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Km 2025-03-18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갑천면 구방리 산 164
횡성 호수길은 횡성호를 중심으로 갑천면 대관대리 일원에 위치한 총 길이 31.5km, 6개 구간으로 조성된 산책길이다. 그중에서도 5구간은 '가족길'로도 불리는데, 산책로 대부분 경사가 완만해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걷기 좋기 때문. 호수길 5구간은 망향의 동산에서 시작하는데, 이는 횡성댐 건립으로 수몰된 갑천면의 5개 마을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 수몰민들이 만든 공간이라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5구간 총 길이는 4.5km 정도로, 어른 걸음으로 2시간이면 충분히 걸을 수 있다. 추가 개통한 B코스까지 완주하면 총 9km에 이른다. 걷는 내내 호수길 전망대를 비롯해 타이태닉 전망대와 오솔길 전망대, 원두막 등 횡성호 풍경을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포인트와 쉼터가 잘 조성돼 있다.
2.5Km 2025-05-08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갑천면 구방리
033-340-2803
횡성호수길축제는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대표적인 지역축제이다. 맑고 고요한 횡성호수와 둘레길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과 공연, 걷기행사(트래킹)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지역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년 5월, 자연 속에서 여유와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힐링형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2.6Km 2025-01-20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갑천면 외갑천로 301
강원도 횡성군 갑천면에 자리 잡은 당평오토캠핑장은 갑천면의 옛 당평초교를 오토캠핑장으로 조성하였다. 초등학교 부지를 활용한 덕분에 운동장, 체육관, 식수대 등 시설이 잘 완비되어 있다. 캠핑장 주변에 계곡이 있어서 시원한 물놀이도 가능하다. 내부에 식사 가능한 테이블, 수납장, 내부 휴식공간도 구비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2.6Km 2024-12-09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갑천면 태기로구방5길 40
2000년 횡성댐이 완공되면서 횡성호라는 인공호수가 만들어졌고 그 호수를 중심으로 총 31.5km 6개 코스의 횡성호수길이 조성되었다. 횡성호수길은 1코스 횡성댐 길(횡성대-대관대리 3.0km 약 1시간), 2코스 능선길(대관대리-횡성온천 4.0km 약 2시간), 3코스 치유길(횡성온천-화전리 1.5km 약 1시간), 4코스 사색 길(화전리-망향의동산 7km 약 2시간 30분), 5코스 가족 길(망향의동산 9.0km 약 3시간), 6코스 회상길(망향의동산-횡성댐 7.0km 약 2시간 30분) 이렇게 테마별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5구간 가족 길(9km)은 횡성호를 가까이서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유일하게 출발점으로 되돌아오는 회귀코스이다. 망향의 동산에서 출발해 회귀하는 A 코스는 한 폭의 그림 같은 호수에 비친 물그림자를 감상할 수 있는 세 곳의 전망대와 아기자기한 조형물들이 곳곳에 있어 쉬엄쉬엄 사진찍기 좋아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B 코스(4.5km)는 원시림이 가득한 오솔길이 이어진다. 호수 파노라마 풍경을 볼 수 있는 횡성호 쉼터 전망대와 은사시나무 군락지가 환상적인 세계로 안내한다. 횡성호수길 5구간은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열린관광지’로 선정되어 일부 구간(주차장-가족쉼터)에 대해 무장애 동선 정비를 완료하였다.
2.6Km 2025-03-24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갑천면 태기로구방5길 40
2000년 초 횡성댐이 완공되어 담수를 시작하면서 갑천면 구방리, 중금리, 화전리, 부동리, 포동리 등 5 개리 258세대는 영원히 물속에 잠기게 됐다. 고향이 물속에 잠기게 된 수몰민들은 고향을 떠나면서 고향에 대한 정을 잊지 않기 위해 구방리 옛 화성 초등학교 옆 야산에 망향의 동산을 만들었다. 수몰민들의 애환이 깃든 가구와 수몰되기 전의 흔적들을 전시해 놓은 공간이다. 망향의 동산에는 기념비와 더불어 중금리 탑둔지에 있던 중금리 3층 석탑 2기와 화성정이 건립되어 있다.
2.7Km 2025-03-31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갑천면 중금리
횡성호는 중금리, 부동리, 화전리, 구방리, 포동리 등 갑천면 5개리가 수몰되어 만들어진 호수이다. 댐 주위는 이들 마을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수면위로 들어내며 가히 절경을 만들어 내고 있다. 또한 이곳에는 전국 유일의 물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어 이곳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있다. 횡성읍에서 댐까지 도로 옆으로 심어진 벚나무는 봄밤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기도 해 드라이브 코스로 손색이 없으며, 주변에 조성된 등산코스 역시 눈에 댐의 모습을 한가득 담을 수 있어 좋다. 횡성호 끝 지점 중금리에는 수몰민들의 고향 사랑을 간직하기 위한 ‘망향의 동산’이 자리잡고 있는데 수몰지의 문화유적과 수몰민들의 삶의 자취를 보관한 자료관과 화성정의 옛 모습이 그대로 옮겨져 있다. 이곳 화성정 누각에서 내려다보면 뭉글뭉글 피어오르는 물안개가 펼쳐져 한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한 행운을 얻을 수 있다. (출처: 횡성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2.9Km 2025-01-09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어답산로 60-15
물 좋기로 소문난 병지방계곡 중류에 위치하고 있다. 물놀이 명소로 알려져 있는 사발소가 인접해 있어 여름철 물놀이를 겸한 야영장소로 인기가 높다. 캠핑장은 전역이 나지막한 소나무로 조경되어 있고, 사이트마다 개별 화장실이 제공된다. 들어가는 입구가 좁아 조심할 필요가 있지만 막상 캠핑장에 들어서면 넓은 공간에 간격 넓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 반려동물 동반가능 (소형견만 가능)
3.4Km 2025-01-21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태기로 488
노랑공장은 횡성읍에서 횡성 댐으로 가는 길에 있다. 수입 물류창고를 카페로 개조한 곳으로 매우 독특하고 볼거리가 많다. 영국 이층버스와 미국 스쿨버스, 앤틱 트림과 마차가 서 있는 외부도 이색적이지만, 노란색으로 칠해진 오래된 공장문을 들어서면 앤틱샵이나 골동품박물관을 연상케 한다. 앤틱 전시 물품 사이사이 테이블이 있는데, 그 자체가 포토존 역할을 한다. 건물 뒤에는 산과 연결된 유럽풍의 야외 분수 정원도 있다.
3.8Km 2024-07-22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갑천면 어답산로 135
카우보이 캠핑장은 강원도 횡성군 갑천면에 자리 잡고 있다. 캠핑장에는 일반 캠핑 사이트 24면과 개인 카라반 사이트 12면이 갖추어져 있다. 반려동물은 소형견만 동반입장이 가능하다. 관리동 옆에 대형 수영장이 있으며, 캠핑장 옆에 계곡도 있다. 캠핑장은 비수기에 주말만 운영하며, 성수기에는 주중 주말 모두 문을 연다.
4.5Km 2025-02-06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섬강로 347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에 위치한 백년가게 조가네는 1990년부터 시작된 전통 있는 외식업체로, 34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매년 발전하고 변화하는 음식 문화를 반영하면서도 전통의 맛을 잃지 않으려 노력했고, 그 결과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아 인정받은 맛집이다. 조가네에 방문하면 그 오랜 전통과 노력을 느낄 수 있다. 조가네는 횡성한우를 주재료로 한 다양한 메뉴들이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횡성한우는 품질로 유명한데, 특히 1++ 등급의 한우를 사용하여 정직하고 신선한 맛을 자랑한다.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횡성한우는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느낌이 정말 매력적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 중 하나는 횡성한우육회막국수이다. 신선한 횡성한우를 사용하여 만든 육회와 막국수의 조화는 절묘하기 그지없다. 막국수는 찬 국물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운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많다. 또한, 횡성한우우거지탕도 추천한다. 한우사골을 넣어 깊은 맛을 낸 이 탕은 우거지와 함께 어우러져 시원하면서도 진한 국물이 일품이다. 이러한 조합은 한 끼 식사로 충분히 만족감을 주며, 특히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조가네는 KBS 2TV의 <생생정보>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맛집으로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방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조가네를 알게 되었고, 그 후 방문하는 손님들이 늘어났다. 조가네는 횡성 IC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주차장도 300평 규모로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횡성의 시골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조가네로 가는 길은 단조롭지 않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어 더욱 기분이 좋아진다. 주변의 섬강도 드라이브 중 멋진 경치를 제공한다. 횡성에 관광을 간다면 조가네를 방문하여 횡성한우육회막국수와 우거지탕을 맛보길 추천한다.