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종합 관광 안내소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충청남도 종합 관광 안내소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충청남도 종합 관광 안내소

충청남도 종합 관광 안내소

0m    1     2023-11-22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관북리 77 종합관광안내소

충청남도 종합관광안내소는 부여군 부여읍 부소산성, 관북리유적 앞에 위치한 관광안내소이다. 충남 관광지, 특히 부여 관광지에 대한 일반적인 현황 설명과 함께 관광 불편 사항 신고접수 및 처리, 외국 관광객에 대한 통역 서비스(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가용 없이 대중교통으로 부여를 찾은 관광객을 위해 무료로 짐 보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정수기, 컴퓨터, 프린터, 휠체어, 유모차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충청남도 종합관광안내소는 부여시외버스터미널과 인접하여 여행객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다. 주변의 관광지로는 국립부여박물관, 부여정림사지, 부여왕릉원, 부소산성, 관북리유적 등 부여군 백제 역사 유적지구가 있다.

임천향교

10.4 Km    1981     2023-12-05

충청남도 부여군 임천면 성흥로75번길 6-7

향교는 훌륭한 유학자의 위패를 모시고 제사를 지내며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 설립된 국립 교육기관이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1894년 갑오개혁으로 근대 교육이 본격화되면서 교육적 기능은 폐지되었다. 임천향교는 조선 전기에 창건된 것으로 보이며 1688년(숙종 14)에 지금의 위치로 이전되었다. 그 후 1849년(헌종 15)에 명륜당과 동재 및 서재를 중수하는 등 여러 차례 중수되었고, 현재는 대성전, 명륜당, 동재, 서재가 남아있다. 1997년에는 충청남도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진행되고 있는 주요 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 학생을 대상으로 향교와 조선시대 건축에 대해 알려주는 [향교와 우리 마을], 읍면 지도자 소통 및 화합 잔치를 열고 향교 의례를 재현하는 [향음주례, 타운홀 미팅으로 부활하다]가 있다. 이곳은 성흥산 남쪽 기슭에 위치하여 성흥산 정상부에 있는 부여 가림성, 충혼사, 성흥산 사랑나무와 가깝다. 그 외에도 주변에 대조사 등이 있다.

대조사(부여)

대조사(부여)

10.4 Km    22654     2023-11-14

충청남도 부여군 임천면 성흥로197번길 112

대조사(부여)는 부여군 남부에 솟은 성흥산(260.1m) 남쪽 자락에 위치한 사찰이다. 인근의 가림성과 마찬가지로 6세기 초에 세워져 1,50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데, 높은 돌담을 쌓아 마치 산성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한 노승이 이 바위 밑에서 수도하다가 어느 날 한 마리의 큰 새가 바위 위에 앉는 것을 보고 깜빡 잠이 들었는데, 깨어나 보니 어느새 바위가 미륵보살상으로 변해있었다 하여 이 절을 대조사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관세음보살이 나타난 큰 바위에 세워진 높이 10m 가량의 석조미륵보살입상은 보물로 지정되었는데, 이는 고려시대에 유행한 거대한 석조 미륵보살의 하나로 논산 관촉사 석조미륵보살입상과 쌍벽을 이루는 작품이다. 전반적으로 관촉사 석조 미륵보살과 함께 동일한 지방 양식을 보여주는 보살상으로 높이 평가되고 있다. 대조사 원통보전 앞에 서 있는 석탑 역시 고려시대에 만들었다가 일부만 남아있던 것을 복원하여 충청남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었다. 조선 후기에 만든 것으로 보이는 목조보살좌상 또한 충청남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었다. 인근 관광지로는 성흥산, 부여 가림성 외에 임천향교, 임천시장, 복금저수지 등이 있다.

단아한 부여의 아름다움에 빠지다

단아한 부여의 아름다움에 빠지다

10.4 Km    4047     2023-08-09

부여는 한적한 도시다. 마치 백제가 그대로 머물러 있는 듯한 느낌마저 든다. 농가의 소박함은 그 어느 곳에서 보기드믄 고혹스러움이 있다. 큰바위 석불이이 빛나는 대조사나 찬란한 연꽃 공원 궁남지를 돌아보노라면 세월이 흐르는 것도, 세상의 스트레스도 모두 꿈처럼 잊게 될 것 같다.

만세장터영농조합법인

만세장터영농조합법인

10.6 Km    0     2024-01-05

충청남도 부여군 성흥로97번길 4-5

만세장터영농조합법인은 부여 임천면 토박이 어머님 7분이 모인 주민사업체이다. 수년 전부터 임천만세장터에서 로컬장터를 운영하며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 중이다. 부여 농산물이 들어간 수제 영양바와 오란다등의 강정 세트가 대표 상품이며, 직접 농사지은 부여산 100%의 건강한 고추장 된장 등의 장류 등도 판매 중이다. 겨울에만 볼 수 있는 동치미 키트는 만세장터의 겨울 히트상품이다. 현재 가림상회라는 카페를 오픈하여 부여의 농산물을 이용한 수제 디저트를 판매 중이다.

충남 보부상 문화축제

충남 보부상 문화축제

10.6 Km    1     2024-02-06

충청남도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88
041-630-2913

전국 유일 보부상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충남에서 벌어지는 문화관광 축제이다.
충남지역 4개 로컬 보부상단이 어우러진 이번 축제는 충남 보부상이 간직한 역사, 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충남 보부상단 150명으로 이뤄진 본소행진, 길놀이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축제의 서막을 알린다. 특히 음악, 행차, 공연, 형형색색의 깃발들로 이뤄진 본소행진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이 축제의 메인행사이다. 이후 4개 상단이 한 데 모여 의식을 진행하는 공문제, 풍물놀이/장문놀이 등 로컬 보부상이 공연하는 난전놀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축제는 무료이며, 플리마켓 전통체험 등 다양한 부스 행사를 참석할 때마다 얻는 9가지의 스탬프를 모으면 보부상 기념품을 증정한다. 주차는 인근 임천행정복지센터, 임천초등학교에 할 수 있다.

만세장터 봉사회

10.7 Km    0     2023-12-14

충청남도 부여군 임천면 성흥로88번길 10
010-6797-2288

만세장터봉사회는 임천면에 거주하는 평균 62세 여성들로 구성된 조직이다. 지역 농가에서 직접 생산해 가져온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한다. 여기서 발생한 수익금과 임천면 소재 휴경지를 개간해 수확한 무,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가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경로당 등 저소득 취약계층 50여 가구와 나눔 행사 등을 가진다. 동지를 앞둔 시점에는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동지팥죽 무료 나눔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다. 동지팥죽 나눔 행사는 임천면 로컬푸드 장터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봉사회 회원 20여 명이 직접 300인분의 팥죽을 쑤어 준비하였다. 동네에 있는 ‘사랑 나무’를 모티브로 한 도시락과 관광 상품도 만들 예정이다. * 상품명 : 수제 견과류 바 지역의 회원농가에서 생산한 오색미 유기농쌀, 땅콩, 블루베리, 대추, 호두와 해바라기씨, 호박씨와 쌀 조청으로 만든 영양 듬뿍 수제 견과바 사랑나무의 하트모양 등 크기가 다양하고 전통의 강정을 견과류와 촉촉함을 더한 알찬 간식 * 상품명 : 엄마손 장아찌 청정지역 임천 산골에서 자란 제철 머위 순, 엄나무 순, 취나물, 회원농가에서 재배한 깻잎, 노각오이, 마늘등으로 만든 고향이 그리운 엄마손 장아찌 짜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밥도둑! * 상품명 : 향교에서 만나는 문화체험 1) 다도 및 떡 만들기 체험 : 임천의 농산물로 만드는 차와 맛있는 떡 만들기 체험 2) 압회체험 : 사랑나무 누름꽃을 사용한 액자 한지등 만들기 체험

거전마을 [농촌체험]

거전마을 [농촌체험]

10.7 Km    24116     2023-08-21

충청남도 부여군 은산면 지천로525번길 7-14

거전마을 칠갑산에서 발원한 백마강이 아흔 아홉 골을 굽이 돌아 마을 앞을 시원스레 지나 흐르는 천혜의 보금자리를 자랑하는 곳이 거전마을이다. 충청도 두메산골을 자임하는 거전마을은 논과 밭이 옛모습 그대로의 다랭이 논과 산비탈 밭으로 이뤄져 있다. 거전마을은 우리의 아름다운 야생화와 들풀이 마을에 지천으로 깔려져 다소곳함과 자애로움의 한국적 미를 은근히 뽐내기도 한다. 또 이들이 잎새를 뛰어다니는 풀벌레와 시냇물을 노니는 토종물고기가 어우러져 토속적인 아름다움을 더해준다. 또한 산채나물, 밤밥, 밤막걸리, 다슬기국 등 다양한 먹거리와 인근에 구곡지천, 부여박물관, 백제역사재현단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먹거리와 볼거리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마을이라 할 수 있다. 거전마을에서는 계절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봄에는 봄나물채취, 봄야생화관찰, 전통차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망우제, 물고기관찰·잡기, 원추리꽃축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가을에는 알밤줍기, 가을야생화관찰·스케치, 사진촬영 등을 통해 가을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정혜사(청양)

정혜사(청양)

10.8 Km    30095     2023-10-30

충청남도 청양군 장평면 상지길 165-10

칠갑산 남쪽 기슭에 자리잡고 있는 절로, 신라 문성왕 3년(841)에 혜조국사가 지었다고 전한다. 이후, 517년경 전각이 모두 불타고 삼존불상만 화를 면했다. 16년 후 마곡사의 인명선사가 다시 짓고 여러 차례 보수·중건하였다. 1907년 큰 화재로 소실되었는데, 1908년 월파스님이 다시 지었다.현재 절 안에는 삼존불상을 모시고 있는 대웅전과 산신각, 석굴암, 중암, 서암 등 암자가 있다. 정혜사의 현판은 3·1운동의 33인 중 한 분인 오세창 선생이 직접 쓴 것이다. 이 정혜사는 대사원으로 소속 암자도 많았던 것으로 추정된다. 지금도 혜림암, 석굴암, 서전암 등이 남아있다. 대웅전은 자연석으로 쌓은 기단 위에 자연석으로 주춧돌을 놓고 네모기둥을 세웠다. 정면 5칸, 측면 1칸의 팔작지붕 건물로, 앞뒤에 툇간이 있다. 가운데 3칸은 뒤쪽 툇간까지 방을 넓혀 불전으로 사용하고, 동쪽 방은 승방, 서쪽 1칸은 부엌이다. 불전과 승방 앞에는 툇마루를 깔았다. 대웅전 안에는 목조로 된 석가여래불좌상·아미타여래불좌상·약사여래불좌상의 삼존불이 봉안되어 있는데, 조선시대에 조성된 것으로 보인다.

메밀꽃필무렵

메밀꽃필무렵

1.1 Km    1     2022-12-01

충청남도 부여군 북포로 98

메밀꽃필무렵은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에 있는 막국수와 수육 맛집이다. 크고 웅장한 기와집에 정원을 잘 꾸며 놓았고 주차도 편리하다. 다양한 크기의 룸이 있고 날씨가 좋은 날엔 야외에서 식사도 가능하다. 대표 메뉴는 황태 비빔막국수며, 황태 메밀물막국수도 인기가 많다. 이 밖에 수육, 메밀묵밥, 메밀전병, 메밀만두, 메밀묵무침 등도 맛볼 수 있다. 닭백숙과 닭볶음탕 등 닭 요리도 준비되어 있다. 부여 IC에서 가깝고, 주변에 백제문화단지와 낙화암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