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릉숲길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광릉숲길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광릉숲길

0m    0     2024-05-14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79

국립 수목원 입구까지 3km 광릉숲길은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마음의 휴식을 주는 공간으로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휴식처이다. 계절마다 각각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숲길은 매 계절마다 색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고즈넉한 숲의 풍경을 바라보며 사색의 시간을 갖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다양한 야생화를 계절별로 만나볼 수 있는 명소이기도 하다.

수진사(경기)

10.0 Km    10519     2023-12-07

경기도 남양주시 천마산로 115-13

수진사는 남양주 천마산 중턱에 있는 사찰로 1984년 8월에 창건하였으며 금동좌불 6척의 비로자나불을 봉안하였다. 1989년 4월 범종을 주조, 1993년 4월에는 관음전을 건립하여 6년에 걸쳐 조성한 목불 천수천안 관세음보살을 모셨다. 이후 2007년에 재단법인을 설립하여 108평 목조건축의 대웅보전과 연화세계. 산령각, 복지문화교육전승관을 건립하였다. 수진사에는 유형문화재인 조상경과 현수제승법수가 있다. 수진사는 노인 전문 요양시설 [수진사 자비원]을 개원하여 자비와 나눔을 바탕으로 신체적, 정신적, 노인성 만성질환을 가진 어르신들을 위해 전문적인 의료, 간호, 재활, 생활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찰에서의 템플스테이도 운영하고 있다.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에는 사찰 예절, 참선과 명상, 예불, 다도체험, 108염주와 소원등 만들기 등이 있으며, 그냥 편히 쉬다 갈 수 있는 휴식형 템플스테이가 있다. 수진사는 천마산 등산로를 통해 방문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천마산역에서 하차 후 바로 등산로로 진입할 수 있다. 천마산은 산세가 다소 험하나 수도권을 대표하는 야생화 산행지로도 유명해 등산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100대 명산으로 알려져 있다. 수진사 인근에는 [달님과 꽃님]이라는 이름의 2만 4천여 평 규모의 개인 사유지 정원이 사시사철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주어 수진사를 찾는 이들에게 또 다른 쉼을 선사하고 있다.

다이스웍스

다이스웍스

10.1 Km    2     2022-10-27

경기도 양주시 삼숭로108번길 101

경기도 양주시 삼숭동에 있는 카페이다. 오래된 섬유공장을 리뉴얼하여 카페 겸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었다. 내부는 지붕을 떠받치고 있는 나무 구조, 하얀 벽, 삼륜차, 타자기, 뒤통수가 큰 모니터 등이 있어 레트로 공장 감성으로 곳곳에 포토존이 있다. 핼러윈 축제 시기에는 해골, 뼈, 호박 등 소품이 있다. 야외석은 잔디와 자갈이 있는 바닥에 그레이 톤의 테이블과 의자, 파라솔이 있다. 대표 메뉴는 라테이고, 커피, 티가 있고, 도넛이 있다. 주차 공간이 넓어 주차하기 좋다. 가까이에 양주 천보 산림욕장, 루이힐스 골프클럽, 레이크우드 CC가 있다.

위트미

위트미

10.1 Km    3     2022-08-04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60

경기도 양주시 만송동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위트미는 밀이라는 영어 단어인 'wheat'와 한문 맛 미 '味'의 합성어로 밀로 만든 음식을 뜻한다. 바로 옆 '윤쉐프정직한제빵소'와 같은 곳에서 운용한다. 실내는 화이트 톤이다. 셀프 바에서 물컵, 앞접시, 물, 티슈 등을 직접 준비해야 한다. 메뉴는 브런치 종류, 블랙퍼스트 세트, 파스타, 리소토, 피자 등과 음료가 있다. 세트 주문할 때 나오는 음료는 별도 비용을 추가해 바꿀 수 있다. 통창이 보이는 건물 앞에 주차장이 있다. 양주역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있다. 가까이에 레이크우드 CC가 있다.

윤쉐프 정직한제빵소

윤쉐프 정직한제빵소

10.1 Km    2     2024-02-05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58

경기도 양주시 만송동에 있는 베이커리 카페다. 2020년 4월 오픈하여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 경기도 수원시, 광주광역시, 세 곳에 분점이 있다. 2층 건물 앞에 주차장이 있다. 1층은 우드톤, 2층은 메탈 분위기이다. 윤 쉐프의 특허받은 어니스트 발효 건강빵을 판매한다. 베이커리 전문점답게 1층에 복도처럼 매대에 다양한 빵이 있다. 별도로 준비된 선물용 기프트 박스가 있으며, 포장이 가능하다. 옆 건물에 있는 파스타 전문점 위트미도 운영한다. 레이크우드CC 클럽하우스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가까이에 스트라이크 볼파크 양주, 휴리조트가 있다.

밀곳

밀곳

10.1 Km    1     2024-02-21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48

경기도 양주시에 있는 칼국수&만둣국 전문점이다. 외관 및 내부는 깔끔하고 현대적인 감각의 인테리어 덕분에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진다. 만두는 직접 만들어서 각종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으며, 속이 꽉 차 있다. 칼국수는 사골 육수로 우려낸 국물을 사용하며, 면발이 푸짐하여 양이 많은 편이다. 필요한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식사 후 2층 옥상 테라스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매장 앞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에 편리하다.

송우관광농원 페리아도 워터파크

10.1 Km    4     2023-12-27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이동교리

휴일에 찾는 물놀이 공원이라는 뜻의 페리아도 워터파크는 산과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무더운 여름철에 몸과 마음을 느긋하게 풀어놓고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야외 워터파크로 5월부터 8월까지 여름시즌에만 운영한다. 1만여 평의 넓은 수영장에는 유아풀과 어린이풀, 성인풀, 비치풀이 있고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온수풀까지 구비되어 있어 연령별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포천시 최초로 도입한 인공 파도풀이 있어 실제 바다처럼 신나게 파도타기를 즐길 수 있고, 가족과 함께 수영하면서 취사까지도 가능한 곳이다. 반드시 휴식 공간인 방갈로를 입장시 구매하여야 하며 방갈로는 최대 8명까지 앉을 수 있다. 배달 음식과 주류는 반입이 안되지만 먹거리를 준비하여 방갈로에서 조리해 먹는 것은 가능하고 워터파크 안에 매점과 아쿠아바가 있어 분식과 음료를 사 먹을 수 있다. 포천 송우리 인근으로 구리-포천 고속도로 소흘JC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제이에스호텔

10.1 Km    1     2024-01-23

경기도 양주시 어하고개로 149 (삼숭동)

양주 제이에스(JS) 호텔은 양주 옥정신도시 동부에 위치한 숙박시설로 양주와 포천을 잇는 어하고개길에 있어 포천시 소흘읍과도 가깝다. 이곳은 무인객실텔로 드라이브인 디럭스, 드라이브인 스위트, 무인텔 프리미엄, 무인텔 로얄스위트, 무인텔펜트하우스, 무인텔 커플 PC, 무인텔 트윈 등 7종류의 객실이 구비되어 있다. 서쪽으로는 옥정신도시, 동쪽으로는 산이 있어 전망이 좋으며, 전 객실에 전자레인지가 설치되어 있다. 주변에는 양주 천보산림욕장, 천보산 자연휴양링, 장면 부통령 묘 등이 있어 연계하여 관광할 수 있다.

봉커피

봉커피

10.2 Km    2     2022-10-13

경기도 남양주시 천마산로 110 한가람레스토랑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이 있는 브런치 카페로 동화에 나오는 숲속 오두막이 생각나는 A 모양의 지붕 건물 중앙에 상호가 쓰여 있어 찾기 쉽다. 통나무로 장식한 벽, 원목 테이블 등 우드 톤의 독특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다. 야외 곳곳에 있는 테라스에서 자연과 계곡물을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다. 카르보나라, 파스타, 리소토, 볶음밥, 떡볶이 등을 맛볼 수 있다. 음식과 함께 비트에 절인 무 피클을 제공한다. 음료는 커피, 오곡 라테, 청포도, 자몽에이드 등이 있다. 새벽 4시까지 영업하며 인근에 호평 근린공원이 있어 산책하기 좋다.

광릉한옥점

광릉한옥점

1.0 Km    3     2022-10-18

경기도 남양주시 광릉내로 36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에 있는 숯불고기 메밀 쌈 전문점이다. KBS2 생생정보 및 생생정보통에 맛집으로 방영된 바 있다. 대표메뉴는 돼지 숯불고기 메밀 쌈, 소 숯불고기 메밀쌈이며, 그 외 평양냉면, 비빔막국수, 메밀 온면 등 여러 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숯불고기를 메밀 쌈이나 냉면에 싸서 먹으면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담백하며 깔끔한 맛이 난다. 밑반찬으로 각종 나물 및 물김치가 함께 제공된다. 주차는 매장 앞에 할 수 있다. 근처에 공동체 정원이 있어 식사 후 가볍게 산책하기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