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축제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부산항축제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부산항축제

부산항축제

0m    77644     2024-02-06

부산광역시 동구 충장대로 206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051-713-5000

부산항 축제는 북항과 영도에서 열리는 부산 대표 항만 축제로, 부산 항만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알리기 위한 축제이다. 이번년도 신설된 글로벌테마파크, 워터프론트투어와 부산항투어, 각종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까지 부산항축제의 매력을 마음껏 느껴볼 수 있다.

제27회 IAVE 부산세계자원봉사대회

제27회 IAVE 부산세계자원봉사대회

0m    1     2024-03-25

부산광역시 동구 충장대로 206 (초량동)
051-717-2641

IAVE 세계자원봉사대회의 목표는 ‘순간을 창조하고 대화를 이끌어내는 것’ 이다. 다양한 자원봉사 리더들이 한 곳에 모여 토론, 성찰, 그리고 성찰의 장을 마련하고, 세계가 직면한 문제에 있어 자원봉사의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집중하여 의견을 나눈다. 올해 27회를 맞이하는 IAVE 세계자원봉사대회의 이번 메인 주제는 ‘인류의 힘, 자원봉사를 통해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미래’이다. 이번 주제는 기후 변화 등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한 대응, 그리고 더 나은 세상과 모든 사람을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출하는데 있어 자원봉사자들의 기여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한국과 전 세계에서 모여든 자원봉사 리더들은 서로 함께 모여 서로 배우며, 자원봉사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며 단결하고, 상호 학습할 것이다. 대회 간 경험이 공유되고, 토론이 장려되며,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참가자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활력을 되찾고 재충전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지지하고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해운대 동백섬

해운대 동백섬

10.0 Km    47354     2024-04-17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동백로 67

동백섬은 오랜 세월 퇴적작용으로 육지와 연결되었지만 아직도 동백섬이라고 부르고 있어 옛날 지형을 연상시켜 주고 있다. 일찍이 최치원 선생을 비롯한 많은 시인 묵객들은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이곳의 절경을 찾아 노닐고 그 감흥을 읊어 후세에 전하고 있다. 동백섬을 둘러 산책로가 조성되어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최치원의 해운대 각자, 동상, 시비를 비롯해서 황옥공주 전설의 주인공 인어상과 누리마루 APEC하우스 등 과거와 현재에 걸친 인적이 곳곳에 배어 있다. 또한, 동백섬에서 보는 부산의 전경은 인상적인데 건너편 미포쪽 해안끝선과 달맞이 언덕, 바다와 하늘을 가로지르는 광안대교, 부산바다의 상징 오륙도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름 그대로 예전에 말발굽에 차일 정도로 동백꽃이 지천으로 피고 지던 곳에는 지금도 변함없이 겨울에서 봄 사이에 꽃망울을 맺고 빨간 꽃이 통으로 떨어져 운치를 더하고 있다.

거대곰탕

거대곰탕

10.0 Km    3     2022-12-06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163 현대베네시티아파트

해운대 동백역 근처에 있는 거대곰탕은 한우 중에서도 엄선한 차돌양지로 만든 고기 국물과 사골로 우려낸 깊이 있는 육수에 한국식 천연재료들로 탕반(장국밥)을 만들어 진하고 깔끔하다. 10시에 오픈하자마자 대기 손님이 있을 만큼 해운대 맛집으로 유명하다. 넓고 깔끔한 내부에 유리 통창으로 밖을 보며 식사할 수 있는 자리도 있어서 혼자 식사하기도 안성맞춤이다. 대표메뉴는 한우 곰탕이며 다양한 곰탕은 모두 맑은 곰탕과 뽀얀 곰탕으로 구분되어 있다. 주차장은 현대베네시티 아파트 상가동을 이용하면 되고 가까운 곳에 동백섬과 해운대해수욕장이 있어 식사 후 함께 둘러보기 좋다.

부산공간화랑

부산공간화랑

10.0 Km    21619     2023-10-27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1로 167

부산공간화랑은 1975년 개관한 이래 수준과 신뢰라는 일관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운영해오고 있는 유서 깊은 화랑이다. 공간화랑은 좋은 작가를 찾는 안목, 작가의 좋은 작품을 구분하는 선별력, 세계 미술과 국내 미술의 상황을 읽어내는 정보력 등의 3가지 지침을 기반으로 작가와 애호가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화랑에 들어서면 한쪽 벽면에 공간화랑의 전속작가인 이우환 선생의 그림이 걸려 있어 화랑으로서의 분위기를 나타낸다. 2005년 30주년 개관 기념전을 비롯해 남관 특별 회고전을 개최했으며, 권진규, 김종영, 이중섭, 박수근, 장욱진, 김종식, 전혁림, 이우환, 김창열, 심문섭, 신성희, 김원숙, 고영훈, 안창홍, 안종연, 사석원 등 근, 현대 한국미술 거장들을 비롯한 유수의 초대전과 작품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공간화랑은 1989년부터 <부산청년미술상>을 제정, 운영하여 역량 있는 새로운 작가의 발굴에도 노력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미술작품을 기업체, 관광서 등에 대여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세연정

10.0 Km    1     2023-08-03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 149
051-506-6666

‘세상의 인연이 머무는 뜰’을 의미하는 세연정은 고객을 하늘이 맺어준 귀한 인연으로 생각하고 정성을 다해 음식을 제공한다. 이곳의 모든 양념 소스는 특허받은 상황버섯을 넣어 만든다. 또한, 명품 꽃등심은 소고기의 꽃이라 불리는 화려한 마블링이 예술이고, 이와 더불어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육질과 맛이 끝내준다. 이 밖에도 고소한 육즙이 흐르는 특갈빗살과 생갈빗살을 양념에 재워 부드럽고 향이 좋은 갈빗살 양념구이를 맛볼 수 있다.

홍티예술촌

10.0 Km    0     2023-11-08

부산광역시 사하구 홍티로 76 (다대동)

홍티예술촌은 부산광역시 사하구의 직영 사업소로 부산 지역에 있는 청년 작가들을 위한 창작 거점공간이다. 주요 사업으로 전시공간 지원 사업, 오픈스튜디오, 공공예술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하구 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년작가들을 위한 개인전, 기획 전시를 통하여 일상생활에서 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입주 작가들의 창작공간 지원과 지역 문화, 예술 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태백관

태백관

10.0 Km    0     2024-02-01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285번길 31

부산 낙민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태백관은 1978년에 문을 연 전통의 중화요리 전문점이다. 짜장면, 우동, 짬뽕, 잡채밥, 볶음밥 등 다양한 식사류 있다. 부산 3대 탕수육으로 소문난 태백관 탕수육은 소스가 따로 나오고 바삭하게 튀겨 나온다. 탕수육 주문 시 짬뽕 국물과 군만두를 서비스로 준다. 푸짐한 양과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간짜장, 짬뽕도 인기 메뉴다. 동래 고등학교 바로 옆에 있으며, 전용 주차장이 따로 없어 인근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입식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로 이루어진 내부는 크지 않아 점심시간과 주말에 방문하면 대기해야 한다.

메가마트 동래점

메가마트 동래점

10.0 Km    0     2024-03-24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 197

-

소문난원조조방낙지본점

소문난원조조방낙지본점

10.1 Km    0     2023-12-08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로94번길 37

낙지볶음을 전문으로 하는 원조 조방낙지는 부산 동래구청 근처 조방낙지 골목의 대표 맛집으로 유명하다. 1인 기준 가격이 합리적이면서 대중적인 맛이라, 언제든지 한 끼 식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즐비해 있는 동래구의 여러 맛집들 사이에서도 원조 조방낙지는 ‘원조’라는 수식어에 단연 어느 곳보다 돋보인다. 현지 부산사람들에게도 늘 생각나 찾게 된다는 이곳은 낙지와 곱창, 새우를 졸여 밥에 비벼 먹는 식사 형태이다. 물론 큰 새우와 오동통한 낙지는 아니지만 중독되는 강한 양념과 함께 비벼 먹는 한입은 여느 낙지볶음 집보다 매력적이게 느껴진다. 특히 곱창은 대창을 써서 좀 더 담백하게 하며 시금치가 들어가는 것이 이 집의 특징이다. 조방낙지는 얼마큼 소스가 졸여지느냐에 따라 맛을 좌우하는데 개인의 취향에 따라 양념의 진하기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와 함께 먹기에는 기본양념이 다소 자극적일 수 있으므로, 양념을 적게 넣어야 한다. 또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출연하여 유명세를 탄 후부터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잦아졌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대기 순번을 받아야 할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