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역 레일카페(반야월연꽃마을협동조합)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금강역 레일카페(반야월연꽃마을협동조합)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대구선 금강역 광장에 있는 카페이다. 대구선 금강역은 2008년부터 여객 수송이 중단되었고 2013년 9월 5일에 운행이 중단되었다. 금강역 레일카페는 대구광역시와 동구청이 추진한 안심창조밸리 조성사업으로 생긴 카페로, 동구 금강동과 괴전동 지역을 중심으로 금호강과 연근단지, 습지 등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낙후된 도심지역을 재창조하여 지역민의 여가공간 확보와 관광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건립되었다. 금강역 레일카페는 새마을열차 2량를 활용하여 꾸몄기에 이색 카페로 알려져 있다. 최근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안심연꽃단지와 인접하여 여름철 연꽃이 필 때는 그 아름다움이 극치를 이루며, 이 밖에도 여러 가지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카페를 즐기는 이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금강역에서 점새늪까지 총 거리 3km에 달하는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어 함께 즐기기 좋다. 이밖에도 가남지코스, 안심습지코스, 천천둘레길코스와 함께 아름다운 산책코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근으로 만든 머핀과 쿠키도 있다.


문의

반야월연꽃마을협동조합 053-964-2901


홈페이지

http://www.grandculture.net


이용안내

대표 메뉴 : 아메리카노

문의 및 안내 : 053-964-2901

영업시간 : 10:00~20:00

주차시설 : 있음

예약안내 : 단체시 전화예약 가능

쉬는날 : 1월1일 /설·추석당일 / 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날

취급 메뉴 : 에스프레소 / 아메리카노 / 카페라떼 / 복분자에이드 / 유자차 / 연근차 / 우엉차 / 연근쿠키


상세정보

화장실
있음(금강역 화장실 이용)

위치

대구광역시 동구 금강로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