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안시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경안시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경안시장

경안시장

0m    3     2023-06-05

경기도 광주시 경안로25번길 10-2

조선시대부터 명맥을 잇고 있는 유서 깊은 전통시장이다. 3일과 8일에 열리는 오일장과 상설시장이 함께 공존한다. 광주 지역 중심 시장으로 자리매김한 경안시장은 농산물과 수산물, 축산물, 의류, 잡화 등을 판매하고 있다. 시장 내 쇼핑카트가 있어서 장 보기에 편리하다. 또한 넉넉한 공영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주차가 아주 편리하다.

율동공원번지점프

율동공원번지점프

10.0 Km    44859     2023-03-2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문정로 72

율동공원 번지점프 장면을 관람하러 오는 관광객들로 북적일 정도로 인기가 많다. 호수 가운데에는 물줄기가 최고 103m 까지 올라가는 멋진 장관을 연출하는 분수대도 율동공원 볼거리 중 하나이다. * 율동공원의 번지점프 특징 - Bungee 전문교관 및 전기, 기계 기술자들의 시설물 및 장비 수시 점검으로 안전성 최대 보장 - 자연호수를 바라보며 Bungee를 시도함으로써 최고의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 45m 높이에서 분당 및 율동공원 전망이 가능함에 따라 전망대 기능 보유 - 수입금은 전액 성남시금고에 입고되어 시민에게 재투자됨

위스테리아

위스테리아

10.0 Km    1     2022-11-07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로 774

위스테리아는 광주시 남한산성로에 있는 등나무 카페다. 남한산성 드라이브 코스로 들르기 좋은 장소로 등나무꽃이 만개할 때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보라색 등나무꽃이 피는 5월이 가장 아름다워 5월이면 사진 찍으러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다. 카페는 건물의 2층에 있다. 건물 외부에 있는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등나무로 덮인 넓은 테라스가 나오고 그 아래 라탄 테이블과 의자들이 있다. 카페 건물의 내부는 깔끔한 우드톤과 심플한 인테리어로 되어있다. 실내에서는 큰 창을 통해 테라스의 등나무를 볼 수 있다. 대부분 사람이 실내 좌석보다 야외테라스석을 더 선호한다. 등나무꽃이 한창 필 무렵에는 2층 테라스 전체가 꽃으로 덮여 어느 곳에서 찍어도 사진이 예쁘게 나온다. 커피와 수제 차, 유기농 허브티, 에이드 등이 있으며 디저트도 판매한다. 일정 금액 이상 이용을 하면, 공용주차장 할인권을 제공해 준다.

팔당빵집

팔당빵집

10.0 Km    1     2022-11-02

경기도 광주시 태허정로 608

팔당빵집은 경기 광주 팔당호 앞에 있는 베이커리 카페이다. 가정집을 개조하여 만든 이곳은 건물 앞에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깔끔한 매장 안에는 음료 주문 및 제조하는 곳, 베이커리가 진열된 공간, 통창으로 팔당호가 정면에 보여 개방감 좋은 좌석들이 배치된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다. 대표 메뉴는 양파 크림에 국산 마늘로 깊은 맛을 낸 쿠바 마늘 식빵과 국산 양파의 풍미와 바삭한 베이글이 조화를 이룬 찐 양파 베이글이다. 그 외 캄파뉴, 몽블랑, 앨리게이터 등의 다양한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등의 커피 메뉴와 캐모마일 백화차, 마리골드 국화꽃차, 로즈메리 연꽃차 등의 우리 꽃차 블렌딩 그리고 에이드, 전통차, 주스 등의 다양한 음료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올리브영 곤지암

올리브영 곤지암

10.0 Km    0     2024-01-31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곤지암로 45(곤지암리 433-14)

-

율동공원

율동공원

10.0 Km    101121     2023-12-05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문정로 145

성남의 율동공원은 분당 신시가지에 조성된 대형 근린공원으로 성남 시민들뿐 아니라 서울에서까지 사람들이 나들이를 가는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성남시가 80만 평의 부지에 340억을 들여 1999년 9월에 개장했다. 율동공원에는 4만여 평의 시원한 분당저수지를 끼고 있으며, 이 저수지를 한 바퀴 도는 2.5km의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개설되어 있다. 저수지 내부에는 높이 45m의 번지점프대가 설치되어 있어, 번지점프의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분당저수지에는 분수, 높이 13m 인공암벽, 배드민턴장, 어린이 놀이터, 발 지압장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계절에 관계없이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또한 호수 주변으로 아늑한 카페들이 자리하고 있어 밤이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 있다.

성남의 멋과 맛을 찾아가는 식도락여행

성남의 멋과 맛을 찾아가는 식도락여행

10.0 Km    2614     2023-08-10

성남은 큰 공원이 여러 군데 자리 잡고 있다. 그중 율동공원은 드넓은 대지와 자연미까지 어우러진 곳으로 번지점프, 책 테마파크까지 갖추고 있어 가족 나들이는 물론 데이트, 산책, 자전거 등을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다. 서현동 먹자거리는 맛집이 즐비하고, 정자동 카페거리는 맛집은 물론 분위기 있는 카페도 많아 인기가 많다.

산성대가

산성대가

10.0 Km    1     2022-12-01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로792번길 11-12

산성대가는 남한산성 성안에 있는 엄나무 백숙집이다. 남한산성 공영주차장 부근에 있지만 식당 앞에 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전용 주차장이 있다. 주말에는 손님이 많아 만차 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고 주차할인권을 받으면 된다. 한옥 건물에 한적하고 조용한 곳으로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내부는 좌식 테이블 룸으로 되어 있어 다양한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각종 모임을 할 수 있다. 이 식당은 토종닭, 토종오리 등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한다. 기본 반찬으로 김치와 나물 종류가 정갈하게 나오며 메인 음식이 나오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아 평일에는 예약 없이 방문해도 식사할 수 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대기가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지만 예약은 받지 않는다.

한마당

10.1 Km    2     2023-02-09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792번길 17-1

한식 코스요리 전문점인 한마당에서는 세 가지 육수로 만든 효종갱을 단품 메뉴로 판매 중이다. 오랜 시간 푹 끓여 부드러워진 갈빗살과 담백하면서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덕분에 많이 먹어도 속이 편안하다.

효종갱(曉鍾羹)은 송이, 표고, 소갈비, 해삼, 전복, 배추 속대, 콩나물을 넣고 온종일 푹 고아 낸 전통 음식이다. ‘새벽종이 울릴 때 먹는 국’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조선 초·중기에 해장국으로 널리 사랑받았다. 독특한 건 효종갱이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배달음식이라는 점이다. 최영년의 시집 <해동죽지>에는 남한산성 일대의 효종갱이 유명했으며, 통행금지 해제를 알리는 새벽종이 울리면 밤새 끓인 국을 항아리에 넣어 사대문 안으로 배달했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재료가 호화로운 데다 배달료까지 따로 지불했다고 생각하면 사대부가 즐겼던 고가의 보양식이었음을 짐작할 수 있다.

벙커컴퍼니

벙커컴퍼니

10.1 Km    1     2022-10-19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249번길 16-16 푸른산곡

벙커컴퍼니는 하남시 상산곡동에 있는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내린 커피를 파는 커피 전문점이다. 주차는 카페 건물 앞 주차장에 대면 된다. 멋진 창고 같기도 하고 외국의 한적한 펍 같기도 한 건물 외관이 특이하다. 1층에서 주문하고 2층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검은 창살의 창문 밖으로 논밭이 보이고 전창 구조물이 그대로 보이는 현대적이면서 목가적인 분위기이다. 원두는 무산소 발효와 내추럴 가공 원두로 커피마다 커피 원두에 대한 설명이 있는 카드가 있다. 여러 커피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전문가가 내려주는 커피가 맛보고 싶다면 가야 하는 커피 맛집으로 직접 로스팅한 원두도 팔고, 파운드케이크들도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