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채가든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안채가든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안채가든

안채가든

0m    1     2022-09-16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청계로 127

안채가든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에 있는 보양 음식점이다. 전원주택처럼 꾸며 놓은 식당으로 잔디와 정원관리도 잘되어 있고, 마당이 넓어 주차가 편리하다. 대표 메뉴는 생오리주물럭, 훈제오리, 오리백숙, 약도라지 토종 백숙, 상황버섯 닭백숙, 돌솥 청국장 등이고, 해물부추전, 도토리묵, 두부김치, 묵은지고등어조림도 인기다. 나물, 김치, 조림 등 밑반찬은 정갈하고 푸짐하다. 보양식 맛집으로 단골이 많고 특히 비에스비스타CC와 가까워 골퍼들에게 소문난 맛집이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이천 자채방아마을

이천 자채방아마을

10.0 Km    22809     2023-05-02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대월로358번길 168-24

이천에 위치한 자채방아마을은 농촌의 실상을 꾸밈없이 피부로 전해준다. 자채 대장군과 방아 여장군 장승이 마을 초입에 우뚝 서 마을을 지키며 방문객을 맞는 것부터가 이 마을의 심상치 않음을 짐작게 한다. 마을의 담장에는 어느 농촌에서도 볼 수 없었던 벽화가 앙증맞게 그려져 있고 마을회관 처마 밑에서는 갓 알에서 부화한 제비 새끼들의 지저귐과 쉴 새 없이 먹이를 나르는 어미 제비의 분주함이 농촌 같지 않은 농촌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이한 마을 이름은 벼 품종에서 유래했다. ''자채''는 붉은색이 감도는 벼 품종의 이름으로 밥을 지으면 푸른색을 띠며 기름진 밥맛이 너무 좋아 임금님께 진상됐다고 한다. 이런 연유로 이천 쌀이 전국적으로 유명해져 이 마을의 테마는 ''쌀''로 정했고 그 쌀을 만드는''방아''가 붙어 ''자채방아''란 마을 이름이 지어졌다. 쌀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만큼 농촌체험에 대한 자존심도 만만치 않다. 도시민을 위한 화장실 개조 등의 꾸밈을 지양하고 농촌의 실상을 그대로 체험시켜 잊혀가는 우리의 삶을 맛보도록 프로그램을 갖춰놓고 있다.

황금뜰 한정식

황금뜰 한정식

10.0 Km    0     2024-02-26

경기도 이천시 중부대로 775

황금뜰한정식은 경기 이천시 호법면에 있는 한정식식당이다. 식당 내부는 넓고 자리가 많으며, 단체 손님을 위한 방도 있다. 황금뜰한정식은 보쌈, 생선구이, 전, 잡채를 비롯하여 다양한 나물과 쌈 채소, 된장찌개까지 20여 가지의 반찬이 한 상 가득 채워진다. 반찬은 맛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각각의 맛이 다 좋다. 부침개도 돌판에 나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된장찌개는 집된장을 사용해 구수한 맛이 난다. 밥은 이천 쌀로 지은 돌솥 밥으로, 누룽지까지 먹을 수 있다. 단품 메뉴인 불고기와 제육볶음도 인기다. 2km 거리에 별빛우주정원, 롯데프리미엄아웃렛, 4km 거리에 더이진, 이천시립박물관, 7km 이내에 테르메덴과 다수의 골프장이 있다.

맷돌두부집

맷돌두부집

10.1 Km    0     2024-02-28

경기도 안성시 녹배길 103

맷돌두부집은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에 있는 보양식 전문점이다. 새벽 5시부터 영업을 시작해 골프나 여행을 위해 아침 일찍 이동하는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 새벽에는 주로 순두부나 된장찌개 같은 간단한 식사가 많고, 점심 식사를 전후해 맷돌로 갈아 만든 두부나 백숙 같은 보양식을 많이 찾는다. 대표메뉴는 능이닭백숙과 능이오리백숙이고 닭도리탕과 두부보쌈정식, 우렁제육쌈밥도 있다. 공깃밥이 아닌 돌솥 밥이 나온다. 닭이나 오리 요리는 한 시간 전 예약이 필수다. 직접 재배한 싱싱한 채소를 사용해 음식 하나하나 정성을 담아 조리한다. 식사 전후로 가볼 만한 곳은 죽주산성과 죽산성지가 있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

세영이네

세영이네

10.1 Km    1     2023-02-03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녹배길 111-4

녹차물을 말아둔 밥 위에 보리 굴비를 올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집이다. 함께 나온 반찬과 된장국은 시골의 맛이다. 가마솥에 나온 밥을 덜어 먹은 후 뜨거운 물을 부어 만든 누룽지를 마무리로 먹을 수 있다. 나물이 있는 정갈한 10첩 반찬이 나온다. 음식을 다 먹고 나면 디저트로 과일 한 쪽과 한 잔의 음료가 나온다. 환경을 위해서 세제를 쓰지 않고, 물수건도 직접 세탁한다.

유산리토종순대국

유산리토종순대국

10.1 Km    0     2024-05-03

경기도 이천시 중부대로 908-8 유산리토종순대국

​유산리토종순대국은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에 있는 순댓국 전문점이다. 음식점 내부는 소박하며 편안한 분위기다. 유산리토종순대국은 우리가 보통 아는 순댓국과 다르게 선지 순댓국이다. 대표 메뉴인 시골순댓국은 선지와 내장 고기, 곱창,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선지가 들어가므로 순댓국의 색이 팥색이 난다. 국물은 진하고 시원한 맛이다. 시래기도 함께 들어가 있어 구수한 맛과 향을 더해준다. 곰탕 순댓국은 뽀얗게 하얀 국물의 순댓국이다. 뼈해장국도 손님들이 많이 찾는데 뼈에 붙은 고기도 많고 국물이 진하고 시원하다. 유산리토종순대국의 순대는 손으로 직접 만드는 토종 순대이다. 선지와 내용물이 잘 배합되어서 구수한 맛에 식감도 부드럽다. 아침 일찍 영업을 시작하므로 골프장을 찾는 손님들과 아침 식사를 하기 위해 찾는 손님들도 많다. 3km 거리에 롯데 프리미엄아웃렛이 있고, 4km 거리에 경기도자미술관, 안흥지, 설봉온천랜드, 복하천수변공원, 5km 거리에 복합문화공간인 더이진이 있다.

에코그린타운

에코그린타운

10.1 Km    24856     2021-02-03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죽양대로2071번길 26-11
031-338-6610

에코그린타운은 서울에서 가장 인첩한(약 30분소요)거리에 있으며 사계절 종합 휴양지로 넓게 펼쳐진 소나무숲 사이의 그림같은 통나무 주택과 식물원, 동물농장 및 육각정, 연못이 있어 편안한 휴식공간이 될것이다. 또한 대기업 및 중소기업 세미나 간담회, 단체 가족모임, 동창회 및 연인들도 즐길 수 있는 단독 공간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30년옹고집

30년옹고집

10.1 Km    1     2024-02-26

경기도 안성시 녹배길 142

30년 옹고집은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장능리에 있는 한식당이다. 막국수, 청국장, 콩비지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막국수이다.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가 있다. 물막국수는 살얼음이 있는 시원한 육수가 특징이며, 비빔막국수는 소스의 매콤한 맛이 진하게 느껴진다. 식사 후 매실차를 한 잔씩 마실 수 있다. 매장 내부는 넓으며 입식 테이블 좌석과 좌식 테이블 좌석이 있다. 매장 앞에 작게 주차장이 있다.

자연밥상

자연밥상

10.1 Km    1     2022-10-11

경기도 이천시 중부대로644번길 224-5

자연밥상은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있는 한정식집이다. 외진 곳에 있어서 자동차를 이용하여 가야 한다. 식당 앞의 뜰에는 장독들이 많이 늘어서 있다. 식당 내부는 카페 같은 분위기로 꾸며져 있다. 메뉴는 단순하다. 기본 1인 메뉴인 자연밥상이 있고, 단품 메뉴인 보리굴비, 자반 고등어, 제육볶음, 꼬막무침, 돼지고기 김치찜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다. 기본 밑반찬 12가지에 청국장, 우렁쌈장, 상추가 함께 나온다. 반찬의 간이 강하지 않고 정갈하다. 특히 겉이 바삭하고 속이 촉촉하게 튀겨진 가지튀김은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반찬이다. 단품 메뉴 중에 인기 메뉴인 보리굴비는 먹기 좋게 살을 발라서 제공한다. 고추장과 참기름을 섞은 소스에 녹차물에 말은 밥과 함께 먹으면 건강 별미이다. 이천쌀로 지은 밥은 무료로 리필할 수 있다. 또한 자연 밥상에서 나온 반찬들은 따로 구입할 수 있다. 자연밥상에서 1km 이내에 별빛 정원 우주 테마파크와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있고, 4km 거리에 설봉공원이, 6km 거리에 복하천 수변공원이 있다. 10 km 거리에는 용담저수지도 있다.

더보울

더보울

10.1 Km    0     2024-01-23

경기도 이천시 중부대로 751

더보울은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에 있는 소머리국밥 전문점이다. 외관뿐만 아니라 매장 안에도 카페 같은 분위기이다. 식당의 테이블도 원목으로 고급스럽고 은은한 조명에 넓고 깔끔하다. 새벽부터 낮까지 영업해 골퍼들이 아침식사를 위해 많이 찾는다. 더보울의 곰탕은 맑은 한우 곰탕이다. 대표 메뉴인 소머리곰탕은 뽀얀 국물에 고기가 듬뿍 들어있고 맑고, 깔끔한 맛이다. 내장곰탕은 내장이 많고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좋다. 더보울은 1인분씩 1 식판을 사용하여 밑반찬이 따로 나온다. 국밥과 함께 3가지의 반찬은 놋그릇에 정갈하게 담고, 수저, 밥과 함께 한 쟁반에 나온다. 커피 한잔할 수 있는 야외테라스도 있고, 골프 퍼팅 연습 매트도 한 편에 갖추어 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