내는 것이 훨씬 익숙하고 편해진 세상에 펜을 쥐고 종이에 편지를 쓰는 것이 낯선일이 된 지금 기록상점 낯선은 경상북도 안동의 좁은 골목길 안에 위치해있는 이색 공간이다. 기록상점 낯선에서는 한국 전통 문화를 테마로한 체험형 원데이클래스 운영하고 있으며, 북바인딩 <문방사우 프로젝트>, 액막이 참 <굿럭안동> 프로그램을 예약제 운영허고 있다. 또한 한국의 전통을 테마로 한 디자인 및 소재로 자체 제작한 제품 판매하고 있으며, 노트, 커스터마이징 편지지 세트, 엽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한길문고

한길문고

2025-12-10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하나운로 38 (나운동)

한길문고는 1987년 녹두서점으로 시작을 하여 1998년 한길문고로 상호명을 변경 후 다양한 장르를 취급하는 복합 매장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2012년 여름 군산 폭우로 인해 지하에 있던 한길문고의 7만권이 넘는 도서는 물에 수장 되었지만 당시 故이민우 사장님은 군산 시민들의 도움을 받아 2층에 재오픈을 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운영중에 있다. 당시 도와주신 시민들의 사랑을 기억하며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돌려줘야 한다는 이민우 사장님의 유지를 받아 계속 진행하고 있다. 서점을 이어가며 책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문구류도 판매하고 있어 보다 더 다채로운 구경을 할 수 있다.

홈컴홈

홈컴홈

2025-12-10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퇴계로 66 (퇴계동)

홈컴홈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리빙, 소품샵 매장이다. 홈웨어, 수면잠옷 등 다양한 의류를 판매하고 키링이나 캐릭터 굿즈, 엽서 등 아기자기한 소품도 판매하고 있다. 계절별 추천 상품들 뿐만 아니라 여행용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매장에서는 트렌디하고 실용적인 상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매장도 함께 운영중이라 인터넷으로 주문이 가능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304아일랜드

304아일랜드

2026-01-19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영서로 2259 (퇴계동)

304아일랜드는 2022년도에 시작한 춘천의 디자인 문구점이다. 남춘천역 맞은편에 위치해 춘천을 찾는 여행객과 현지인 모두가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접근성 좋은 공간이다. 기록하는 사람들을 위한 아이템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로컬 브랜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시즌에 맞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있어 선물할 때에도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또한 운영자가 직접 큐레이션한 책들도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마그넷, 다이어리가 있다. 오프라인 공간에서는 종종 모임, 클래스도 운영중이다.

아크앤북 TP타워여의도점

아크앤북 TP타워여의도점

2025-11-2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96 (여의도동)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도심형 북라운지 아크앤북 TP타워여의도점은 도심형 북 라운지는 단순한 서점을 넘어서, 책과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독서모임, 저자와의 만남, 예술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려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조용한 독서 시간과 활기찬 문화활동 그리고 여유로운 커피 한 잔까지 가능해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 수 있고 최신 신간이 빠르게 입 고되고 깔끔한 시설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프린트룸, 쪽잠공간, 셀프스타일러 및 슈케어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어 업무와 휴식, 취미를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다.

데이트안경원

2026-01-24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중앙로 62 (중앙로2가)
0507-1427-0764

-

동황토산 주식회사

2026-01-21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중앙로 40 (덕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