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 35코스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해파랑길 35코스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해파랑길 35코스

0m    1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금진리 105-10

‘해파랑길’은 오륙도해맞이공원에서 통일전망대까지 이어져 있으며 이 길은 동해의 푸른 바다와 산을 길동무 삼아 함께 걸어볼 수 있는 트레킹코스를 제공한다. ‘해파랑길’은 총 10개 구간으로 50개 코스를 가지고 있으며 거리는 총 770km를 자랑한다. 해파랑길 35코스는 옥계시장부터 정동진까지의 거리로 고요한 시골풍경과 바다를 보며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이 코스 후반부에서 정동진까지 가는 길은 숲길로 되어있어 상쾌하고 시원하다.

옥계해수욕장 야영장

옥계해수욕장 야영장

0m    0     2023-09-25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옥계면 금진리 산105-10

강릉 정동진에서 심곡과 금진을 잇는 아름다운 해변 길을 지나면 옥계해수욕장을 만난다. 약 2.5 km에 이르는 넓은 백사장에 낮은 해안사구가 형성되어 있고, 해당화가 피는 아름다운 해수욕장이다. 캠핑장은 해수욕장 길 건너 솔밭에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2백여 개의 텐트를 한 번에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큰 규모이다. * 해수욕장 개장 시즌에만 이용 가능하고 폐장 이후에는 야영 금지

등명낙가사(강릉)

등명낙가사(강릉)

10.0 Km    33622     2024-01-23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동면 괘방산길 16

강릉 시청에서 동남쪽으로 12km 떨어진 괘방산 중턱에 있는 등명낙가사는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율사가 처음 세워서 수다사라고 했다. 고려에는 등명사가 중창되어서 많은 스님들이 수도 정진한 사찰이다. 조선 초기에 숭유억불정책으로 인해 한양에서 정동에 위치한 등명사를 유생들의 상소에 의하여 폐사되었다고 전해 내려온다. 정동에 등명의 불을 끄면 불교가 망한다고 생각했다. 임금의 눈에 안질이 생겨 점술가에게 물어보니 정동에 있는 큰 절에서 쌀 씻은 뜨물이 동해로 흘러 용왕이 노하여서 안질을 앓게 되었다고 하자 왕명으로 사찰을 폐사시켰다는 전설이 전해 내려오지만 어디까지나 등명사를 없애기 위한 묘략이며 억측이다. 1957년에 낙가사란 이름으로 암자를 짓고 1980년에 중창 불사를 시작하여 등명낙가사라 부르게 되었다. 명사 오층 석탑이 연화 무늬로 장식된 기단 위에 세워져 현재까지 보존되고 있다. 또한 수중 사리 탑이 바다에 모셔져 있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고 신비한 약수가 나와서 온갖 병에 효험이 대단하다고 한다. 절에서 바라보는 동해의 푸르름은 하늘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자아낸다.

동해어시장

동해어시장

10.1 Km    1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중앙시장길 10

동해어시장은 동쪽바다중앙시장에 속해 있는 수산시장이다. 2017년 새로 건축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이곳은 묵호항에 있는 활어센터와 달리 건어물과 활어를 동시에 찾아볼 수 있다. 특히 활어매장에서는 그 자리에서 회를 맛볼 수 있다. 묵호야시장 앞에서 중앙시장으로 들어가면 곧바로 어시장 골목이다. 1층에는 10개의 영업장이 있으며 옥상에는 파고라 3개소가 설치되어 고객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동쪽바다중앙시장

동쪽바다중앙시장

10.1 Km    12956     2023-07-28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중앙시장길 10 발한상가

동쪽 바다 중앙시장은 1943년경 자연적으로 발생 (묵호항 개항과 함께 형성) 하였다. 2001년부터 현재까지 비가림(하양막)시설을 연차적으로 설치하여 옛 재래시장에서 탈피한 현대적 시장으로 신축하였다. 주차장 시설이 확보되어 있고 2006년 시장 상인회 및 인정시장 등록되었다. 동쪽 바다 중앙시장에는 고소한 냄새가 코를 자극하는 구이 타운과 2016년도 중소기업청 공모사업 ‘청년상인 창업 지원 사업’으로 추진된 청년몰 싱싱스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묵호287

묵호287

10.2 Km    2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해맞이길 287

동해시의 대표 관광지인 묵호항 논골담 마을에 있다. 묵호 등대에서 50미터 위쪽에 위치한 오션 뷰 카페다. 언덕 위에 전망대처럼 지어져 카페에서 도째비골 스카이 밸리와 그 너머 동해까지 한눈에 펼쳐진다. 2층에는 테라스가 있고, 3층은 루프탑으로 편하게 누워서 바다를 내다볼 수 있도록 해 놓았다. 또한 테라스와 루프탑은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하다.

횟집명소거리

10.2 Km    3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일출로 151

강원도 동해시 일출로에 위치한 횟집명소거리는 해변을 따라 빼곡하게 자리 잡은 횟집들로 가득 차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청정 횟거리들을 즉석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 때문에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동해시 횟집명소거리는 횟감과 대게 등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주위의 묵호항, 묵호 일출공원 및 까막바위 등과 연계되어 새로운 관광명소로써 각광받고 있다. 또한 2006년에 "강원도 아름다운 간판 최우수상"을 수상할 만큼 아름다운 네온사인, 조명 등의 간판 불빛들이 환상적인 모습을 수놓아 연인들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그만인 장소이다.

오부자냄비물회

오부자냄비물회

10.2 Km    2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일출로 151

오부자횟집은 강원도 동해시 일출로의 까막바위 회타운 1층에 있는 물회 전문점이다. 회타운에 늘어선 횟집 간판 한가운데 물회라는 표지가 돋보여 찾아가기도 쉽다. 1997년부터 이어져온 가게이며, 엄선된 제철 국내산 활어회만을 사용한다. 이 집의 가장 큰 특징은 메인메뉴인 냄비물회인데, 특허까지 낼 정도로 특별한 메뉴이다. 또한 주류를 판매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다른 식당과 차별화되는 색다른 특징이기도 하다. 독특한 점은 기본 상차림과 함께 나온 소면과 감자송편이다. 회덮밥과 어린이미역국도 맛볼 수 있다.
먹기 좋은 물회가 냄비에 담겨 나오면 골고루 섞어서 먼저 맛을 본 다음, 소면과 밥을 말아먹으면 또 다른 금상첨화를 즐길 수 있다. 식사 후 뒷더덕을 갈아 넣어 생선의 비린 맛을 잡은 아이디어가 신선하다. 회는 싱싱하고 쫄깃하며, 야채도 신선해 흠잡을 것이 없는 메뉴이다.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하고, 전국으로 택배 판매도 한다. 주방장의 뚝심이 느껴지는 특허물회의 독특한 맛을 느껴봐도 좋겠다.

도째비골스카이밸리

도째비골스카이밸리

10.2 Km    0     2024-03-18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묵호진동 2-109

묵호등대와 월소 택지 사이에 있는 도째비골에 동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체험시설을 조성한 관광지다. 이름의 ‘도째비’는 ‘도깨비’의 방언이다. 2021년 5월에 개방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체험시설인 스카이워크와 스카이 사이클, 자이언트 슬라이드를 중심으로 음식 및 기념품을 판매하는 도깨비 아트하우스, 매표소 등의 편의시설을 아우른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의 강점은 경관 조망과 이색 레포츠를 겸비했다는 점이다. 광활한 동해를 바라보는 약 59m 높이의 스카이워크, 양쪽 구조물을 잇는 케이블 와이어를 따라 하늘 위를 달리는 자전거인 스카이 사이클, 원통 슬라이드를 미끄러져 약 30m 아래로 내려가는 자이언트 슬라이드를 통해 동해시의 푸른 하늘과 바다를 배경으로 짜릿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바다를 향해 난 스카이워크는 주요 지점 바닥을 투명 유리로 만들어 하늘을 걷는 듯한 스릴을 안겨준다.

오뚜기칼국수

오뚜기칼국수

10.2 Km    2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일출로 10-1 발한상가아파트

오뚜기칼국수는 묵호 동쪽바다중앙시장 맞은편 오래된 아파트 상가에 1층에 있다. 묵호항 공영주차장에 안쪽 골목에 있지만 늘 상가 앞에 줄 서 있는 사람들이 많아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오뚜기칼국수에는 매콤한 장칼국수와 담백한 흰 칼국수가 다 있다. 대표메뉴인 장칼국수는 쫄깃한 면발과 고추장의 깊은 맛이 살아 있다. 이외에도 칼국수와 함께 만두가 들어있는 장칼만두국이 이 집의 시그니처로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