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장관광호텔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금수장관광호텔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금수장관광호텔

금수장관광호텔

0m    39389     2024-04-12

광주광역시 동구 무등로321번길 2
062-525-2111

동구 계림동에 위치한 금수장호텔은 구 도심에 위치해 있으며 도심 번화가에서 차량으로 10분 이내, 광주역에서 도보로 7분 거리에 위치한 편리한 지리적 여건을 갖춘 실속있고 알찬 요리전문 비즈니스 호텔이다. 또한 여행객을 위해 가장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고 24시간 제공되는 룸서비스와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은 고객의 여정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호남의 일미를 자랑하는 아리랑하우스의 고급 한식 코스요리는 맛과 정갈함에서 다른 업소와 비교할 수 없는 명성을 얻고 있다.

오페라하우스

오페라하우스

10.0 Km    0     2024-02-28

전라남도 담양군 가사문학로 1149

시드니의 오페라하우스를 닮은 전라남도 담양군의 오페라하우스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입구에는 비단잉어가 여유롭게 헤엄치고 있고 봄에는 철쭉이 단아한 자태를 뽐낸다. 황태구이, 누룽지해물탕, 토마토 파스타, 곤드레 돌솥밥, 삼치구이, 삼계탕 등 다양한 메뉴를 취급한다. 메뉴 선택 시 신선한 파프리카, 토마토, 양상추, 단호박 샐러드, 황도 등 샐러드 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식, 중식, 양식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어서 남녀노소 온 가족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다. 가족 모임이나 특별한 날 즐기기에 제격인 레스토랑이다. 주변에 소쇄원, 독수정, 식영정 등 문화재가 있어 연계 관광을 즐기기 수월하다.

고려인마을 가족카페

10.0 Km    1     2024-01-05

광주광역시 광산구 산정공원로60번길 4

약 20여 년 동안 국내에 입국한 수많은 고려인들이 자리 잡은 광주광역시의 고려인 마을에 위치해 있다. 우리나라 전통음식이지만 중앙아시아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들, 중앙아시아 음식이지만 어딘지 모르게 우리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들이 어우러져 익숙하면서도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고, 이곳에서 파는 음식들을 통해 먼 곳으로 이주해야 했던 우리 조상들의 역사와 아픔까지도 헤아리게 된다.

세컨드원

세컨드원

10.0 Km    0     2024-02-15

광주광역시 광산구 임방울대로 611-25

세컨드원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 지구에 위치한 대형카페다. 커피와 베이커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형 카페로, 매장의 크기만큼이나 다양한 종류의 음료와 빵을 맛볼 수 있다. 누구에게나 훌륭한 커피를 가이드한다는 마인드로 커피에 혼신을 다하는 카페로 유명하다. 베이커리 메뉴도 다양한데, 그중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도쌍트는 초콜릿, 유자 등 여러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뿐만 아니라 단체로 방문하는 손님들도 즐겨 찾는다. 인근에 배롱나무숲이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나들이하기에 좋다.

휴심정

10.0 Km    1     2024-03-11

광주광역시 광산구 임방울대로 611-25 (도천동)

휴심정은 연면적 900여 평에 달하는 베이커리 카페 '세컨드원', 퓨전 다이닝 '오트', 팝업스토어 및 갤러리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 그리고 2,500평 가량의 도심 속 정원으로 구성된 복합 치유 공간이다. 야외정원은 사계절 내내 꽃이 지지 않는 정원이라는 콘셉트로 수목 28종, 초화류 30여 종이 설계, 식재되어 있어 계절 별로 다양한 매력과 분위기가 연출된다. 2021년 아름다운 문화도시 공간상 수상했으며, 광주광역시 1호 민간 정원이다.

광후장어

광후장어

10.0 Km    1     2022-09-19

광주광역시 광산구 임방울대로 503

가족, 친지, 동호회 등 단체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매장과 넉넉한 주차 공간이 마련된 장어 전문 식당이다. ㈜은성수산 유통에서 200여 개 양식장에서 기른 싱싱한 장어를 공급받아 직접 손질하여 믿고 먹을 수 있다. 유아 놀이방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장어 판매장에서 장어를 구매한 후 자리에 앉으면 각종 반찬이 세팅되며, 숯불 위에 초벌 된 장어를 직원이 직접 올려준다. 기본 상차림 비용이 있으니 참고해야 한다. 고래실공원, 완동공원 등이 주변에 있어 연계 관광하기에도 수월하다.

필문 이선제부조묘

필문 이선제부조묘

10.1 Km    23749     2023-12-06

광주광역시 남구 구만산길 34

필문 이선제(1389~1454)의 신위를 모신 사당이며, 나라에 공훈을 세운 것을 기리어 신주를 영원히 모시도록 하는 사당이 부조묘이다. 이선제는 본관은 광산, 자는 가부, 호는 필문이다. 1419년(세종 1) 문과에 급제한 후 세자빈객, 예문관제학 등을 역임하였고, 문종 때는 정인지 등과 고려사 편찬에 참여하였다. 벼슬을 그만두고 향리에 돌아와서는 후진 양성에 힘쓰는 한편으로 이 고장에 향약을 베풀어 미풍양속을 이루는데 모범이 되었다. 이곳 이외에도 강진의 수암서원과 죽산사에 배향되었다. 사당은 정면 3칸과 측면 1칸, 앞 마루를 둔 맞배집이다. 막돌 초석 위에 정면만 민흘림 기둥을 세우고 나머지는 네모기둥을 세웠다. 마루 밑은 호박돌 위에 동바리 기둥으로 처리하여 바람이 잘 통하도록 밑벽막이 없이 개방하였다. 문은 쌍여닫이문으로 띠살문이며 겹처마이다. 고설삼문과 양측으로 맞담 위에 기와를 얹은 담을 돌렸다. 부조묘의 뒤쪽 산 언덕에 이선제의 묘와 묘비가 있다. 마을 앞에는 그가 심었다는 왕버들 나무 [괘고정수]라고 불리는 오래 된 거수가 있다. 필문이선제부조묘는 후학 양성과 미풍양속에 힘쓴 이선제의 이력이 담긴 곳으로 조선 초의 역사상과 생활상 등을 잘 알 수 있는 곳이다.

담양대나무숲(담양습지)

담양대나무숲(담양습지)

10.1 Km    24532     2024-05-27

전라남도 담양군 대전면 응용리 104-2

영산강 8경 중의 하나인 담양대나무숲 담양습지는 영산강 생태답사 1번지이며, 자연정화시설의 대표적인 곳으로 우리나라 내륙습지 1호이다. 서식하고 있는 생물종이 많기 때문에 하천습지로는 유일하게 습지 보호구역으로 지정(2004년 7월) 되었다. 영산강 본류에 형성된 우리나라 하천습지 중 최초로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되었으며, 자연형 하천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둔치에는 대규모 대나무 군락지가 분포하고, 하천습지에서는 보기 드물게 다양한 목본류 식생이 밀생하는 등 생태적으로 우수한 자연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멸종 위기인 수달, 매와 삵, 큰 기러기, 흰목물떼새, 구렁이 등 다양한 동물이 서식하고 있어 환경부에서 보호하고 있다. 생태학습지로 어린이들과 초, 중, 고에서도 방문이 많은 곳이다. 담양과 광주의 경계지점이기 때문에 광주 근교 나들이 장소이기도 하다.

하남꽃게장백반

하남꽃게장백반

10.1 Km    2     2022-09-23

광주광역시 광산구 산정공원로59번길 10

광주광역시 산정동에 있는 하남꽃게장백반은 가성비 좋은 게장 백반 전문점이다. 꽃게장 백반 단일 메뉴로 인원수에 따라 공깃밥과 반찬이 추가되는 형식이다. 커다란 쟁반 하나에 간장게장, 양념게장, 옛날 소시지, 어리굴젓, 어묵 간장 볶음, 두부조림, 오이무침, 김 등이 9첩 반상이 차려진다. 칼칼하고 진한 국물의 알탕까지 저렴한 가격에 완벽한 식사 한 끼를 할 수 있다. 양념이 짜지 않고 매콤 달콤하여 양념만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다. 일정 요금을 내면 게장이나 알탕을 추가할 수 있고 양념 꽃게장, 간장게장, 알탕, 어리굴젓은 모두 포장이 가능하다. 전용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주변 골목길에 주차하거나 도보나 대중교통을 추천한다.

유향

10.1 Km    1     2023-12-05

광주광역시 광산구 용아로400번길 33

유향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 대기실에 가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면 2층으로 내려가 주문을 하는 시스템으로, 대기시간이 지루하지 않도록 3층 대기실에 책과 아이들 영화관 등을 갖춰 놓았다. 해물 육수를 첨가한 맑은 육수에 각종 해산물, 오징어 한 마리가 통째로 올려진 유향짬뽕의 맛이 일품이다. 푸짐한 해산물과 특별한 비법소스를 사용해 매콤 달콤함을 더하고 오이, 당근, 지단의 3색 고명을 맛깔스럽게 얹어 나오는 유향쟁반짜장은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다. 돼지고기를 두툼한 튀김 옷을 입혀 바싹하게 튀겨 따로 나오는 소스에 찍어 먹는 광동, 사천 탕수육 등 어느 것 하나 소홀함이 없는 맛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