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옛길 삼남길 제2길] 인덕원길(인덕원옛터 ~ 백운호수입구)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경기옛길 삼남길 제2길] 인덕원길(인덕원옛터 ~ 백운호수입구)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경기옛길 삼남길 제2길] 인덕원길(인덕원옛터 ~ 백운호수입구)

0m    3419     2023-12-11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인덕원로30번길 14

학의천 부근에 위치한 [경기옛길 삼남길 제2길] 인덕원길(인덕원옛터 ~ 백운호수입구)은 물길 따라 걸으며 옛사람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역사 문화 탐방로이다. [경기옛길]은 역사적 고증을 토대로 지역의 문화유산을 도보 길로 연결한 새로운 형태의 역사 문화 탐방로로 조선시대 한양으로 통하는 주요 6개의 도로망을 트레킹 코스로 복원하였다. 경기 남부 삼남길 99.6km 중 안양시를 통과하는 인덕원길은 다른 삼남길에 비해 코스가 비교적 짧고 수월해 남녀노소 누구나 여유롭게 산책하며 시간을 보내기 좋다. 인덕원길은 총 3.5km 편도 약 1시간 소요되는 코스로 인덕원 옛터에서 백운호수에 이르는 구간이다. 인덕원은 과천과 안양, 의왕을 잇는 삼남길 교통의 요지로 옛길 관련 옛 문헌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이다. 인덕원을 지나 학의천을 따라가면 백운호수에 도착해 탐방은 마무리된다. 특히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든 학의천 구간은 한때 오염되었다가 현재는 1급수에만 산다는 버들치가 사는 생태하천으로 도시와 하천, 사람들이 어우러져 조화롭게 살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길 중간중간 삼남길과 관련된 안내 표식인 리본이나 표지판, 스토리보드 등이 설치되어 있다. 경기옛길에는 성취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탬프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스탬프를 모두 모아 제출하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경기옛길]에서 실시간 GPS 인증이 가능하고, 앱 내에서 실시간 코스 안내와 소요 시간, 인근 문화유산에 대한 음성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며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탐방프로그램 및 같이 걷기, 아카데미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갤러리 위

10.0 Km    1     2023-09-19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갤러리 위는 미금역 부근에 위치한 미술관으로 건축과 예술이 하모니를 이룬 다양한 풍경 속에서 작품 감상과 미술시장의 정보를 제공하는 문화, 예술 비즈니스 센터이다. 2009년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개관한 이래 국내외 현대미술작가 초대전 등 다양한 전시를 기획하고 국제 행사에 꾸준히 참여해 미술시장 교류와 활성화에 기여해온 갤러리위는 미술 애호가들을 위한 현대미술의 거장 앤디워홀, 데미안허스트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작품 전시와 전도유망한 청년작가들을 발굴하고, 해외 아트페어 참가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로 역할을 수행 해왔다. 또한, 기업 및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생활과 연관된 다양한 공간에서 누구나 부담 없이 편안하게 작품을 감상하며 미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미술관] 컨셉의 외부 특별 전시 프로젝트 [무브展]를 통하여 미술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그러던 갤러리 위가 현대 미술의 새로운 미래와 미술공간 확장을 위해 도심을 벗어나 2020년 용인시 수지구에 갤러리 위 수지(Gallery We SUJI)를 신축 개관하였다. 낙생 저수지, 광교산 전망을 품고 있어 맑은 공기와 바람, 사계적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의 품에서 삶의 여유와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건축과 예술이 하모니를 이룬 문화예술복합공간으로 2개의 각 층에 1관, 2관 총 2개의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라이빗하고 쾌적한 관람을 위해 사전예약 후 방문을 원칙으로 운영된다. 입장료에는 음료가 포함되어 전시 관람 후 2층 실내 또는 야외 테라스에서 멋진 경치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다. 수인분당선 미금역에서 차량으로 약 8분, 대장 IC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인근에 청계산, 광교산, 율동공원,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코코몽에코파크 등이 있다.

오월다방

오월다방

10.0 Km    0     2024-05-02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로 413

오월다방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있는 한옥 카페이다. 외관은 한옥인데 입구로 들어서면 내부는 통유리창과 함께 현대식으로 꾸며 놓았다.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이며 실내에서는 정원이 보이는 마당 뷰를 즐길 수 있고 외부에는 한옥을 보며 앉아 있을 수 있는 자리들도 마련해 두었다. 대표 메뉴는 수제 단호박 식혜, 흑당 찹쌀꿀떡, 젤라토, 오월 떡구이 등이고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등 일반 커피도 있다. 차 종류는 스페셜로 TWG 메뉴를 별도로 구성해서 판매하고 있다. 주차장은 오월식당과 같이 사용하지만 넓어서 불편함이 없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일품명가

일품명가

10.0 Km    2     2022-11-10

경기도 의왕시 윗새우대북길 32

일품명가는 경기도 의왕시 초평동에 있는 두부요리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장칼국수 정식과 순두부 정식이다. 메인 메뉴와 함께 몇 점의 보쌈, 목이버섯탕수, 김치, 물김치가 나온다. 이외에도 두부전골, 콩국수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매장 내부는 넓고 층고가 높아 쾌적하다. 테라스 좌석도 있다. 매장 앞에 주차 공간이 있으며 한쪽에 닭장과 텃밭이 있다. 대기 및 휴게 공간이 따로 있다. 지하철 1호선 의왕역 1번 출구에서 900m 정도 떨어져 있어 걸어서 가기도 좋다. 근처에 왕송호수가 있어 식사 전후로 둘러보기 좋다.

오월식당

오월식당

10.0 Km    0     2023-11-07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로 411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위치한 한옥 건물의 한식당이다. 한옥의 아름다움과 한식의 맛깔스러움이 어우러진다. 아름다운 정원과 고즈넉한 한옥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감성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이다. 가족 모임과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맛집이다. 입구가 식당과 다방으로 나뉘어 있다.

독산동우시장

독산동우시장

10.0 Km    0     2024-04-23

서울특별시 금천구 범안로 1209

독산동 우시장은 1974년부터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 소와 돼지를 도축하여 신선하고 맛있는 최고의 육류를 도. 소매로 공급하는 축산물 전문 시장으로, 유창상가와 명선상가 그리고 현대·협동상가로 이루어져 있다. 소고기와 돼지고기, 내장이나 꼬리 같은 부산물 구입이 가능하고 식당에서 직접 맛을 볼 수도 있다. 협진 식품, 농협 부천, 농협 음성, (주)평농 등 전국 73개 도축장에서 그날그날 신선한 육류와 부산물을 공급받고 있다.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건강여행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건강여행

10.1 Km    2718     2023-08-10

신구대식물원에서 시작해 남한산성 약사사까지 이어진 코스는 성남의 자연을 만끽하기에 그만이다. 서울이 굽어보이는 망경암에는 앙증맞은 크기의 마애여래좌상이 반겨준다. 남한산성유원지에서 약사사로 향하는 등산로는 경사가 완만한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오르기 좋다.

신구대학교식물원

신구대학교식물원

10.1 Km    40655     2023-10-26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적푸리로 9

성남시 수정구 적푸리로에 위치한 신구대학교식물원은 식물자원을 개발하고 연구할 목적으로 2003년 5월 개원하여, 국내외 식물을 체계적으로 수집, 보존, 전시하고 있다. 식물연구 외에도 관련학과 실습교육장 역할은 물론 가드닝 관련교육과 일반 시민과 함께 자연을 관찰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입구에 위치한 가든카페에서는 아름다운 숲 전시관의 중앙광장이 바로 보이며, 화사한 꽃들과 어우러져 여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국내외 식물을 체계적으로 수집, 보존, 전시하여 식물자원을 발굴하고 연구하는 곳으로 국가(산림청)가 인정한 수목원 전문가(가드너)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식물 관련 직업교육, 청소년 및 일반 시민을 위한 환경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자연을 관찰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식물문화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도심에서 즐기는 오붓한 자연과 책의 대화

도심에서 즐기는 오붓한 자연과 책의 대화

10.1 Km    1787     2023-08-10

멀리 가지 않아도 조금만 여유를 내면 가족과 함께 자연을 만날 수 있다. 신구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신구대식물원은 도심 속에서 꽃과 나무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다양한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맹산반딧불이자연학교와 시원한 바람이 머무는 율동자연공원 산책도 좋다. 아이들이 더욱 즐거워하는 책테마파크도 필수 탐방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