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림사(진천)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성림사(진천)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성림사(진천)

성림사(진천)

0m    19741     2023-12-07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 인화길 83

성림사는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에 자리한 한국불교 태고종 소속의 사찰이다. 성림사가 자리한 곳은 진천 제일의 명당으로 알려져 있다. 전하는 이야기로는 1960년대쯤 한 노인이 전국을 순회하는 어느 지관이 진천의 불처당이라는 이곳을 다녀갔는데 바로 성림사 자리가 문무 목상이 날 곳이라는 이야기를 했다는 것이다. 이후 1965년에 전해산 스님이 고려 시대 조성된 마애여래 좌상만 덩그러니 남아 있는 터에 절을 창건한 것이 성림사이다. 해산 스님께서 지관의 계시 때문에 누군가가 무덤을 쓰려는 것을 막고, 쓸쓸하게 폐허를 지키고 있는 부처님(마애여래 좌상)을 공양하기 위해 창건하였으며 창건 이후 40여 년이 지난 지금 성림사는 혜묵스님에 이르러 다시 한번 중창되었다. 성림사에 있는 진천 산수리 마애여래 좌상은 고려 시대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아미타불좌상으로 하반신을 조각하지 않은 특이한 형태의 불상이다. 양 팔뚝의 대의 옷 주름선, 화불의 모습이 특이하며 전체적으로 당당하면서도 매우 부드럽고 원만한 인상 등 진천지역 불교 조각의 일면을 잘 보여주는 불상이다. 불상의 형식과 성림사 주변에서 흔하게 눈에 띄는 기와 조각 등으로 보아 고려 중기 이후의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성림사에 가서 함께 보면 좋을 것이다.

보타사(증평)

보타사(증평)

10.0 Km    23834     2023-12-10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초평로 1571

보타사는 증평군 연탄 2리 산에 자리한 한국불교 태고종 소속 사찰이다. 증평 두타산 자락에 자리한 보타사는 130여 년의 짧은 역사를 간직한 곳으로, 조선 고종 때 창건되었으며 1976년 옛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중건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다. 넓지 않은 숲길을 따라가다 보면 나오는 이곳은 두타산 능선이 병풍처럼 이어져 있어 아늑하면서도 조용한 풍경으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이다. 석축 계단을 지나면 범종각, 요사체, 감실 마애불, 7층 석탑, 대웅전과 산신각으로 이어지는 경내이다. 이곳에는 자연 바위에 감실을 만들어 돋움 형식으로 악사 여래 좌상이 모셔져 있는데 친근하면서도 온화한 모습이다. 대웅전에는 삼존불이 모셔져 있으며 앞마당에는 많은 사람의 염원을 모아 조성한 통일 기원 7층 석탑이 있다. 탑은 근래에 조성되어 다소 날카로운 듯한 느낌을 주고 있지만 조성하는 동안 함께 발원한 많은 사람의 염원이 담겨있어 큰 의미를 주고 있다. 보타사는 두타산의 수려한 능선과 함께 곳곳으로 대나무 군락이 형성되어 신비로운 모습이다.

한독의약박물관

한독의약박물관

10.2 Km    28914     2023-07-06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 대풍산단로 78

한독의약박물관은 한독 창립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1964년 문을 열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기업 박물관이자 전문 박물관으로 기록되고 있다. 1995년 충청북도 음성으로 확장 이전한 한독의약박물관은 보물 6점을 포함 의약 관련 보존 가치가 높은 약 2만여 점의 사료들을 보관, 전시하고 있어 우리나라 의약 사료의 보고로 일컬어지고 있으며, 매년 1만 5천 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가고 있다. 한독의약박물관은 우리 선조들의 의약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한국관, 동서양 각국의 의약 자료를 전시한 국제관, 한독의 기업 역사를 보여주는 한독사료실, 창업자 김신권 명예회장의 기증품을 전시한 제석홀 등 총 4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9천여 권의 의약서적을 소장하고 있는 의약 도서실도 함께 갖추고 있다. 한독은 2006년보다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익활동을 좀 더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고자 창업자 김신권 명예회장과 함께 사회공익법인 한독제석재단을 설립했으며, 한독의약박물관을 편입함으로써 사회문화 사업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

10.2 Km    1369     2023-06-10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 대풍산단로 78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는 한독 생산공장 내 약초원을 리노베이션한 이색적인 공간으로 ‘투어 팩토리’, ‘그린 팩토리’, ‘플레이 팩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투어 팩토리’에서는 음성 내 기업과 생산 제품을 한 눈에 보고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그린 팩토리’에서는 마치 숲 속에 온 듯한 공간에서 쉴 수 있다. 또, ‘플레이 팩토리’에서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해볼 수 있다.또,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은 한독의약박물관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한독의약박물관에서는 보물 6점을 비롯해 다양한 세계 의약유물을 직접 만나 볼 수 있으며 ‘소화제 만들기’, ‘혈액형 알아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볼 수 있다. 또, 박물관 속 갤러리인 ‘생명갤러리’에서는 생명에 대한 다양한 현대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호텔

10.3 Km    3509     2024-04-12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 삼양로 572-1
043-881-2098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 즐겁고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지는 음성에 위치한 서울관광호텔은 음성에서는 드물게 일류 호텔급으로 꾸며졌으며 신축 건물로 깨끗한 시설과 넓은 객실로 편안함을 더해준다. 주변의 관광지로는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각광받는 충북 최초의 성당인 감곡성당이 있으며 풍자와 해학의 한마당인 품마축제가 있고 음성청결 고추축제가 매년 펼쳐진다.

원남저수지(원남제)

원남저수지(원남제)

10.5 Km    0     2023-12-21

충청북도 음성군 원남면 조촌리 1388-1

원남저수지는 충북 음성군 원남면에 있다. 저수지는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지만, 관광객에게 산책과 명상을 함께 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도 한다. 여름철 연꽃이 피면 저수지 일대 풍경은 더욱 아름다워진다. 잘 정비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쉬어가기 좋은 벤치도 있다.

진천공예마을

진천공예마을

10.6 Km    7142     2023-07-14

충청북도 진천군 문백면 공예촌길 116-3

충북 진천군 문백면 공예촌길 일원에 도자기, 목공예, 천연 염색, 한지공예 등 각 분야 예술인들이 모여 사는 진천공예마을이 있다. 공예가들이 사는 마을답게 집 하나하나가 예술 작품처럼 특색 있다. 고가, 황토집, 서구식 가옥 등 개성 넘치는 집들이 모여 운치 있는 공예마을을 이룬다. 작가들의 작업실로 이용되는 공간에서 공예체험도 가능하다. 작가들과 함께 소통하며 체험을 할 수 있어 더 흥미롭다.

연암지질생태공원

연암지질생태공원

10.6 Km    0     2023-10-25

충청북도 증평군 도안면 노암리 827-1

증평 시내에서 자동차로 약 10~15분 거리에 위치한 수변 생태공원이다. 저수지 수변을 따라 약 2km의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고, 수변을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도 설치되어 있다. 저수지를 둘러싼 야산과 수려한 경관으로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다. 증평군 도안읍 연촌리 일대는 중생대 백악기에 생성된 음성 퇴적분지에 속한다. 이 공원은 약 2km에 걸쳐 변성암, 화성암, 화산암, 퇴적암 등의 다양한 지질구조가 함께 나타나는 곳으로 야외 지질 학습장으로서의 가치가 높은 공원이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볍게 다녀가기 좋은 곳이다.

품바재생예술체험촌

10.7 Km    0     2022-11-17

충청북도 음성군 원중로399번길 30 품바재생예술체험촌

“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음성군의 특색있는 콘텐츠인 “품바”와 환경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재생예술”을 함께 접할 수 있는 관광명소로서 품바 리듬을 배울 수 있는 교육아카데미(고고장구, 가족난타 등)와 새활용 체험을 할 수 있는 재생예술 프로그램(새활용 콘테스트, 함께줍깅&비치코밍 등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있음 새활용 콘테스트의 경우 쉽게 버려지는 제품들을 다듬고 가꾸어 새롭게 만든 여러 가지 다양한 의상들을 심사하여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작년 처음으로 시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전국구에서 다양한 참가자들이 참가하여 가지각색의 의상들을 선보였음 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착한 여행지”로 선정된 원남저수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날이 좋은 봄/가을에는 원남저수지 둘레길을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음. 또 품바재생예술체험촌 바로 옆에는 ‘오감만족 새싹체험장’이 위치하고 있어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관광 콘텐츠가 풍부함 1. 친환경 여행 인프라 제고 노력: - 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콘텐츠사업으로 환경 인식 제고, 쓰레기를 활용한 예술작품 제작 등을 위해 올해부터 특별한 교육을 선보이고 있음. 음성군 내 초‧중학교 학생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함께 줍깅 & 비치코밍” 활동을 실시하고 주운 쓰레기를 재활용하여 만든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등 새로운 환경 교육 프로그램 진행함. 처음으로 선보인 프로그램임에도 불구 반응이 좋아 내년에도 사업을 진행할 예정임. - 현장 교육 외에도 체험촌에서 별도로 실시하고 있는 새활용 체험프로그램(하루업사이클 체험)을 운영하고 있음. 외부 강사를 중심으로 진행하여 재활용품 또는 새활용 공예 재료로 예술작품을 완성하여 환경 소재 활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음 2. 친황경 실천 노력: - 품바재생예술체험촌의 건물은 에너지 절감을 위해 건물 위에 태양광을 일부 설치하여 신재생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음.

진천명품휴미락캠핑장

진천명품휴미락캠핑장

10.9 Km    17878     2024-01-11

충청북도 진천군 백곡면 용암2길 108-36

진천 명품 휴미락캠핑장은 안골 관광농원이었던 곳을 코로나19로 쉬는 동안 다시 단장하여 자동차 야영장으로 조성한 곳이다. 주위에는 우거진 숲과 함께 골짜기에 흐르는 맑은 물로 이루어진 자연 호수가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며, 딱따구리와 부엉이 등 숲속에서 들리는 새소리가 평화로운 정취를 한껏 느끼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산속의 향기로운 숲 향기까지 어우러져 있는 곳이다. 2023년 새로 단장하여 캠핑장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캠핑을 위한 화장실, 개수대, 샤워실, 매점 등이 깨끗하게 마련되어 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실내 쉼터와 방방장, 짚라인 등이 준비되어 있다. 매점 겸 관리 사무실 안에는 전자레인지와 이용할 수 있는 냉장고도 마련되어 있다. 이곳은 사이트 간 간격이 넓고 파쇄석으로 잘 정비되어 있어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바비큐 파티와 지인들과 함께 모닥불 주위에 둘러앉아 정다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자연을 벗 삼을 수 있는 저수지와 계절을 따라 녹음이 우거진 숲과 낙엽 쌓인 오솔길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등산로도 있어 마음껏 자연을 느끼며 싱그러운 자연 속에서 가족과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다. 특히 밤하늘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 더욱 좋으며 가족과 또는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다. 단, 캠핑장 출입 시 진입로가 좁으니 운전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