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식당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정진식당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정진식당

정진식당

0m    0     2023-10-18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중부대로 311

정진식당은 영통구에 있는 제주오겹살 참숯구이전문점이다. 점심 특선으로 제육불고기, 육회비빔밥은 3시까지 제공되며, 제육불고기는 평일 한정 메뉴로 운영한다. 일반 식사 메뉴는 5시까지이다. 명품 제주오겹살이 대표 메뉴이며 이 외에도 삼겹살, 목살, 수제 갈비 등 다양한 구이류를 맛볼 수 있다. 후식으로 물냉면, 비빔냉면을 주문하여 먹을 수 있다.

숲속애견랜드

숲속애견랜드

10.0 Km    1     2023-02-03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죽전대로175번길 13

반려견과 함께 숲 속 천연 잔디 운동장에서 뛰어놀며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반려견카페다. 대형견도 동반 입장 가능하며, 유기견 입양 문의도 받고 있다. 또한 반려견 예절교육을 운영 중이다.

책발전소광교

책발전소광교

1.0 Km    0     2023-09-27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

광교 앨리웨이에 있는 북카페로 책 구매도 할 수 있는 서점이며, 카페만도 이용이 가능하다. 전 아나운서 김소영 씨가 운영하는 서점으로, 책과 아기자기한 소품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책을 읽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 업무, 독서, 공부 등 다양한 목적으로 오는 사람들이 많다. 카페 메뉴 중에는 쿠키가 인기가 좋다.

칠보산 등산로

칠보산 등산로

10.0 Km    1     2023-01-17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31번길 7

광교산과 함께 수원지역을 대표하는 칠보산 해발 238m로 비교적 낮은 산이지만 수림이 울창하고 곳곳에 자연습지가 조성되어 있어 가족단위로 등산객이 많은 곳이다. 능선이 완만하고 골짜기마다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르고 있어 어린이들의 자연 생태 학습장으로도 입소문이 많이 나 있다. 칠보산 등산로는 화성군 매송면 천천리의 칠보산 기도원 입구를 출발해서 기도원→정상→수원 안산 산업도로변 천주교 공동묘지로 가는 길이 있으며, 이를 역으로 회주해도 된다. 또 다른 코스는 호매실동 용화사를 지나 →정상→용화사의 길이 있는데 두 코스 모두 크게 힘들지 않아 가족과 함께 오르기 적합하다. 칠보산에 있는 식물은 모두 39과 138속 163종으로 소나무· 참나무· 물갬나무· 오리나무· 아카시나무· 싸리나무· 진달래· 노간주· 팥배나무 등이 있다. 조류는 17종 34개체가 관찰됐는데 참새· 찌르레기· 까치· 꾀꼬리· 노랑턱멧새· 뻐꾸기· 밀화부리·귀제비와 천연기념물인 소쩍새와 희귀조인 청호반새도 관찰되었다. 주말이나 평일 상관없이 등산을 산책처럼 가볍게 할 수 있다.

골드컨트리클럽

골드컨트리클럽

10.1 Km    24748     2023-08-28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기흥단지로 398

1986년 개장하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골프장으로서 선구자적 역할을 이루어온 코리아 골프. 아트빌리지 내 골드 컨트리클럽은 서울 강남에서 30분 내의 근거리에 위치한 입지조건 외에도 18홀 라이트 시설과 전자유도식 5인 승용 카트 등 코리아 골프아트빌리지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봉산 줄기를 타고 내려온 36홀이 서로 조화를 이루어 심해 계곡 내에 펼쳐진 골드 CC는 챔피언과 마스터 코스가 있다. 코스마다 뚜렷한 개성과 조경이 훌륭하여, 플레이하는데 지루함을 느낄 수 없다. 챔피언코스는 크고 작은 연못이 산재, 스릴을 만끽할 수 있어 자신 있는 골퍼가 공략해 볼 만하며, 마스터 코스는 아기자기한 모습을 갖추고 있으며 여성 골퍼들에게 인기 있는 코스이다.

흑염소명가 약초산

흑염소명가 약초산

10.1 Km    0     2024-03-19

경기도 의왕시 교동길 19 노나무가든

약초산은 경기도 의왕시 이동에 있는 흑염소 요리 전문점이다. 흑염소 탕, 전골, 무침, 수육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흑염소 전골로 24시간 흑염소 뼈만 끓여 우려낸 육수에 토란, 고사리, 부추, 깻잎과 함께 정성껏 손질한 흑염소 고기를 넣어 냄비에 담아낸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약초가 많은 산에서 방목하여 키운 토종 흑염소만을 엄선하여 사용한다. 매장 내부는 넓고 쾌적하다. 매장 앞에 넓은 주차 공간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TV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포시즌키친

포시즌키친

10.1 Km    0     2023-10-24

경기도 화성시 동탄치동천로3길 12

화성 동탄 치동천로에 위치한 가족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식당이다. 야외 테이블은 마치 유럽 여행을 온 듯한 노상 카페 분위기이다. 실내는 가정집에 초대받은 것 같이 편안하고 아기자기한 테이블과 장식이 적절하고 여유 있게 배치되어있다. 음식은 각자 테이블에서 태블릿으로 주문한다. 야외 테라스는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떠먹는 피자는 인기 메뉴이다.

오산 독산성과 세마대지

오산 독산성과 세마대지

10.1 Km    25399     2023-07-05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독산성은 사적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본성의 총 연장은 1,100m이며 내성은 350m이 달하는 아담한 산성이다. 독산성의 처음 축조 연대는 분명치 않지만 독산성의 위치적 특성이 용인, 양지 간에 있는 고성과 남한산성이 기각지세를 이루어 왕도의 문호를 굳게 한다는 전략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보아 매우 중요한 곳이었음을 알 수 있다. 기록에 의하면 원래 백제가 쌓은 고성이었고, 신라통일기나 고려 시대에서도 군사상 요지로 되어 왔다. 독산은 본래 석대산, 향로봉이라고 불려왔고 조선시대에는 독산성이라 불려왔으나 임진왜란 때 권율 장군이 폈던 진묘(眞妙)한 병법 전략에 연유해 지금은『세마산』또는『세마대』라고도 부르고 있으며 정상에는 이승만 대통령 친필의 세마대라는 현판이 붙은 누각 건물이 있다.

독산성은 군사기지로서의 주요 위치에 놓여있긴 하지만, 샘물의 부족이 흠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 때문에 1593년(선조 26) 명나라 원군이 평양을 수복하고 남하함에 전라도 순변사이던 권율 장군이 명군과 호응하여 서울을 수복하고자 2만 명의 군사로 이곳에 진을 치고 대군과 대치한 독산성 전투는 너무나 유명하다. 그때 왜장 가토 기요마사가 이끈 왜군은 이 벌거숭이산에 물이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탐정 군사에게 물 한 지게를 산 위로 올려 보냈다. 그러나 권율 장군은 왜군의 의도를 꿰뚫어 보고 백마를 산 위에 끌어올려 흰쌀을 말에 끼얹어 말을 씻는 시늉을 하게 하였다. 이것을 본 왜군은 성내에 물이 많은 것으로 알고 퇴각하였다고 한다. 이와 같이 샘물의 부족한 단점을 권율 장군이 슬기롭게 극복한 세마대의 일화가 전해지고 있으며, 1957년에 복원되었다.

※ 1977년 간행된 전국 문화유적 총람에 의하면「독산성 및 세마대지」의 연혁에 대해 백제 때 축성된 고성이었고 통일신라나 고려 시대에도 군사상 중요한 요지로 되어 왔으며 임진왜란 때 권율 장군이 주둔했고 변이중으로 하여금 화포를 발명, 제작하게 하여 행주대첩에서 승전케 하였다. 또한, 임란 후 조정에서 독산성에 세마대를 장엄하게 세우고 병기창을 두어 무예 연습을 하게 하였으며 정조 16년(1792년)에 독산성과 세마대를 중수하였다.

동탄리옹 본점

동탄리옹 본점

10.1 Km    0     2023-10-24

경기도 화성시 동탄치동천로3길 6-27

동탄 2신도시 치동천 인근에 있는 리옹 본점이다. 2014년 봉담에서 시작하여 동탄으로 이전하였다. 예약 우선 매장으로 당일 1시간 전까지 예약 가능하다. 식사와 와인, 커피, 맥주 등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신대륙, 구대륙 구분 짓지 않고 매일 와인을 테이스팅하고 연구한 리옹 대표의 와인 일기를 작성 중이다.

용화사

용화사

10.1 Km    1     2023-10-24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칠보로88번길 260

용화사는 해발 240m의 칠보산 아래 위치해 있다. 칠보산은 수원시와 화성시 경계에 있는 산으로 원래는 여덟 개의 보물이 있다 하여 팔보산으로 불렸으나 산삼, 맷돌, 잣나무, 황금 수탉, 호랑이, 절, 힘이 센 장사, 금의 여덟 가지 중에 도둑이 황금 수탉을 훔쳐 가는 바람에 일곱 가지 보물이 있다는 뜻의 칠보산으로 바꿔 부르게 됐다고 한다. 사찰 바로 아래 주차장이 있어 접근성이 좋고 대자비전(大慈悲殿)과 대웅전이 나란히 있다. 용화사는 특히 석불로 유명한데 대웅전 안에 모셔진 석불은 기울어진 미륵불을 보기 위해 많은 불자와 일반인들이 찾는다. 대웅전 뒤쪽으로 산신각이 있고 대자비전 오른쪽으로 범종과 전각이 있다. 사찰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역사를 품고 있는 사찰로 도심 가까이에서 깊은 산속 사찰을 찾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