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향교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포천향교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포천향교

포천향교

0m    17572     2024-01-26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청군로3274번길 37

포천군 군내면 구읍리 반월산의 남쪽 기슭에 자리 잡고 있는 포천향교는 명종 3년(1173)에 현유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선조 25년(1592)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1594년 중건하였으며, 1950년 6·25 전쟁 때 다시 소실되었다가 1962년 이 지역 유림에 의하여 중수되었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제사공간인 5칸의 대성전, 교육공간인 6칸의 명륜당, 내삼문·외삼문, 학생들의 기숙사인 동재와 서재 등이 있다. 건축형태는 강학공간이 외삼문 안에, 제향공간이 내삼문 안에 있는 전학후묘의 배치이다. 외삼문부터 담장이 길게 둘러졌고 삼문 좌우에 맞배지붕의 단칸방이 있다. 동재·서재는 맞배지붕으로 정면 3칸, 측면 1칸으로 지어졌다. 내삼문은 솟을대문에 맞배지붕으로 좌우에 다시 담장을 연결하였다. 포천향교에는 공자를 위시하여 안자, 증자, 자사, 맹자 등 중국 5성과 주돈이, 정호, 정이, 주희 등 송조 4현, 그리고 최치원, 정몽주 등 동국 명현 18위의 위패를 모시고 있으며, 봄·가을에 석전을 봉행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하고 있다. 포천에 있는 포천향교과 화산서원, 용연서원에서는 오성과 한음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여 임진왜란 영웅들의 업적을 재조명한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포천시 문화유산의 가치를 배우는 특별한 답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이를 통해 오성과 한음의 정신을 느껴보는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성역사공원

청성역사공원

1.0 Km    1     2023-02-08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하성북리

경기도 포천시 청성산(283m) 기슭에 있는 테마 공원이다. 1994년 9월에 개장하였으며 넓이는 121,000㎡이다. 한내사거리에서 가평읍 방면으로 300m쯤 가다 보면 도로변에 있다. 배드민턴장, 농구장, 풋살장 등의 운동시설과 광장, 어린이놀이터, 야외 공연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운동시설 이외에 여러 현충 시설을 갖추고 있는데 6·25전쟁 참전 용사들을 위로하기 위한 충혼탑, 월남참전 기념탑, 호국무공수훈자공적비, 최익현 선생상 등이 있다. 산쪽으로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청성산 기슭에는 향교가 남아 있다. 산 정상에 삼국시대 축성된 포천 반월성지가 있다. 반월성지는 1998년 사적 제403호로 지정되었다. 궁예가 축성하였다고 전해지며 현재는 300m쯤의 석축만 남아 있다. 인근에 포천구읍리석불입상과 미륵불 등의 문화재가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해야 함)

녹천모텔

녹천모텔

10.1 Km    21248     2023-10-12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2606번길 23
031-532-2737

녹천모텔은 베어스타운 근처에 위치한 숙박업소이다. 커플, 가족단위의 모텔과 골프텔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겨울에는 스키와 보드 강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렌탈도 가능해 겨울을 맘껏 즐길 수 있다.

포천버섯육개장

포천버섯육개장

1.0 Km    0     2024-03-29

경기도 포천시 청군로 3351

포천버섯육개장은 포천시 군내면에 있는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이다. 포천에는 골프장이 많아서 새벽에 라운딩을 나온 골퍼들이 모여서 아침을 먹고 골프장으로 이동하는 곳이다. 주메뉴는 버섯, 고사리, 고기, 당면을 듬뿍 넣은 육개장인데 매운맛과 보통 맛을 선택할 수 있다. 육개장 외에도 육칼국수, 육순두부 등의 메뉴도 있다. 반찬은 시원한 백김치와 깍두기인데 깔끔한 맛이 국밥과 잘 어울린다. 셀프 코너가 있어 부족하면 리필이 가능하다. 밥도 부족하면 리필해 준다. 반찬과 국밥 한 그릇으로 차려진 아침 밥상으로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실내는 모두 입식 테이블로 되어 있고 깨끗한 인테리어로 관리가 잘되고 있다. 주차는 매장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평 물골숲 계곡 캠핑장

가평 물골숲 계곡 캠핑장

10.2 Km    0     2023-09-27

경기도 가평군 상면 물골길 120

가평 물골숲 계곡 캠핑장은 가평군 상면 운악산과 아차산 사이 깊은 계곡에 위치하고 있다. 녹음 짙은 숲과 물 맑은 계곡을 품고 있어 힐링을 추구하는 캠퍼들에게 인기가 높다. 캠핑장 일부 사이트는 그늘 좋은 계곡과 잣나무 향이 향기로운 전나무 아래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어 경쟁률이 치열하다. 단, 사이트 전체를 단체 1팀에게 대여하지는 않는다. 대형 사이트 피칭은 불가능하여 호젓한 미니멀 캠핑을 즐기는 2인 이하 캠핑족들에게 적합한 캠핑장이다. 사이트는 부드러운 황토 위에 파쇄석으로 도포되어 있다. 전기 및 소화기 등의 안전시설 상태가 좋고 와이파이, 공용 샤워실 및 공용 개수대, 공용 화장실 등 공용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반려견 출입도 가능하다. 관리실은 매점과 같이 운영하며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을 판매 중이다. 가평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이곳은 특히 시설을 잘 관리하여 단골이용객이 많은 캠핑장이다.

홈플러스 포천송우

홈플러스 포천송우

10.2 Km    0     2024-03-24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솔모루로 9

-

물골삼화힐링타운캠핑장

물골삼화힐링타운캠핑장

10.2 Km    2     2023-05-03

경기도 가평군 상면 물골길 112

경기도 가평군 상면 운악산과 아차산 사이 깊은 계곡에 있는 삼화힐링타운 캠핑장은 깊은 숲과 물 맑은 계곡을 품고 있는 캠핑장이다. 반려견 출입 가능하여 가족 단위로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단골 손님이 많은 캠핑장이다. 삼화힐링타운 캠핑장은 주로 펜션을 운영하는 캠핑장이지만 7m×7m 크기의 넓은 사이트를 듬성듬성 배치하여 여유가 있다.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 쪽에 단골 손님에게만 선착순으로 배정하는 비밀 아지트 같은 사이트가 있는데 10여 명이 이용해도 좋아 인기 만점이다. 개별 건물에 마련된 공용 샤워실 및 공용 개수대, 공용 화장실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관리실과 매점을 같이 운영 중인데 넓은 공간을 자랑하며 계절 음식을 판매한다. 어린이를 위한 트램펄린과 오락실, 당구장, 노래방이 있으며, 특히 가을에는 밤나무에서 떨어지는 알밤을 줍는 재미도 쏠쏠하다.

사과깡패

사과깡패

10.2 Km    3     2023-09-14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금주리

포천사과깡패는 약 2만평 규모의 사과농장으로 사과따기 체험을 비롯한 여러 가지 농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직접 재배한 사과로 주스와 사과식초 등을 만들어 판매하기도 한다. 사과따기 체험기간을 확인한 후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면 사과따기 체험, 애플파이 만들기, 사과케익 만들기, 염소 먹이주기, 카트농장투어, 트램폴린, 레일썰매 등을 딱히 시간제한 없이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 체험기간은 9월 초에 시작하여 11월 중순까지다. 미리 예약을 하면 주말에는 농장에서 점심 식사도 가능하다. 사과깡패는 연간 4만명의 체험객이 찾는 명소로, 달콤한 사과의 계절이 오면 바구니 한가득 수확의 기쁨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인근에는 백로주유원지휴양림과 미륵박물관이 있어 함께 둘러볼 만하다.

죠스글램핑

죠스글램핑

10.3 Km    1     2023-01-26

경기도 동두천시 삼육사로 1422-34

경기 북부 동두천에 위치해 있는 죠스 캠핑장은 왕방산 탑동계곡과 가깝다. 캠핑장은 다양한 크기의 글램핑 텐트와 한옥형 객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별도 영업하는 초대형 수영장이 인기이다. 영화 죠스를 연상시키는 상어 인형이 걸려있는 수영장은 성인과 어린이용으로 2개의 풀이 나뉘어있고, 주변으로 데크와 방갈로가 배치돼 있다. 글램핑이나 펜션 손님은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당일치기 물놀이 손님의 경우 입장료 대신 평상 대여를 해야 한다. 매점을 포함한 편의 시설이 잘 돼 있고 책을 보며 쉴 수 있는 북 카페와 2층 전망대, 별도의 바비큐장도 운영 중이다.

상아골계곡오토캠핑장

상아골계곡오토캠핑장

10.3 Km    0     2023-12-05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탑신로 1130

상아골계곡 오토캠핑장은 소요산과 왕방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으며, 펜션과 야영장이 함께 있는 캠핑장이다. 캠핑장 주변으로 크고 작은 아름드리 잣나무와 소나무가 어우러져 있어, 자연 그늘이 유난히 많은 곳이다. 캠핑장 입구에는 넓은 잔디밭이 있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기에 좋으며, 여름에는 넓은 수영장이 있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다. 캠핑장 한쪽으로는 유기농 채소 텃밭이 있어 방울토마토, 토마토, 치커리, 상추, 아삭이고추, 깻잎, 고추 등이 자라고 있어 아이들의 자연체험학습장으로도 활용되는데 무료로 먹을 수 있어서 1석2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캠핑장의 모든 편의시설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잘 정리정돈 되어 있다. 개수대와 화장실에는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어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샤워실은 1인1실의 개인 샤워실로 되어 있어, 캠퍼들에게 호평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